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개론-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개념들과 강화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행동을 한 가지 선택 하여 강화계획을 세워 적용해서 행동수정을 해 본 결과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심리학개론_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개념들과 강화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행동을 한 가지 선택 하여 강화계획을 세워 적용해서 행동수정을 해 본 결과를 작하시오
-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개념들과 강화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행동을 한 가지 선택하여 강화계획을 세워 적용해서 행동수정을 해본 결과를 작성하시오
- 2021년 심리학개론-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개념들과 강화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행동을 한 가지 선택 하여 강화계획을 세워 적용해서 행동수정을 해 본 결과를 작성하시오 (2)
- 2021년 심리학개론-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개념들과 강화계획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자신이 변화하고 싶은 행동을 한 가지 선택 하여 강화계획을 세워 적용해서 행동수정을 해 본 결과를 작성하시오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개념과 강화계획
2. 변화하고 싶은 행동과 행동수정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조작적 조건화는 환경적 자극에 인간이 능동적으로 반응하여 나타내는 행동인 조작적인 행동을 설명하는 것이다. 스키너는 인간의 행동을 설명하는 데 있어 고전적 조건화와 자극에서 조작적 조건화와 결과로 초점을 변동하였다.
조작적 조건반응은 어떤 행동의 결과가 보상적일 때 쉽게 그 행동이 재현되지만, 그 결과가 도움이 되지 않거나 고통스럽다면 재현되기 어려운 것을 말한다. 즉, 조작적 조건화는 다른 모든 조건이 같을 때 강화된 행동은 반복되지만, 처벌받거나 비강화 된 행동은 소거되거나 반복되지 않는 경향이다.
본론에서는 조작적 조건형성 학습의 중요한 개념과 강화계획, 본인이 변화하고 싶은 행동을 강화계획을 적용하여 행동수정하고 그 결과를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교안, 심리학개론
2. 어대훈 저, 2021, 사회복지사 1급 기본서, 미래가치, 85~87p
3. 이재희‧오세진, 2012, 규칙준수 행동에 대한 정적강화와 부적강화의 상대적 효과 비교, 한국심리학회, 31권 4호, 1043~1057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