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서술하고, USP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전략 중 하나를 선정하여 광고를 분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09 / 2022.09.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광고학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하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서술하고, USP 전략과 브랜드 이미지 전략 중 하나를 선정하여 광고를 분석해 보시오.
차 례
1.
USP 전략 개관
2.
광고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
3.
창의적인 USP 광고 예시
1. USP 전략 개관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전략이란 유일무이한 특별한 판매 제안을 의미한다. 오직 광고 대상인 제품만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장점을 판매 포인트로 부각시켜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략이다. 제품 고유의 장점을 어필하는 내용이 반드시 광고에 들어간다. 광고대행사는 제품 특성 중에 USP를 찾아내야 하며 광고주가 제안한 USP가 소비자 공감을 얻어 소비자에게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2. 광고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창출
(1) 일반론
창의성은 순환 매커니즘이다. 마치 토마스 쿤이 「과학혁명의 구조」에서 제시한 패러다임의 전환과 유사하다. <문제인식 → 고정관념 파과 → 해결 방법 → 패러다임 전환 → 창조>라는 과정을 거치면 창의적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다. 크리에이터에게는 기본적으로 고민을 즐길 줄 아는 자세가 요구된다. 고민을 통해 떠오른 아이디어가 숙성을 거치면서 아우라가 있는 광고를 만드는 데 필요한 핵심 컨셉이 되기 때문이다. 크리에이티브 문 열기도 관점의 차이에서 시작한다. 다르게 보기의 숨은 의미는 남다르게 본다는 것으로 기존 관점을 바꿔보는 것이다. 왜 좋은지, 왜 설레는지 그 이유를 곰곰이 따져 보면 이면에 숨어 있는 본질을 볼 수 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제작 전 과정에서 창의성을 발휘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크리에이터의 예술적인 발상도 필요하다. 정보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정보와 지식은 범용화되어 희소성을 잃었다. 단순한 정보, 지식만으로는 광고에서 경쟁 우위를 창출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아이디어경제 시대에서 현실성 있는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공상 대신 다양한 사실충실성 정보, 지식, 빅데이터들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창의적으로 재조합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2) 본 웨크의 아이디어 창출법
1) 융통성(Adapt)
융통성이란 상황적 관계에 변화를 줘 제품이 눈에 보이는 것 외에 다른 것이 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보는 것이다.
2) 상상(Imagine)
상상이란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이나 사물에 대하여 마음속으로 그려 보는 것이다. 외부 자극에 의하지 않고 기억된 생각이나 새로운 심상을 떠올려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회사 기업 조사
  • 광고 회사 내에서는 광고주를 대신하여 광고주의 광고 활동을 지휘 Account Planner리서처이자 소비자의 눈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계획하고 Planning 미팅에서 소비자의 관점을 대표하는 사람하는 일은?CWCDMPCreative Director광고회사의 광고제작과 관련된 디자인 부서에서 전체과정을 진행시키는 지휘하는 총 책임자Media Planner광고나 커뮤니케이션 플랜의 효과 혹은 효율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매체환경, 매체 자체, 소비자 등을 분석하고 가장 적

  • [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를 이입시켜 제품을 기억시키려는 전략✓ 광고의 소구 양식광고 소구 : 소비자의 필요나 욕구를 브랜드와 연결시키는 시도1) 광고의 소구 양식에 따른 구분① 크리에이티브에 접근하는 시각에 따른 분류ex) “무엇을 말할 것인가가 어떻게 말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이를 알기 위해서는 조사가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이미지와 이야기의 소구성이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오길비“무엇을 말할 것인가는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시작에 불과

  • [광고 전략][메시지표현 전략][크리에이티브 전략][변환반복 전략]광고 메시지표현 전략,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변환반복 전략,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 시장활성화 전략, 광고 유대강화 전략 분석
  • 전략, 광고 변환반복 전략,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광고 시장활성화 전략, 광고 유대강화 전략 분석Ⅰ. 광고 메시지표현 전략1. 메시지 표현 전략의 형성 과정2. 광고 메시지 전략의 유형1) 무상표 전략2) 선점적 전략3) 특유 판매 제안 전략4) 상표 이미지 전략5) 포지셔닝 전략6) 공명 전략7) 변칙/정서적 전략Ⅱ.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1. 컨셉트 형성1) 정의2) 자동차3) 말보로4) 크리에이티브 전략2. 광고표현 전략1) 제품중심(제품 자체나 속

  •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B형]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중에 세 가지 예를 드시오
  • 기업광고와브랜드커뮤니케이션 B형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 중에 세 가지 예를 드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이미지의 정의 및 역할2. 기업 이미지 광고란3. 기업 이미지 광고의 성공사례1) 삼성(1) 삼성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1(2) 삼성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2(3) 삼성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에 대한 나의 의견2) 포스코(1) 포스코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1(2) 포스코의 이미지 광고 성공사례 분석2(3) 포스코의 이미

  • 광고학(중간) 레포트
  • 광고라 부르면서 제작물의 경우도 그냥 광고라 지칭하지만 영어에서는 광고행위 전체를 부르는 넓은 의미의 광고는 Advertising으로, 광고메시지와 제작물은 좁은 의미의 광고는 Advertisement로 구분하여 사용한다. 광고학은 Advertising(광고)에 대한 공부이기 때문에 광고학의 경우 Theory of Advertising이 맞다. 그 밖의 구체적인 신문광고나 TV 광고의 경우 (Advertisement)라 구분하는 것이 옳다.3. AMA의 광고 정의광고에 대한 정의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1948년의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