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어진 내용에 맞추어 과제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7 / 2022.06.17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음악교육자 한 명을 선정하여 그의 이론을 정리하고 관련프로그램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어진 내용에 맞추어 과제를 기술하시오"에 대한 내용입니다.

1. 음악교육자 한명을 선정하고 선정이유와 교육이론을 기술하시오.
2. 교육이론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이를 기술하시오.
3. 적용된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코다이의 음악교육 원리
2) 코다이의 음악교육 철학
3) 코다이의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
4) 코다이의 음악교육의 내용과 교수방법
5) 코다이의 음악교육을 유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 (교육이론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이를 기술하시오.)

3. 결론 (적용된 프로그램에 대한 본인의 견해)

4. 참고문헌
본문내용
- 유아음악교육이란 ‘음악을 통한 유아교육’으로 유아기는 음악교육적 측면에서 대단히 중요한 시기이다. 유아들에게 음악은 언어처럼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 그리고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적 역할을 한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아동기의 음악적 교육은 아직도 단순히 과거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 이유로는 음악교육을 단순히 음악을 듣고 노래하기와 율동하기등의 전통적인 방법만을 유일한 학습방법으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음악을 듣고 유아로 하여금 ‘즉흥적인 반응’을
참고문헌
영유아음악교육 2020 이숙희 김미정 공저, 정민사
방송통신대학교 ‘유아음악교육’ 방송강의 출처
아동음악 2010 이숙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르프 음악교육][오르프 음악수업]오르프 음악교육(음악수업)이론 의미,영역,특징,목표, 오르프 음악교육(음악수업)이론 단계,적용사례,방법
  • 음악교육(음악수업)이론의 의미와 영역오르프는 독일의 뮌헨에서 태어난 작곡가이며 음악교육자로 음악, 언어, 동작이 삼위일체가 되어 음악교육을 해야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그는 독자적으로 화성을 분석한 리듬 중심의 악곡을 바탕으로 리듬교육의 새 방안을 창안하였고 유아들이 쉽게 연주 할 수 있는 타악기의 개조와 그 악곡을 만들어 냈다. 음악교육내용은 다음과 같다.1. 말하기(speech)말하기는 오르프 접근방법의 중요한 특징으로 말의 형태

  •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 유형,방법,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 효과,사례,발전방안
  • 방법1. 가정 중심 부모교육 프로그램2. 지역사회 중심 프로그램3. 우리나라 기관중시 부모교육 프로그램Ⅳ.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정1. 부모 교육 대상의 선정1) 우리나라의 부모2)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학습 특성과 교육적 요구2. 부모교육자1) 전문가2) 준전문가3) 비전문가4) 부모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과정3. 목표 설정1) 부모교육 프로그램 목표 설정을 위한 기본적인 근거2) 총체적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목표4. 내용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음악적 재능을 키울 수 있다고 강조하였고, 이런 음악적 재능과는 무관하게 모든 어린이가 음악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음악교육이 실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달크로즈는 유아기부터 음악교육을 받음으로써 건전한 자아개념의 형성과 마음속의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음악분야 외에 무용, 예술표현 등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였다. 그러나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주로 실시하는 음악관련 교육내용은 노래부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C형]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수 있다. 또한 유아 자신들이 프로젝트의 주제 선정에서부터 활동의 전개 및 마무리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동안 스스로의 선택 및 결정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게 된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프로젝트 접근법1) 개념듀이의 사상을 기초로 정리를 한 킬패트릭에 의하면 프로젝트란

  • [유아교육학]아동음악과 동작지도
  • 수 있는 음악적 발달을 이룬다. 유아는 아직 미숙한 상태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의 내면에 잠재하고 있는 잠재능력을 외부에 나타내려는 욕구가 강하다. 이것은 유아뿐만 아니라 아동이나 청년 밑 성인도 마찬가지이지만 유아의 생활 대부분이 신체적 동작이나 음악적 조형적인 형태로 표현하려 하기 때문에 더 강하다고 하겠다.(이용일, 전형성, 1987) 인지발달과 함께 음악적인 능력도 급속히 성장하는 고로 교사와 부모가 유아들에게 적절한 음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