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의 생각법; 시프트 독후감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7 / 2022.02.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자이너의 생각; 시프트 독후감입니다.
본문내용
...디자이너의 생각법; 시프트
이상인 지음
[디자이너로 살아 가자]
이 책의 저자는 디자인에 대한 정의와 관점을 새롭게 정립한다.
나는 산업 디자인을 전공했지만, 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지식은 턱없이 부족하다.
현업에서의 실무 경험은 전무하고 대학교에서 경험한 디자인이 전부다 보니 당연한 것으로 치부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결코 당연한 것은 아니다.
지켜본 바에 의하면 직장에서의 실무 경험이 있기 전에 대학교에서 탁월한 실력과 결과물을 먼저 보여주는 친구들도 많이 봐 왔기 때문이다.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실무 경험 여하를 떠나 노력 부족이라고 보는 것이 더 타당할 수도 있다.
노력이 충분하지 못했든 그렇지 않았든 간에 내 전공이 산업디자인이란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남들이 전공이 뭐예요? 하고 물어보면 있는 그대로 말한다.
산업디자인이라고. 그럼 어쩌다 디자인이란 말에 눈빛을 반짝이는 사람을 보게 된다.
그럴 때면 내 전공으로 죄를 지은 것도 아닌데 왠지 모르게 민망하고 당황스러운 기분이 들 때도 있었다.
디자인이라는 단어는 사실 대학 입시를 앞두고 진학할 과를 고르는 과정에서야 익숙하게 맞닥뜨리게 된 것 같다.
어렸을 때는 디자인보다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에 더 흥미를 갖고 있었고 그것이 익숙했다. 만화를 좋아하는 친구들끼리 만화 동아리를 결성하여 축제 때 팬시를 만들어 팔거나 삼삼오오 집에 모여 종일 만화 이야기를 하고 그림을 그려도 지루한 줄 몰랐으니 말이다.
가장 처음으로 수업 시간에 디자인을 접했던 때는 미술 시간에 자신이 디자인한 옷을 친구들에게 광고하고 판매해보라는 수업시간이었던 것 같다. 그때 내가 디자인한 토끼 와펜이 달린 겨울 코트는 인기가 정말 많았다. 내 코트를 사고 싶다는 친구들이 대거 몰려들었을 정도이니.
어릴 때는 디자인에 대해 아무도 먼저 가르쳐준 적이 없었고, 가까운 곳에 디자인 분야 종사자도 없었기에 디자이너라 하면 앙드레김 같은 패션 디자인을 연상했던 것 같다.
디자인의 본질에 대한 본격적인 성찰도 관련 과로 대학교에 진학한 이후로 시작된 것 같다.
사실은 그저 같은 반 친구들로부터 그림 잘 그린다며 주목받는 것이 좋았고, 미술시간에도 칭찬을 받으며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 아름다운 것에는 어김없이 좋은 시각디자인이 있었다는 사실에 그림과 연관성이 없는 분야보다는 내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디자인을 전공으로 선택하긴 했는데...
디자인이 대체 뭐지? 싶었다.
어떤 교수님은 본인이 디자이너면서도 디자이너는 예쁜 쓰레기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했던 순간을 기억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독서가 행복한 회사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생각을 하니까 말일세. 머리 좋은 자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 즐기는 자를 따라 잡을 수 없다는 말이 있잖은가? 『펀 워크 Fun Work』 읽어 봤나?” “아직.” 두 사람의 발걸음은 창조룸을 지나치고 있었다. “‘비즈니스=놀이’ 라고 생각해 봐. 재미는 물론이고 돈과 성취감과 미래라는 산물까지 줄줄이 따라오지 않겠는가? 최근 기업들이 잇따라 도입하고 있는 펀 경영원리도 같은 이치야. 성과제일주의에서 탈피하여 자발적인 에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문화마케팅의 성공은 기업내부의 문화자산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그에 맞는 기업문화를 개발하고 그 기업문화가 문화기업이 되는 발판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문화자산을 올바르게 평가하고 효과적인 문화마케팅 전략을 개발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적극 활용하여 기업의 문화마케팅 수행을 위한 체질개선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할 것이다.Ⅳ. 결 론문화가 거대 사업으로 탈바꿈 한 것은 경제적, 사회

  • [감상문] 백만장자 마인드2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법이 있긴 하다. 하지만 지능을 어떤 식으로 규정하든 간에, 백만장자들은 자신의 배우자가 지능이 높다고 생각하다.다른 특성들은 어떤가? 표 6-2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각각 95퍼센트의 남편과 아내는 그들의 배우자가 진실하기 때문에 끌렸다고 말한다. 이로 보건대 그들은 판단이 정확한 사람들인 것 같다.표 6의2 백만장자가 처음에 눈여겨보는 배우자의 상위 다섯 가지 특성1. 지적이다 전체 96퍼센트 남자 625명중 95퍼센트 여자 73명중 99퍼센트2. 진

  • [국어과교육] 초등 문학 교육
  •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자세히 문장을 읽다보면 그 앞에 주어, 즉 학생(독자)이라는 주체가 생략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아주 경미한 부분일 수도 있지만 한 교과의 목표를 제시할 때 좀 더 명확하고 분명하게 제시해주는 것이 나중에 교과서나 수업을 구상함에 있어서 더 좋은 지침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이러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구성된 교과서를 우리의 관점으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Ⅳ. 문학 교육 방법1. 문학 교수 ․ 학습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법이라는 측면에서 일맥상통한다.④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라“지금 이 순간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혹시 우리 고객도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요?”전략적인 문화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잘 이해해야 한다. 문화의 시대에는 감성소비자를 이해해야만 한다. 또한 빠르게 진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고객문화를 살피고 분석하면서 나아가 고객문화까지 창출하는 접근법이 필요하다. 고객의 라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