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관점을 디자인하라 (경영 마케팅 관련 서적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9 / 2021.12.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점을 디자인하라
경영 마케팅 관련 서적 독후감

Ⅰ. 서론
Ⅱ. 본론
1. 책의 주요 내용
1) 보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
2) 관점은 관성 밖의 것을 보는 힘이다.
3) 관점을 바꾸면 ‘산타클로스’가 보인다.
4) 나를, 상품을, 기업을 판다는 것
5) 인생을 ‘주관식’으로 풀어내는 법
2. 책의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책의 주요 내용
1) 보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
2) 관점은 관성 밖의 것을 보는 힘이다.
3) 관점을 바꾸면 ‘산타클로스’가 보인다.
4) 나를, 상품을, 기업을 판다는 것
5) 인생을 ‘주관식’으로 풀어내는 법
2. 책의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관점을 디자인하라>의 저자 박용후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관점을 바꾸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하며, 이와 같은 새로운 발상은 획기적인 비즈니스의 계기가 된다고 말한다.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는 스스로를 관점 디자이너라고 칭한다. 관점 디자이너란 “관점을 바꿔 생각의 방향이나 구조를 바꾸는 일을 하는 사람이다. 사람의

Ⅱ. 본론

1. 책의 주요 내용

1) 보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

책에서는 일상에서 당연시 느끼는 것에 why라는 질문을 던지는 게 크리에이티브의 시작이라 말한다. 또한 마케팅을 할 때 아무리 많은 질문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을 때에는

2) 관점은 관성 밖의 것을 보는 힘이다.

저자는 평범한 사람들의 특징은 세상이 변화한 후에야 변화를 깨우친다고 말한다. 즉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실이라는 관성에 의존한 채 살아가며 세상이 변화하는 것에 관심을

3) 관점을 바꾸면 ‘산타클로스’가 보인다.

저자는 산타클로스란 위기를 극복하는 힘이라고 말한다. 모두가 안 된다고 이야기할 때 잠시 멈춰 관점을 바꿔 생각해보면 산타클로스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4) 나를, 상품을, 기업을 판다는 것

저자는 목적 없는 마케팅과 타성에 젖은 마케팅이 아닌 목적이 분명한 마케팅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기업은 한 번 고객을 끌어들인 후 고객이 다른 경쟁사 제품으로

5) 인생을 ‘주관식’으로 풀어내는 법

저자는 객관식에 익숙한 생각에서 탈출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인생은 객관식처럼 답이 정해져

2. 책의 시사점

공급자 중심 시장에서 수요자 중심 시장으로의 전환과 함께 기업경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했다. 공급자 중심 시장에서는 판매를 극대화하는 기술이 강조되

Ⅲ. 결론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경영 마케팅을 주제로 한 수많은 책들이 서점에 나오고 있다.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방법론을 소개하는 책들도
참고문헌
박용후(2018). 관점을 디자인하라. 쌤앤파커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홍성태-독후감
  •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도출해야 한다 다음으로 해당 솔루션을 실행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결과를 구 .체화시키고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내용을 효 , .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선정하고 관리해야 한다 나아가 .최종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해야 한다.나는 마케팅 관련 서적을 읽을 때마다 항상 드는 의문이 있었다 바로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 사례조사인터넷 마케팅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넘버원 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세계 휴대폰 관련제품 정보 및 무선 컨텐츠, 이동통신 관련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을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시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디자인은 물론, 작은 외형으로도 넓은 용적량 등을 갖출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생산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것이다.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4일 생활가전제품 생산의 한 축인 삼성광주전자주식회사 합병을 결정, 경영효율성과 함께 제조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 업계는 삼성전자가 생활가전분야에서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음에도 해외생산 네트워크 확장과 인수ㆍ합병(M&A) 등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최고경영진의 생활가전 글

  • [경영과 조직관리] 스타벅스와 3M, 그리고 경영방식의 유형에 대해
  • 경영 신조다. 그리고 머그잔 등 커피 관련 상품 및 악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스타벅스는 인테리어를 단순한 디자인의 멋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데서 벗어나 매출 신장에 이용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미국 본사 인원 2천명 가운데 인테리어 디자인부서 인력이 2백 여명이나 될 정도로 인테리어 마케팅에 적극적이다. 점포가 위치한 상권에 맞추어 주변 분위기와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로 모든 인테리어의 디자인들을 창조, 조합하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마케팅의 정의②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2. 문화의 마케팅 사 례 1 뮤지컬 마케팅 사 례 2 11시 콘서트3.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사 례 1 명화 마케팅 사 례 2 우림건설, 메세나 활동 사 례 3 삼성전자, 문화 마케팅 사 례 4 현대카드, 문화마케팅4. 문화마케팅 7가지 성공법칙① 제품과 기술을 결합하라② 열성고객을 확보하라③ 내부고객을 만족시켜라④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라⑤ 브랜드를 창조하라⑥ 장기적 관점으로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