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_많은 기업들이 더나은 성과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수직적 통합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성과를 거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기업도 있습니다 실제 어떤 기업이 수직적 통합을 시도했었고, 어떠한 결과를 얻었었는지를 정리해서 제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유통관리
많은 기업들이 더나은 성과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수직적 통합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성과를 거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기업도 있습니다. 실제 어떤 기업이 수직적 통합을 시도했었고, 어떠한 결과를 얻었었는지를 정리해서 제출하세요.
차 례
1.
서론
2.
본론
1) 테슬라의 수익구조
2) 수직적 통합
3.
결론
1. 서론
수직적 통합이란, 제품의 전체적인 공급과정에서 기업이 일정 부분을 통제하는 것으로, 다각화의 한 방법이다. 이는 전방통합과 후방통합으로 구분이 된다. 즉, 미시경제학과 경영 분야에서 한 회사의 공급 사슬이 회사의 소유가 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공급 사슬의 구성체는 다른 제품, 용역을 생산하고, 제품은 공통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병합이 된다. 또한 원료의 독점으로 경쟁자를 배제하고, 원료부문에서 수익을 얻으며, 기술적인 일관성이 원료부터 제품까지 이뤄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테슬라 기업에 대한 수직적 통합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하겠다.
2. 본론
1) 테슬라의 수익 구조
테슬라의 수익은 현재탄소배출권 판매다. 탄소배출권은 매연 등의 탄소를 배출하는 업체와 기업이 가져야 하는 티켓과도 같은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테슬라는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탄소배출권이 필요 없다. 그래서 테슬라는 탄소배출권을 다른 가솔린 차량을 만드는 회사에 판매를 하여서 수익을 올리고 있다. 따라서 전기차 판매로도 수익을 얻고 있지만 현재까지 전기차의 판매로 얻는 수익은 적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한국형 SCM(공급사슬관리)의 효과적인 성과방안
  • 기업 내 뿐만 아니라 기업 간 부문가지를 관심영역으로 두고 있다. 3. SCM의 발전 단계 (1) 1단계 (1960~1975) : 완성품의 물적 유통에 초점을 맞춘 재고 push시대공정별 산출물이 완제품 쪽으로 단계별 이동산출물과 고객 요구를 균형 맞추는 것이 관리의 초점(2) 2단계 (1975~1990) : 기업 내 업무통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단계MIS의 대상이 재무로부터 자재, 관리 쪽으로 이동하기 시작선진기업들은“고객중심”사상에 따라 “재고PUSH로부터 ”고객PULL로 전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기업에 비해 스타벅스가 더 많은 drip equipment를 구입한다는 것을 알고 시애틀로 방문을 가게 된다. 그리고 세 사람의 설립자를 만나고 경영철학을 들으면서 Starbucks라는 기업에 매료되어 1982년 뉴욕의 대기업을 버리고 점포가 아직 5개 밖에 안 되는 Starbucks의 마케팅 전임자로 오게 된다. 그는 스타벅스를 운영하면서 고객친화 경영을 하게 해서 커피를 사러 오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올 수 있도록 마케팅 방법을 바꾸었으며 Starbucks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게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기업은 어쩔 수 없이 혁신을 통한 변화를 도모해야 하며, 이를 제대로 실행하지 못한다면 언젠가 쇠퇴의 운명을 맞게 될 수밖에 없다. 혁신을 위한 노력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 필수 사항인 것이다. 사실 혁신의 중요성을 부정하는 기업이나 구성원들은 거의 없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혁신을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 성공적 혁신 활동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단지 말로만 혁신의 중요성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혁신의 명확한 전략과 원칙을 수립하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기업의 자원과 마케팅활동의 국제이전과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까다로운 많은 절차와 노력 없이는 해외진출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이처럼 복잡한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의 첫 시발점이 되는 해외시장조사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는지 실제사례를 덧붙여 알아보자지금부터 우리가 살펴볼 기업들은 성공적인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마케팅사업을 벌여 성공한 기업부터, 충분치 못한 시장

  • [기업사회공헌] 기업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실천방법
  • 사회복지학 석사학위 연구보고서기업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실천방법 연구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사회복지학과임 태 형2002년도기업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실천방법 연구지 도 : 정 무 성 교 수이 연구보고서를 사회복지학 석사학위 연구보고서로 제출함.2002년 7월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사회복지학과임 태 형임태형의 사회복지학 석사학위 연구보고서를 인준함.지도교수 정 무 성 (인)2002년 7월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대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