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전략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따라서 흥행성이 큰 영화 한 편을 여러 스크린에서 동시에 상영하는 시스템을 채용하게 되고, 결국 흥행영화로 한정된 다양성을 제공하는 것이다.멀티-플렉스(복합관)의 증가는 세계문화에서 미국의 영향력만 높일 따름이고, 헐리우드에겐 가장 폭넓은 관객을 계속 만족시켜야 할 이유를 제공(워싱턴포스트, 1998년 10월 25일자 ; 문화관광부 「해외문화산업정보」제128호 전 세계에 침투한 미국문화 재인용)한다는
- [이벤트사업론] 공연이벤트 발전방안(PMC프로덕션 사례)
해외 진출의 경우, 전체 공연단체 중 단지 148여 개의 단체가 180여개 작품의 해외공연을 추진하고 있을 뿐이며 국내 공연예술활동 대비 해외진출 빈도로 계산해보면 전체 단체의 9.8%, 작품 수의 2.4%만이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서울아트마켓은 국내외 유통망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무엇보다 공연예술의 국내 유통체계를 확립하고 국제교류 및 해외진출의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3) 공연시장 마케팅의 문제점 산업
- [경제학] 관리경제학 용어정리
기업의 매출 비중에 대한 전경련과 재벌닷컴 등의 분석에 무려 15%P 가량의 차이가 나는 셈이다.느낀점 : 우리나라 기업구조는 대기업의 비중이 크다고 합니다. 정말 대기업 위주로 하청 중소기업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집중도 높으면 어떻게 될까요? 장단점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엔 언론적으로 보면 부정적으로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8장 완전경쟁, 독점, 독점적 경쟁 시장에서의 경영1.독점: 단 하나의 기업이 대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시장의 규모가 작고, 외산제품 선호로 인한 국내 산업의 생존 기반이 취약-중소 업체들의 해외 브랜드 인지도 및 마케팅 능력 취약-카메라 등 방송 제작장비의 국산화가 미흡-디지털 다매체 시대에 킬러콘텐츠의 부재 -방송부문의 낮은 경쟁체제로 신규 서비스 활성화 유인 부족Opportunity-지상파 DTV 전송방식 논란의 종식으로 불안심리가 제거되어 망 투자 활성화 및 수신단말 내수시장 확대 - PDP, 프로젝션 TV에 대한 특소세 인하, 보급형 디지털 TV수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시대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물류거래의 변화에 대한 요구와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 물류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국내․외 무역관련 기업들은 증가하는 물류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시키고 특정지역 및 국제적으로 물류거점들을 확보하여 상품을 최종소비자에게 인도하기위해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도의 물류정보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반면 우리나라물류부문의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