-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문화유산 답사기를 읽으면서 물론 저자의 뛰어난 미술사적 이해에 많은 지식과 감동을 얻은 것은 사실이지만 저자 개인의 편견이 너무나 책에 드러나 있음을 보고 군데군데 실망하지 않을 수 없었다. 한참 그 정취를 머릿속으로 그려가면서 책장을 넘기고 있을라치면 꼭 그런 비판의 글이 눈에 띄었다. 동감할 수 있는 부분도 많았지만 약간의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다. 다시 이 독후감을 위해서 책을 읽으면서 어떤 문화적 관점에 대해서 더 알아 보면
- [독서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여섯 번째 습관은 시너지를 내라 이다. 분산 상태에 있는 집단이나 개인이 합쳐져 집단을 이룰 때 얻을 수 있는 힘이나 효과를 의미하는 시너지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각자의 다양성을 존중해준다. 시너지는 다양할수록 차이가 클수록 그 효과가 커진다고 한다. 그러니 상대방과 내가 다르다 고해서 무조건 좋지 않은 것은 아니다. 차이는 새로운 도전을 하게하고 이전에는 몰랐던 것을 발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
- 한국 7대 불가사의를 읽고(독서감상문,독후감)
과학유물에 따른 생각’책의 내용을 정리해보고 나니 많은 생각이 머릿속을 채운다. 우리 민족의 잠재력에 박수를 보내며, 우리 선조들의 저력에 고개를 숙인다. 선조들의 독창적인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창조한 문화유산들은 물 건너의 전 세계를 놀라게하고 사실이지만 납득이 되지 않음을 뜻하는 ‘불가사의’의 유물이라는 칭호를 얻게 될 만큼의 과학기술과 과학정신은 오늘날 내가 레포트를 책상에 편히 앉아 노트북으로 타이핑하게 만들어준
- [국어과 수행평가][수행평가]수행평가 개념,장단점, 국어과 수행평가 실시분야,기본방향, 국어과 수행평가 시행과제, 국어과 수행평가 제고방안
수행평가를 도입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국립평가원(1999),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서울 대한교과서주식회사․ 강상조(1997),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 한국교육평가 연구회 논문집․ 교육부(1998), 수행평가의 이해(홍보자료), 서울 신일문화사․ 백순근(2000), 수행평가의 원리, 교육과학사․ 박도순홍후조(1999),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서울 문음사․ 백순근(2000), 수행평가의 원리, 서울 교육 과학사․ 석문주(1998), 수행평가, 서울 교육과학사
- [경영학] 문화마케팅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본질적으로 소비자와 문화예술기관사이의 원활한 교환을 창출해야 한다. 이러한 교환의 창출은 마케팅의 본질로서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에서부터 시작되는 개념으로, 원활한 교환창출을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needs)와 욕구(wants)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의 전개가 필수적이다.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through Culture)은 광고 속에 문화코드를 활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