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판과 자석동화의 내용을 서술하고 그에 적합한 동화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7 / 2022.06.17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00점 만점에 93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주제 : 언어지도를 위한 교육환경 2]
융판과 자석동화의 내용을 서술하고 그에 적합한 동화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작성시 유의사항]
※ 답안 작성 시 융판동화와 자석동화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각각 적절한 동화를 선정하여 그 내용을 기술
1. 융판 동화에 특징, 융판 동화 제작과 활용 시 유의점, 사례에 대해 각각 기술할 것
2. 자석 동화에 특징, 자석 동화 제작과 활용 시 유의점, 사례에 대해 각각 기술할 것
태그작성 보육교사,언어지도,융판동화,자석동화
목차
I.서론

II.본론
1.융판 동화
1) 융판 동화의 특징
2) 융판 동화 제작과 활용 시 유의점
3) 융판 동화 사례
2.자석 동화
1) 자석 동화의 특징
2) 자석 동화 제작과 활용 시 유의점
3) 자석 동화 사례

III.결론

IV.참고문헌
본문내용
I.서론
영유아 교육기관에서는 아동의 언어발달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하여 언어적 경험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표준 보육 과정과 누리 과정에서도 의사소통 영역이 있어 언어발달의 영향을 미치도록 하고 있다. 유아의 언어지도를 하기 위하여 영유아 교육기관에서 할 수 있는
참고문헌
유튜브 박원장TV세럼 <토끼의 재판>
유튜브 생쥐선생님 <요건 내떡>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언어지도 교안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그네, 미끄럼틀 등의 놀이기구를 탈 때는 순서를 기다린다.’, ‘그네 타는 곳을 지나갈 때는 그네에 부딪히지 않도록 떨어져서 걷는다.’, ‘시소를 타거나 내릴 때에는 상대방에게 미리 알리고, 시소 밑에 발을 두지 않는다.’ 등을 정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실내․외 안전 규칙은 한꺼번에 많이 정하기보다 한 번에 몇 가지로 제한하여 정함으로 유아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유아와 함께 정한 안전 규칙은 유아의 눈에 잘 띄는 곳에 게시

  •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
  • 내용이며 각종 정보 제시기기를 통하여 제시되는 교수자료로 볼 수 있다. 여기에서 교수내용을 제시하는 구체물, 또는 각종 정보 제시기기인 교구는 일반적으로 전자장치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투영사기(환등기, 영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트), 방송기기(오디오, 비디오, 레코더, TV 등)의 시청각 기기와 게시판, 칠판, 자석칠판, 융판, 인형극 틀 등의 물품을 말한다. 교재와 교구를 구분하여 사용한다면, 교재는 교수내용 그 자체가 담겨 있는 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제시되며 조작적 조건 형성에서는 조작적 반응에 유관하게 자극이 제시된다. 강화물/강화제일반적으로 일차적 강화물과 이차적 강화물로 나눈다. 일차적 강화물이란 학습되지 않고서도 강화물 자체가 무조건 동기를 높일 수 있는 힘을 가진 것을 말하는데, 음식, 장난감, 과자, 쥬스와 같은 음료수 등의 강화물이 이에 속한다. 일차적 강화물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아동이 그 강화제에 대해서 박탈 상태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사탕 한 봉투를 다

  • 언어지도-중간 레포트
  • 그 결과 인간은 그보다 앞선 시대의 문명을 이어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명도 창조해 나갈 수 있게 됨그야말로 누적적인 발달이 가능하게 됨2)문자를 사용함으로써 인간은 언어 그 자체의 기억으로부터 해방되어 내용을 다룰 수 있는 고차적인 사고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음필자나 독자는 그의 지적 노력의 대부분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처리(내용의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 등)에 기울일 수가 있음그 결과 인간의 언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출처표기] 1.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7.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1) 동화 감상대소집단 활동 중 동화 감상은 유아가 동화를 듣고 교사 및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용을 이해하고 새로운 어휘와 배경지식을 획득하는 좋은 언어 활동이다. 동화 감상은 그림 동화, 동화책, 융판 동화, TV 동화, 막대 동화, 슬라이드 동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동화 감상의 활동 내용은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따른 주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