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_많은 기업들이 더나은 성과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수직적 통합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성과를 거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기업도 있습니다 실제 어떤 기업이 수직적 통합을 시도했었고, 어떠한 결과를 얻었었는지를 정리해서 제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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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관리
많은 기업들이 더나은 성과를 얻기 위한 방법으로 수직적 통합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대만큼 성과를 거둔 기업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기업도 있습니다. 실제 어떤 기업이 수직적 통합을 시도했었고, 어떠한 결과를 얻었었는지를 정리해서 제출하세요.
차 례
1.
서론
2.
본론
1) 테슬라의 수익구조
2) 수직적 통합
3.
결론
1. 서론
수직적 통합이란, 제품의 전체적인 공급과정에서 기업이 일정 부분을 통제하는 것으로, 다각화의 한 방법이다. 이는 전방통합과 후방통합으로 구분이 된다. 즉, 미시경제학과 경영 분야에서 한 회사의 공급 사슬이 회사의 소유가 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공급 사슬의 구성체는 다른 제품, 용역을 생산하고, 제품은 공통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병합이 된다. 또한 원료의 독점으로 경쟁자를 배제하고, 원료부문에서 수익을 얻으며, 기술적인 일관성이 원료부터 제품까지 이뤄진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테슬라 기업에 대한 수직적 통합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하겠다.
2. 본론
1) 테슬라의 수익 구조
테슬라의 수익은 현재탄소배출권 판매다. 탄소배출권은 매연 등의 탄소를 배출하는 업체와 기업이 가져야 하는 티켓과도 같은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테슬라는 전기차를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탄소배출권이 필요 없다. 그래서 테슬라는 탄소배출권을 다른 가솔린 차량을 만드는 회사에 판매를 하여서 수익을 올리고 있다. 따라서 전기차 판매로도 수익을 얻고 있지만 현재까지 전기차의 판매로 얻는 수익은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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