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놀이지도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2)
- 놀이지도_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 놀이지도_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 본문내용
-
놀이지도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영유아의 부엌 놀이
2) 부엌 놀이의 사실성, 구조성
3) 부엌 놀이 과정
3.
결론
1. 서론
영유아의 시기에 놀잇감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놀잇감의 경우는 시기별로 나누어져 있는데 신생아의 시기에는 초점 놀이를 통해 시각의 기본적 발달을 도우며 점차 성장함에 따라 아기 수영과 아기 체육관을 통한 대근육 발달을 본격적으로 시도한다. 대근육 발달을 위해 쏘서와 점퍼루를 놀잇감으로 사용하며 신생아는 영아의 시기로 돌입한다. 이러한 발달을 거쳐서 영아는 걸음마 보조기를 통하여 걷기를 연습하고 모빌을 만지기 시작하고 물체를 입으로써 형태를 파악하는 탐색기를 가지게 되며 나날이 성장을 하게 된다. 신생아의 시기와 영아의 시기의 발달에는 주로 대근육의 발달을 원활히 하고자 부모의 도움이 필요한 시기인데 이러한 대근육의 발달은 소근육의 발달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더 근육이 발달하는 데에 다양한 대근육 발달의 경험을 통한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기본적인 영아의 대근육 발달의 기초는 앞으로의 소근육 발달 놀잇감을 만나게 되는 준비 기간이라고 본다. 영아 시기의 소근육 발달의 장난감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다. 그러한 다양한 놀잇감 중에서 영아 시기의 발달에 많은 영향을 주고 다양한 방면의 학습을 할 수 있는 부엌 놀이를 선택하여 영유아의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조사하고 연구하였다.
2. 본론
1) 영유아의 부엌 놀이
부엌 놀이 장난감은 다양한 영유아의 나이와 눈높이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나이가 낮을수록 질식사나 장난감을 촉감놀이나 탐색할 수 있도록 나이가 어릴수록 장난감 부속품인 놀잇거리들이 크게 구성이 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점차 성장하는 아이일수록 장난감의 크기가 작아지며 그 구성도 또한 세밀하고 디테일이 점차 뚜렷해진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부엌 놀이는 영유아들에게 부엌의 역할 놀이와 더불어서 식습관 교육과 채소 과일 등을 알아가고 친숙해지는 교육을 위한 장난감이다. 대개 부엌의 경우 모방과 대리학습을 통한 학습을 하게 되는 놀잇감이기도 한데 대개 놀이는 가치가 있는 놀이가 대부분이지만 무가치성으로 판단의 오류를 범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 놀잇감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부모 및 일반적인 상식으로써 가치성이 있는 놀이로 판단을 하는 대표적인 놀이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조작적 조건형성의 행동주의적인 학습을 이루어지게 되는 놀잇감으로 영유아에게 식사와 물을 마신다던가 뜨겁다던가 위험하다던가 등의 다양한 자극과 반응의 반복적인 학습을 통하여 식습관 교육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놀잇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_리더십의 특성이론과 행동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은 어떤 이론이 더 현실적인지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제시하시오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초등돌봄 전담사 면접질문과 단박 합격 답변
- [전기전자] 문제 기초회로 예상문제풀이
- 건강가정론_내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취업했다면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관련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시오
- 한국인의 가치관
- [연극] 연극 대본입니다.
- 시설관리공단 면접질문 심플합격답변(전기기능직, 행정직, 시설관리직면접)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11월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