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사의 자세와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03 / 2020.12.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유아특수교사의 자세와 태도
일반적으로 유아특수교사에게 요구되는 능력은 일반 보육교사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다르다고 볼 수 있다. 유아특수교사에게는 특수유아에 대한 보다 많은 이해와 보호, 진단 및 지도에 대한 기능이 더 요구된다. 물론 통합교육이 성공적으로 실시되기 위해서는 교수활동과 관련되는 여러 가지 기능들도 중요하다.
그러나 통합보육 프로그램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특수유아에 대한 보육교사의 신념, 가치, 태도 등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다. 일반적으로 특수유아를 받아들일 때의 일반교사의 반응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 보육 현황과 과제 분석
  • 유아교육을 후속되는 교육의 성공을 위한 수단으로 보는 입장이다. 즉 아동이 초등 학교에 취학했을 때 학력과 생활면에서 잘 적응하도록 이에 필요한 기능과 태도를 익히게 하는 것이 유아교육의 목적이라고 본다. 이 기능과 태도에는 주로 교과 학습과 관련된 기초 기능인 읽기, 쓰기, 셈하기와 단체생활에서 요구되는 지식과 태도, 즉 줄서서 기다리기, 손씻기, 교통 안전 지키기,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교육 내용은 미리 교사에 의해 준비되고 계획

  •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발전방향
  • 유아교육의 힘을 더 키우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세 가지의 제안만으로 유아교육의 발전 방향을 결정할 수는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 유아교육이 보다 평등하게 누구에게나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유아교육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유아교육의 발전에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현재 뿐만 아니라 미래의 여러 가지 상황을 미리 고려하여 준비하는 자세는 바람직한 발전의 방향일 것이다.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과 발전

  • [사회복지] 지적장애아동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 특수아동학회.박춘아(2008),『지적장애아 생애주기에 따른 장애인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연구』, 한일장신대학교정무성 외 2명(2006),『장애인복지론』 , 학현사권선진(2005), 『장애인복지론』, 청목출판사.김혜란, 홍선미, 공계순(2008),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나남출판.마이클.P.니콜스(2004), 『가족치료(핵심개념과 실제적용)』, 시그마프레스.박영숙(2008), 『장애인복지의 이해』, 동인.변용찬 외저, 한국보건사회연구원편(2006), 『생애 주기별

  • [놀이지도] 우리동네
  • 유아에게 알려준다.-물건의 가격에 맞는 돈을 손님이 내놓으면, 점원은 거스름돈을 계산한다.-카운터 금고의 스위치를 눌러 금고를 연뒤, 받은 돈을 넣고, 거스름돈을 챙겨 돌려준다.④ 규칙- 손님들은 줄을 서서 한명씩 계산한다. 먼저 온사람이 먼저 계산할 수 있다.- 가지고 있는 돈이 물건 가격보다 적을 때, 물건을 살 수 없고 가격에 맞는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점원은 거스름돈을 정확히 돌려준다.4. 교사 역할① 유아가 가지고 온 돈과 사

  • 교육심리학(교육심리)심리사회적발달이론,언어인지발달이론,도구적조건화이론,평형화이론, 교육심리학(교육심리)귀인,상황학습,형태주의학습이론
  • 교사나 다른 학생들과 상호 작용함으로써 학습할 수 있는 상황을 말한다.Ⅳ. 교육심리학(교육심리)의 도구적조건화이론B.F.Skinner는 행동의 실험적 분석(experimental analysis of behavior)을 통하여 정밀과학을 발전시켰으며 교육의 발전을 위한 학습기술 또는 정신질환이나 문제행동 등의 행동수정(behavior modification)에 크게 기여하였다. 그가 밝힌 행동습득의 이론, 즉 학습이론을 조작적 조건화라고 부른다.Skinner는 고전적 조건형성에서는 유기체가 외적자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