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윤리 중등임용 2차 수업실연 합격자 시나리오 및 조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28 / 2021.01.2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판매자 할인 4,27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김꾸꾸입니다.
제 자료를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2019학년도, 2020학년도 임용을 두번 합격한 현직 교사입니다.
임용을 두번 합격하기 이전에도 오랜 수험 생활을 거쳤기 때문에
효과적인 자료를 모으고 정리하며 많은 시간을 거쳐왔습니다!

오늘 가져온 자료는 중등임용 2차 수업실연 시나리오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수업실연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또 시나리오는 없는지
궁금해 하셨기에, 가지고 있는 여러 자료를 정리하고
제가 여러번 2차 수업실연을 하며 느꼈던 점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수업실연 각 부분, 도입-전개-정리에 효과적인 실질적 멘트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도덕윤리 교과 수업실연 시나리오이며, 세부 과목은 '윤리와 사상', '도덕'입니다.
#2가지 내용 형식의 시나리오로 준비하였으며,
형식 1은 윤리와 사상 수업실연 시나리오
형식 2는 도덕 수업실연 시나리오 입니다.
#배움중심수업, 학생중심수업에 특화되어 다양한 수업 기법과 발문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경기도를 중심으로 정리된 시나리오이나, 평가원도 아우를 수 있는 시나리오입니다.
#더불어, 수업실연에 대해 2번 합격자로서 느꼈던 점을 조언으로 담았습니다.
#마지막 장에는 수험생 시절 수업실연을 할 때 기준이 되었던,
그리고 현직이 된 지금도 기준으로 잡고 있는 어떤 수석교사님의 말씀까지 담았습니다.
#기출문제에 대한 시나리오가 아니라 어떤 유형에서도 제시할 수 있는 전체적인 틀과
기법 진행을 담은 시나리오입니다.
(어떤 문제가 나와도 할 수 있도록 만든 시나리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2가지 시나리오로 반복적인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완벽한 수업실연의 조건이라는 것은 그 누구도 알 수 없지만,
긍정적인 방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긍정적인 방향이 무엇인지 제 자료를 통해 아실 수 있으며.
제 자료를 통해 부디 좋은 결과에 이르시길 간절히 기도하고 소망하고 바랍니다.

환절기 감기와 코로나 조심하시길
목차
1. 수업실연 시나리오 <형식1>
2. 수업실연 시나리오 <형식2>
3. 2차 수업실연 평가에 대한 조언
4. 한 명도 졸지 않는 수업을 만드는 방법
본문내용
도입
관리번호 00입니다. 수업실연 시작하겠습니다.

자, 행복한 배움이 있는 윤리와 사상 시간입니다. (웃으면서) 여러분, 선생님과 윤리와 사상 공부하려면 어떤 것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죠? (학습준비물 확인) 그렇죠. 필기구, 학습지, 교과서 있어야 하죠. 학습지 아직 없죠? 선생님이 나눠주겠습니다. 오늘 교과서 페이지, 132 페이지입니다. 모두 폈나요? 좋습니다.
그럼 오늘은 어떤 학습 주제에 대해 공부 해볼까요? (학습주제 확인) 선생님이 여러분들에게 학습주제를 알려주기 전에, 먼저 여러분들과 이야기해보고 싶은 그림이 있어서 학습지에 [자료1번]으로 가져와 봤어요. 찾아볼까요? (동기유발) 선생님이 더 크게 보기 위해 빔프로젝터로 틀어보겠습니다. (삡) 뒤에 있는 철수, 영희, 영배 잘 보이나요? 좋습니다. (학습 환경 확인) 자 그럼 그림을 함께 볼까요?

(학생 상호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발문, 확산적 발문을 준비할 것) : 어떤 그림인가요? / 00 의견에 보충 설명해줄 친구 있나요? / 00 의견과는 다른 생각을 하는 친구 있나요? / 그림과 비슷한 경험을 해본 친구 있나요? / 그림의 주인공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어떤가요? / 거수투표 한번 해볼까요? / 선생님이 이것을 직접 가져와 봤어요 (큰 그림, 칠판에 부착, 실제 게임처럼)
참고문헌
임용후보자선정경쟁시험 2차 수업실연 기출문제 ㅣ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 명도 졸지 않는 수업을 만드는 방법 ㅣ 임광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및 경영] 교원 양성과 채용
  • 임용비율 조정’(33.5%), ‘임용제도 개선 및 대안 마련’(31.2%), ‘교수확충 ․ 교육환경 개선’(22.1%), ‘교육과정 개편 및 법제화’(11.9%)를 들었다. 이 조사는 임용과 관련된 항목에 60%이상의 반응을 보인 사범대생들이 교직진출이 어려운 원인을 사범대 내부보다는 사범대 외적 요인에서 찾고 있음을 보여준다. 다음으로 현직교사는 중등교원양성제도에 대해 어떤 의식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특기할 만한 것은 사범대학을 졸업한 중등학교

  • 미국 중국 러시아의 영제교육과 시사점00
  • 및 교사들이 러시아 전역의 현장에 가서 입학 학생들을 직접 선발하기도 한다. 즉, 러시아 전국의 1백만 명의 학생 중 올림피아드를 통해 선별된 250~300명 정도의 영재가 의무적으로 기숙 생활을 하며 학교에서 마련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전문적인 특수교육을 받는다. 즉 모든 선발 과정을 거쳐 입학한 학생들은 입학 후 약 2주간에 걸쳐 많은 양의 수업을 받고, 배운 내용에 대한 계속적인 평가를 받게 된다. 평가 후 교사에 의해 재능이 없다고 판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윤리의 기준에 회의적-교육적 입장①교육목적 : 입신양명에 필요한 지식 및 웅변술을 습득, 교수하는 것②교사관 : 출세에 필요한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직업적 철학자’③실용적 교육관, 수업의 개별성을 인정, 경험적이고 귀납적 방법으로 교육그리스 사상가①소크라테스의 교육사상 : 도덕적 인간형성을 목적으로, 지행합일에 이르도록 함.*교육방법A.상기설 : 학습자 안에는 진리를 인식할 수 있는 능력과 지식

  • 도덕 과제 - Kohlberg의 도덕발달이론 사례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 사례-서울 지역가산점 8점으로 변경에 관한 교대생들의 반응, 초등교육에의 적용
  • 도덕발달이론가. 콜버그 이론의 배경나. 콜버그의 도덕철학적 입장다. 도덕성 발달의 인지발달적 접근라. 콜버그의 도덕교육ㄱ. 도덕 딜레마 토론과 의사소통 중심의 접근ㄴ. 정의로운 공동체 접근2. 사례-서울 지역가산점 8점으로 변경에 관한 교대생들의 반응3. 초등교육에의 적용가. 도덕 딜레마 토론과 의사소통 중심의 접근나. 정의로운 공동체 접근Ⅲ. 결론1. 마치며 Ⅰ. 서론1. 주제선정의 이유수업 시간에 콜버그의 3수준 6단계의 도덕

  • 장학론 레포트
  • 중등교원 및 시. 도 교육청 교육전문직 경력자.국립 대 부설학교 및 국립 직속학교(직속기관 포함) 교원 -총장 및 학교장(직속기관장)이 선발 분야 중에서 추천하되, 학교(기관)당 1명3. 장학담당자의 선발교사 대상 합격자는 임용 후 7년간, 교육전문직 대상 합격자는 3년간 원칙적으로 교원으로 전직할 수 없으며, 추후 전직 시 전직 이전의 원 소속기관(시․도 교육청)으로 일방 전출 복귀전형 구분전형과목 및 분야배점 (적용 비율)1차 전형서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