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보다는 오히려 여자를 재난이 하는 경향까지도 있었다. 여자가 울면 화가 온다는 생각이 그것이다. (4)여자의 일조선시대에 여자는 집안에서 항상 인종(忍從)의 생활만이 강요되고 오직 가사를 주무로 삼았다. 또 남녀유별의 습속이 엄하여서 성년이 된 여자는 부친 형제와도 친밀할 기회가 적었고, 다만 어머니에게 가까이 하는 수밖에 없었으며, 출가해서는 남편에 대해서 애정보다는 경대(敬待)로써 몸을 바치고 시부모를 효로서 모시는 것이 강
점뿐만 아니라 조직의 구체적 삶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태 내지 현상과 그 의미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원천이라는 점에서도 중요하다. 조직의 현실이라는 컨텍스트 없이 기존 텍스트 내용을 편집, 가공, 해석한 메타현실에서 도출된 과학적 논리와 이론적 언어로 조직을 설명하는 것은 정작 조직론의 관심대상인 조직의 실천현장과는 유리된 겉도는 지식생산에 머무르기 쉽다. 그로 인해 조직연구자들이 기업 등 조직의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풀어
점에 주목하여 디지털 방식의 지역사회 커뮤니티 구축에 착수하였다. 그리하여, 아파트의 인터넷망을 활용한 카페를 개설하고 공동관심사 위주의 게시판 운영 및 정부 자료 업그레이드를 수시로 실시하였다. 그 결과 사이버 공간을 통해 정부 시책 및 공지사항에 대한 토론과 협의가 자유롭게 이루어졌으며 평소 만나기 어려운 이웃들이 함께 의견을 나누는 화합의 장도 마련할 수 있었다.이러한 과정을 통해 통장 선거, 시ㆍ구 의원 보궐 선거 등과 같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정 실태 7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핵심은 내용 구성하기에 그 초점이 맞추어져야 한다. 다시 말해서, 읽기 또는 독서라는 말의 뜻은 독자가 글을 통해 필자가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고 더 나아가 자신의 지식이나 경험까지 부여하는 넓은 의미의 의미 구성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따라서 읽기 또는 독서에서의 의미 구성 속에는 필자의 의미와 함께 독자가 부여하는 의미도 포함되는 것이다. 읽기 또는 독서에 대해 독서 연구자들이 내린 정의를 두 가지만 살펴보자.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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