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판과 자석동화의 내용을 서술하고 그에 적합한 동화의 사례를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0 / 2022.06.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융판과 자석동화의 내용을 서술하고 그에 적합한 동화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융판과 자석동화의 내용

2. 그에 적합한 동화의 사례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이들에게 동화는 실제 생활의 경험을 이야기를 통해 접할 수 있도록 하는가 하면 꿈과 이상을 실어주기도 한다. 학자들도 동화를 정리할 때, 유아 문학의 한 장르로서 유아를 대상으로 문학적 진실인 리얼리즘(realism)과 환타지(fantasy)의 세계가 통일성 있는 형태로 공존하는 산문문학이라고 하였다. 이는 동심을 바탕으로 꾸며진 서정적이고, 공상적이며, 현실초월적인 이야기로서 유아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가공된 이야기로 언급하고 있다. 이러한 동화를 통하여 작품이 갖는 아름다움과 감동을 느끼고, 풍부한 체험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의 확대로 인해 올바른 인간관, 가치관을 형성한다. 유아는 이야기의 즐거움 속에 있는 의미를 깨닫고, 보다 나은 가치관, 사회적 행동, 지식, 생활양식 등을 배우고 익히게 되어 인격형성과 성장에 도움을 받는다. 더 나아가 유아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가질 뿐만 아니라 타인과의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고, 자신이 속한 세계에 대해 인식과 태도를 새롭게 정립시킨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융판과 자석동화의 내용을 서술하고 그에 적합한 동화의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차숙 (2004).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서울: 학지사.
장미경(2010). 동시를 활용한 연극놀이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혜경 (2004). 유아의 내러티브에 관한 연구: 이야기 구조 개념 발달 및이야기 유형. 유아교육연구.
공혜미(2005). 언어 경험 접근에 의한 문해 활동이 유아의 읽기와 쓰기에 미치는영향.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 B형]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그네, 미끄럼틀 등의 놀이기구를 탈 때는 순서를 기다린다.’, ‘그네 타는 곳을 지나갈 때는 그네에 부딪히지 않도록 떨어져서 걷는다.’, ‘시소를 타거나 내릴 때에는 상대방에게 미리 알리고, 시소 밑에 발을 두지 않는다.’ 등을 정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실내․외 안전 규칙은 한꺼번에 많이 정하기보다 한 번에 몇 가지로 제한하여 정함으로 유아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유아와 함께 정한 안전 규칙은 유아의 눈에 잘 띄는 곳에 게시

  •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
  • 내용이며 각종 정보 제시기기를 통하여 제시되는 교수자료로 볼 수 있다. 여기에서 교수내용을 제시하는 구체물, 또는 각종 정보 제시기기인 교구는 일반적으로 전자장치를 사용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투영사기(환등기, 영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트), 방송기기(오디오, 비디오, 레코더, TV 등)의 시청각 기기와 게시판, 칠판, 자석칠판, 융판, 인형극 틀 등의 물품을 말한다. 교재와 교구를 구분하여 사용한다면, 교재는 교수내용 그 자체가 담겨 있는 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제시되며 조작적 조건 형성에서는 조작적 반응에 유관하게 자극이 제시된다. 강화물/강화제일반적으로 일차적 강화물과 이차적 강화물로 나눈다. 일차적 강화물이란 학습되지 않고서도 강화물 자체가 무조건 동기를 높일 수 있는 힘을 가진 것을 말하는데, 음식, 장난감, 과자, 쥬스와 같은 음료수 등의 강화물이 이에 속한다. 일차적 강화물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아동이 그 강화제에 대해서 박탈 상태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사탕 한 봉투를 다

  • 언어지도-중간 레포트
  • 그 결과 인간은 그보다 앞선 시대의 문명을 이어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문명도 창조해 나갈 수 있게 됨그야말로 누적적인 발달이 가능하게 됨2)문자를 사용함으로써 인간은 언어 그 자체의 기억으로부터 해방되어 내용을 다룰 수 있는 고차적인 사고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음필자나 독자는 그의 지적 노력의 대부분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처리(내용의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 등)에 기울일 수가 있음그 결과 인간의 언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기말시험][출처표기] 1.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2.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를 서술하시오.. 7.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1) 동화 감상대소집단 활동 중 동화 감상은 유아가 동화를 듣고 교사 및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용을 이해하고 새로운 어휘와 배경지식을 획득하는 좋은 언어 활동이다. 동화 감상은 그림 동화, 동화책, 융판 동화, TV 동화, 막대 동화, 슬라이드 동화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 동화 감상의 활동 내용은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따른 주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