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사의 자세와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03 / 2020.12.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유아특수교사의 자세와 태도
일반적으로 유아특수교사에게 요구되는 능력은 일반 보육교사에게 요구되는 능력과 다르다고 볼 수 있다. 유아특수교사에게는 특수유아에 대한 보다 많은 이해와 보호, 진단 및 지도에 대한 기능이 더 요구된다. 물론 통합교육이 성공적으로 실시되기 위해서는 교수활동과 관련되는 여러 가지 기능들도 중요하다.
그러나 통합보육 프로그램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특수유아에 대한 보육교사의 신념, 가치, 태도 등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다. 일반적으로 특수유아를 받아들일 때의 일반교사의 반응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