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과 철학 강의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18 / 2022.05.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느낀점을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함석헌 선생은 5천년 우리나라의 역사를 한 마디로 ‘고난의 역사’라고 정의합니다. 외세에 의해 많은 침략과 짓밟힘을 당한 우리 민족의 고달픔은 정말이지 둘째 가라면 서러울 만큼 고난의 연속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그런 고난 중의 고난, 최고의 하일라이트는 역시 구한말에서부터 일제강점기를 지나 동족상잔의 비극인 6.25전쟁을 겪어야만 했던 시기였다는데 대해서는 공감하실 겁니다. 역사이래 이렇게 비참한 시기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으니까요.
시대흐름을 읽지 못한 구한말 위정자들의 부패과 부조리는 필연적으로 일제침략의 빌미를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조선은 힘 한 번 제대로 쓰지 못한 채 스스로 일본의 먹잇감이 돼 주는 꼴이 돼 버렸던 것입니다. 한반도를 강점한 일본은 이 땅의 모든 것을 유린하고 수탈해 갔습니다. 그리고 침략 강점 36년 동안 저질렀던 일본의 만행은 너무나 잔인무도 했습니다. 쌀 등 물자수탈, 대동아전쟁 강제동원, 종군 위안부 문제, 만주 제731부대의 인간 생체실험 감행, 창씨개명 등은 일본인의 잔임함의 극치를 보여 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몸소 체험한 이 땅의 민초들은 나라잃은 설움과 울분을 폭발해 분연히 의병을 조직하여 활동하거나 독립운동을 위해 중국과 만주, 그리고 소련 등 해외로 흩어져 국권회복과 조국광복을 위해 눈부신 투쟁활동을 펼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리딩으로 리드하라 인문고전과 설교예화
  • 철학책을 보며 오후와 저녁시간 내내 끙끙 거렸던 기억이 난다. 20페이지를 넘기는데 6시간도 넘는 시간을 사용하여야만 했다. 하지만 그 때 얻어진 사고는 확실히 사고의 틀을 변화시켰다고 자부한다. 나와 다름에 대해 이해하기 시작하였고, 저자와 씨름하는 과정에서 사고의 넉넉함을 얻게 되었다. 그러하기에 책과 싸운다면 반드시 유익이 남는 것은 알고 있음에도 그 싸움이 괴로워 피하며 살아온 삶이 후회된다.또한 저자가 제안한 인문고전 독서

  • [경영학] 독서경영 -현대오일뱅크
  • 독후감 발표 현장의 풍경이다. 이 자리에서 현 씨는 책의 발자취를 따라 모은 동영상과 스페인 관련 자료로 이야기를 풀어갔다. 한 여직원이 스페인 배낭여행 때 찍은 사진을 책상에 펼쳐 보였다. 참석자들은 책과 여행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말할 수 있다. “‘책 읽는 우리회사’김대리, 퇴근길에 책 한권 할까?”「동아일보」2007년 01월 12일 무녀리 회원은 2주일에 한 권씩 꾸준히 책을 읽고 서울 중구 남대문로 연세빌딩 21층 현대오일뱅크 대회

  •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상문 40개
  • 독후감 대회를 계기로 수학 관련 책을 읽게 됐다. 평소에 수학을 좋아해서 이 책 또한 재미있게 읽었고 제목과 구성 또한 흥미롭게 되어 있어서 재밌게 읽었다. 이 책은 각 단원마다 앞에 재미이쓴 이야기가 소개되어 있고 그 이야기로 수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나서 본격적인 내용이 시작된다. 그래서 인지 단원을 넘어가며 볼때마다 다시 흥미로 머릿속이 채워지는 느낌을 받아 재미있었다. 그리고 구성도 처음에는 겉에서 시작하여 마지막에는 깊

  • [독후감]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독후감을 시작할 때, ‘나는 한국사에 관심이 없다.’라는 말과 함께 시작을 했지만, 지금 우리 세대의 대부분이 국영수를 중심으로 하는 교육체계에 적응되면서 나와 비슷하거나 나보다 더한 생각을 갖고 있다. 물론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역사의 중요성을 아는 아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대로는 우리의 문화를 지키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래서 학교에서 한국사를 더 가르치고, 이런 한국사와 관련된 책들을 필독도서로 정해 아이들에

  • [국어과][국어수업][국어교육]국어과(국어수업,국어교육)개념,목표,변천,교육중점, 국어과(국어수업,국어교육)근본정신,심화보충학습,교육방법,제언
  • 강의, 발표, 토의, 토론, 현장 학습, 협동 학습 등 학습 내용과 목표에 적합한 다양한 수업 모형을 활용하도록 하였다. 3. 교수학습 자료 활용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국어 교과의 성격과 특성을 반영하고, 각 영역이 균형 있게 다뤄지도록 하였다. 그리고 가급적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을 반영하는 내용 선정을 요구하였다. 4. 심화보충에 대한 일반 지침을 제시하였다보충 학습은 교사의 합리적인 판단을 근거로 하여 소집단 학습, 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