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교수학습모형(1-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과 교수학습모형(1-3)
목차
제1절 개별학습 모형
제2절 직접교수 모형
제3절 동료교수 모형
제1절 개별학습 모형
1. 개별화 학습 모형의 이론적 기초
2. 개별화 학습 모형의 특징
3. 개별화 학습 모형에서의 과제 구성
4. 개별화 학습 모형에서의 학습 기록부
5. 효과적인 개별화 학습 모형 설계를 위한 고려할 점
1. 개별화 학습 모형의 이론적 기초
개별화 수업 방법:
학생들이 학습과제를 자신의 페이스에 따라
학습하는 것을 허용하는 교수학습 체계
분석을 통한 학습과제 선정선정된 학습과제를 계열화하여 단원 구성매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제시매체 안에서 정보획득 과제 수행설정된 수행기준에 맞게 과제 수행시 교사 허락 없이 다음단계 넘어감
교사와 학생 간의 교수 학습 상호작용을
증진시킬 수 있는 장점을 지님
2. 개별화 학습 모형의 특징
개별화 수업 방법에서는 완비된 교수자료를 학생에게 제공해야 함.
각각의 학생들은 학습활동 계열에 따라 수행기준
통과시 다음단계 과제 학습.
학생들의 능력에 따라 각자의 페이스대로 학습 가능모둠이나 학급 단위의 진도는 없음.
핵심주제: ‘능력만큼 빠르게 필요만큼 천천히 학습한다.’
2. 개별화 학습 모형의 특징
1)내용 선택
2)관리 통제
3)과제 제시
4)참여 유형
5)교수 상호작용
6)진도
7)과제 진행
2. 개별화 학습 모형의 특징
1)내용 선택
교사는 학습내용과 계열을 충분히 인식하여야 하며 계열화와 수행기준 설정에 대해 결정해야 하고, 학생들은 교사로부터 학습내용과 과제목록을 받아 순서대로 수행
2)관리 통제
- 교사는 관리계획, 교수학습전략, 행동절차 등을 결정해야
하고 학생들은 교수학습 전반에 걸쳐 지켜야 함.
3)과제 제시
비디오나 유인물 등으로 제시. 교사는 안내 자료를 개발하
거나 선정해야 함. 과제를 통해 학생들은 교사로부터 독립
하여 수업내용을 개별적으로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타일러의 교육과정 이론
  • Ⅰ. 서론교육과정이란 일반적인 의미로 교육의 내용이며, 교육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내용의 선정, 조직, 교수방법을 포괄하는 전체적인 계획을 말한다. 이는 교육을 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설명될 수 있는데 가장 전통적인 방식은 F.Bobbit, R.W Tyler, H.Taba, B.S.bloom으로 이어지는 이론이다.이 중 Tyler는 교육과정의 조직 방법과 이를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전개하기 위한 종합적인 이론 모형을 최초로 제시한 학자이다. 그는 1949년 자신의 견해

  • [교육심리학] 제8장 수업설계
  • 제 8장 - 수업 설계1. 학습성과의 유형과 학습조건 1) 학습성과의 유형 2) 학습성과별 학습의 조건 : 수업의 원리 2. 수업목표의 설정1) 목표의 구체성 2) 목표의 도전성 3) 목표의 근접성 3. 수업설계1 : 직접교수법 1) 직접교수법의 전개과정 2) 설명식 교수법 4-1 수업설계2 : 발견학습법 1) 발견학습의 배경 2) 발견학습의 의미 3) 발견학습의 절차 4) 발견학습에서 교사의 역할 5) 발견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한 국 교 육 과 정 평 가 원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연구보고 RRC 98-1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미술 교과를 중심으로-연구책임자:이화진(수업총괄)연 구 자:김성숙(평가)윤현진차우규(도덕)왕석순이춘식(실과)김선미조미혜서지영(체육)양종모장기범(

  • 한국어 문법 교육론 한국어 부사격 조사 에 에서 의 교육 방안
  • 논문.김재욱(1993), ‘에’와 ‘에서’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증천부(2004), “한국어 부사격 조사의 교수에 관한 연구 - ‘에’와 ‘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국어교과교육연구 7, 국어교과교육학회 오수진(1998),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조사 교육, 부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김윤수, 왕팡(2013),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조사 교육의 내용 분석 – 부사격 조사 ‘에서’를 중심으로”, 글로컬 한국학 연구소, 충북대학교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모형을 기술하기 위한 새로운 용어로 SuperVision을 사용함.③ SuperVision은 교수(teaching)와 학습(learning)이 할 수 있는 것과 해야 하는 것, 장학관(supervisiors), 교사 그리고 학교 공동체에 종사하는 다른 구성원들에 의해 협력하여 발전시킨 일반적인 비전을 나타냄, 또한, 사람들은 그들의 비전을 현실로 만들 것임.④ 모든 학생들이 충만한 삶을 누릴 수 있고, 민주주의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교육 받는 것을 요구하는 도덕적(moral) 원리들에 토대를 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