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의 공공성과 행정책임_1 공공성이 중요한 이유와 한국 행정이 지향하여야 할 공공성의 의미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2 공공성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행정혁신 추진체제를 행정부터의 내부적 관점과 행정부처 외부의 관점으로 서술하시오 3 행정사례를 중앙정보와 지방자치단체로 각 1건씩 제시하고, 행정성과의 결과와 영향의 측면으로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AI 시대의 공공성과 행정책임
1. 현재의 시점에서 볼 때, 공공성이 중요한 이유를 이번 학기 동안 배운 이론, 영화, 사례 등을 통해 설명하고, 앞으로 AI시대에도 적용 가능한 한국 행정이 지향하여야 할 공공성의 의미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2. 1에서 본인이 제시한 공공성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행정혁신 추진체제를 이번 학기 동안 배운 이론, 영화, 사례 등을 통해, 행정부터의 내부적 관점과 행정부처 외부의 관점으로 구분하여 체계적으로 서술하시오.
3. 본인이 판단하기에 공공성을 실현한 최근의 행정사례를 중앙정보와 지방자치단체로 구분하여 각 1건씩 제시하고, 해당 사례가 가지는 의미를 행정성과의 결과와 영향의 측면에서 분석적으로 평가하시오.
과 목 명
:
담당교수
:
학 번
:
이 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 인사행정
  • 필요성)공무원 단체, 신분보장 - 징계, 행정윤리행동규범징계2. 인사행정의 발달(1) 시대의 변천과 인사행정의 발달절대군주국가시대➜입헌군주국가시대➜정당절치발전➜산업화이후➜적극적인사행정➜성과지향적인사행정군주의 사용인정실주의의회의 사용인정실주의정당의 사용인엽관주의공공봉사자실적주의실적주의와 엽관주의의 조화대표관료제HRMQWL 등개방형인사제도자율성 부여와 성과에 대한 책임(2) 직업공무원

  • [교육철학]교육제도의 문제점과 대안
  • 추진계획, (2001. 3. 15)정부차원의 문서와 KEDI, KDI 등 최근의 보고서 등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한국교육개발원, KEDIPOLL, 1999, (서울: KEDI, 2000); 우천식(외), KDI 연구보고서, (서울: 한국개발연구원(KDI), 2000); 한국개발연구원(Korean Development Institute)의 조사는 학부모의 88.3%, 전문가의 92.9%가 한국교육의 현실을 심각한 위기로 보고 있다는 사실을 인용하여 위기라고 규정하고 있다. 먼저 이들 문헌에 나타난 실증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국 공교육의 실패와 문제의

  • [인간관계론] 세기산업 주식회사
  • 인간관계론A반 a조목 차Part Ⅰ. 보고서 1. 김 춘길 사장의 Leadership Style의 설명과 개선할 점은 무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2. 세기 산업 주식회사의 조직분위기와 사례조사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3. 세기산업 주식회사의 2000 년도, 2001 년도 월별 생산실적 변화와 그 이유는 무 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4. 세기산업 주식회사의 생산실적을 올리기 위한 대안은 무엇인가?가. 이론적 배경나. 토의결과5. 강 반장과 박 달재

  • 남북한 사회통합, 문화통합 연구현황 자료집
  • 2000년 3월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북한대학원 * 본 자료집은 각종 연구들로부터 발췌한 것이므로 직접인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만일 인용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발췌문의 전거를 살펴보신 후 출처를 밝히셔야 합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FILE:문화차례.hwpI. 개 관 11.문화통합 연구의 배경 21-1 제도적 통일의 한계 21-2 통일을 촉진하는 촉매의 역할 21-3 삶의 통합으로서의 통일 32. 문화통합 연구의 역사 42-1 1970년대: 남북한

  • 교사의 법적지위에 관한 연구
  • 3. 법적 지위의 개념 71제 2 절 교사의 법적 지위의 형식과 내용 811. 법적 지위의 형식(신분) 812. 법적 지위의 내용(권리 의무 책임) 84제 3 절 교사의 법적 지위 보장과 제한의 논리 941. 법적 지위 보장의 근거 942. 법적 지위 관련 기본권 제한의 법리 및 한계 1013. 현행법상 교사의 기본권 제한 128제 4 절 교사의 법적 지위 판단 및 비교의 준거 1361. 교사지위 법제화의 기본원리와 한계 : 법적 지위 판단의 준거 1362. 현대 공교육체제하의 교사의 법적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