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지도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놀이지도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놀이의 정의
2. 놀이의 교육적 가치
3. 영유아의 놀잇감
3.
결론
1. 서론
영아는 놀이를 통해서 발달한다. 그래서 아동의 놀잇감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한다. 놀잇감으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하는 때도 많다. 이렇게 영아는 놀잇감을 가지고 조작 운동을 하면서 뇌 신경이 발달하고 운동 발달이 이루어진다. 혼자 몸으로 움직이면서 놀이를 하기도 하지만, 놀잇감을 주게 되면 그 놀잇감을 어떻게 사용해서 놀지를 생각한다. 이처럼 놀잇감은 영유아 발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기도 하다.
2. 본론
1. 놀이의 정의
① 내적 동기로 외부의 강요가 아니라 개인 내부에서 동기화되는 활동
② 과정 지향적인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고, 놀이를 통하여 달성해야 하는 목표 가 있는 것이 아니다.
③ 비문자적으로 현실에서 벗어나서 상상의 나래를 펴 수 있으며, 문자적인 의미에서 벗어 나고 다른 역할이 되어 다른 의미를 부여할 수가 있다.
④ 자유 선택으로 외부의 강요가 아니라 자신이 갖고 놀고 싶은 영역이나 놀이 친구, 놀이 주제를 자유롭게 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
  •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블록 놀이는 미술적, 물리적, 인지적, 사회적, 감각적 발달을 지원하는 놀이다. 아이들은 블록을 쌓고 조합하면서 손 미술 능력, 공간 인식, 논리적 사고, 문제 해결 능력, 사회적 상호 작용 능력 등 다양한 발달 영역을 향상시켜 나갈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블록을 사용하면서 아이들 스스로 자신만의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아이들의 상상력

  • 놀이교육대학수업정리
  • 영유아에게 놀이는 목적이나 유형에 따라 나누어지는 것이 아니며 그저 재미있거나 싸우고 몰입하는 ‘놀이 그 자체’에 대한 경험으로, 놀이에는 영유아의 희노애락이 녹아있다고 할 수 있다.->>따라서 최근 개정된 유아중심, 놀이중심의 누리과정은 영아뿐만 아니라 유아도 자유놀이를 강조하고 있다. -영유아 스스로 놀이를 선택하고, 몰두하여 진정한 의미의 자유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변화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2. 시대에 따른 놀이에 대한

  • 유아와 아동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
  • 놀잇감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어떤 놀잇감이 선정되고, 어떻게 제시되느냐에 따라 유아들의 놀이가 달라진다. 놀잇감을 선택할 때 사실성과 구조성을 고려한다. 2~3세아에게는 사실성과 구조성이 높은 놀잇감이 적합하고, 4~6세아에게는 사실성과 구조성이 낮은 놀잇감이 창의성을 촉진한다.놀잇감의 양도 사회적 상호작용과 공격성에 영향을 미치는데 양이 많으며 상호작용과 공격성이 감소하고, 양이 적으면 반대의 현상이 나타난다. 그러므로 놀잇

  • 놀잇감의 개념과 중요성 및 놀잇감 선택 시 유의점
  • 놀잇감의 개념과 중요성 및 놀잇감 선택 시 유의점Ⅰ. 서론Ⅱ. 본론1. 놀잇감의 개념2. 놀잇감의 중요성3. 놀잇감 선택 시 유의점Ⅲ. 결론참고문헌키워드 : 놀잇감, 놀이, 놀이지도, 영유아, 유아 놀이Ⅰ. 서론영유아에게 있어서 놀잇감은 자녀가 자신이 알아가는 자아인식에 있어 매우 중요한 매체로 놀잇감을 통해 자신의 힘 또는 생각을 확인하게 되는 수단이다. 놀잇감은 영유아에게 있어서 단순히 재미를 위해 제공되는 매체만을 의미

  • 영유아기 기억발달, 친사회성 발달, 놀이발달
  • 2. 발달수준에 맞지 않는 놀이를 하는 아이3. 또래와의 놀이에 어울리지 못하는 아이4. 놀이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는 아이5. 놀이가 지소고디지 못하는 아이F. 놀이 능력의 육성I. 유아의 놀이 능력II. 놀이 능력의 육성조건1.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운 놀이환경2. 불확실성의 요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는 가변적인 놀이환경3. 저구조성의 놀이환경4. 허용적, 지지적 놀이환경* 참고문헌영유아 기억발달, 친사회성 발달, 놀이발달#1 기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