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삼의 [시]작품 읽고 보고서 발표 및 토론(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박재삼의 [시]작품 읽고 보고서 발표 및 토론
1. 보고서 발표 양식(기본에 맞추어 작성 및 발표)
발표 주제: 박재삼 [시]의 연구
Ⅰ. 서론
우선 박재삼 시인의 시를 보고 이 시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해석해본 다음에, 다른 시인들이 한 해석에 대해서 보고, 시와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본 뒤에 마지막으로 자기자신만의 해석을 해보며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선택한 [시] 읽은 부분 내용 정리하기
가. 선택시 1 : 제목 ( 화상보 )
- 시 내용 분석하기
목이 휘인채 꽃진 꽃대같이 조용히 春香(춘향)이는 잠이 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분석의 목적과 수업의 배경 정보
  • 작품을 읽고 독자의 반응을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선생님의 수업특징에 맞추어 분석을 시도하고자 한다. Ⅱ. 본론2. 수업의 배경정보안양 성문고 이규철 선생님은 국어, 그 중에서도 문학을 가르친다. 문학이란 과목은 단순히 학교에서 교사의 강의를 듣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교 이외의 공간에서도 언제든지 접할 수 있는 것이며, 학업을 위해 학습해야 할 대상이기도 하지만 감상해야 할 대상

  • [교육학] 제7차 교육과정 및 2007 교육과정의 `읽기` 영역 분석
  • 발표하고, 제목이 적절한지 이야기한다.4-읽-(5) 책을 끝까지 읽는 태도를 지닌다.【기본】◦ 읽기 시작한 책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읽는다.【심화】◦ 책을 끝까지 읽었을 때의 느낌을 말한다.※ 2007 개정 교육과정 초등학교 성취기준 - 4학년 내용 -내 용수준별 학습 활동의 예〔4-읽-(1)〕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사전을 읽는 방법을 익힌다.【내용 요소의 예】◦ 사전의 특성과 기능 이해하기◦ 사전 활용하는 방법 알기◦ 사전을 활

  • [국어과수업][국어과교육]국어과(수업,교육) 반응중심,문제해결학습지도,소집단토의,쓰기학습지도, 국어과(수업,교육)말하기,읽기,동시창작학습지도
  • 시나 이야기를 읽고 난 다음의 반응이 개인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고 한다면, 지나치게 텍스트 요인을 간과하게 된다. 그러므로 각자의 반응을 존중하되, 동료들 간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자신의 반응을 검증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절차1) 반응의 형성∙ 학습 문제 확인∙ 배경 지식이나 경험 활성화∙ 작품 개관 및 작품 읽기 2) 반응의 명료화∙ 작품에 대한 개인적 반응의 표현 ∙ 반응에 대한 토의(질의/응답)3) 반응의 심화* 표현하

  • 독서지도,방과후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새노래지도,왕따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역할놀이지도,함수지도활동(교육활동)사례, 생활습관지도활동 사례
  • 시하여 생생히 보여주고 들려줌으로 써 독서 의욕을 자극시킨다.(4) 관심을 가질 만한 새로운 읽기자료를 찾아내어 제시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킨다.(5)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 백일장, 시화작품 발표회 ,독후감 발표대회, 우수 독서일 기장 대회, 가족 독서신문 대회, 과학 독후감 발표대회, 다독상 표창 및 교외 독서관련 행사에 대한 활동을 안내하여 독서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킨다.2. 학급문고 운영으로 자율학습시간․점심시간의 자

  • [교육활동]인성교육,통일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활동 사례, 유아과학교육,놀이중심교육,양성평등교육활동 사례, 독서교육활동 사례
  • 시 고려할 점Ⅴ. 놀이중심교육활동 사례1. 사례 12. 사례 23. 사례 34. 사례 4Ⅵ. 양성평등교육활동 사례1. 양성 평등한 학급활동 조직 편성2. 양성평등의식 고취를 위한 학급활동 실시3. 학생들이 느끼는 클럽활동에서의 성차별 조사4. 양성 평등한 클럽 조직 편성 및 활동 전개5. 양성평등의식 고취 작품 제작발표Ⅶ. 독서교육활동 사례1. 다양한 활동하며 책과 함께 놀아요 1) 책방으로 나들이 가요2) 너도 읽어 봐3) 독서퀴즈 응모4) 주인공이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