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민 작가의 [케이팝의 작은 역사] 케이팝 대중문화론 독후 에세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01 / 2020.11.01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성민 작가의 <케이팝의 작은 역사> 케이팝 대중문화론 독후 에세이입니다.

케이팝의 역사를 대중문화론의 시각으로 분석한 에세이입니다.
본문내용
‘케이팝은 무엇일까?’라는 가장 원초적인 의문부터 한국 역사와 함께 나아간 케이팝, 그리고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BTS사이에 대중과 대중음악을 알고자 김성민 작가의 <케이팝의 작은 역사>라는 책 한권을 몇장의 종이로 요약해보고자 한다.
한국의 대중음악을 설명하는데 있어 미국과 일본이 빠질 수 없다. 음악의 형식과 스타일은 물론 제작 체계와 법 제도, 방송 환경 등 모든 구성요소는 일본과 미국의 막대한 영향을 받았다. 냉전체계가 붕괴되고 글로벌 미디어가 보급되면서 음악 주체가 다양화하는 가운데 ‘한국적인 것’의 성격을 가져가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대중매체와 대중문화, 대중문화 권력
  • 케이팝의 허와 실**국제 경쟁력을 지닌 메이져 음악기업의 부제해외 메이저 기업에 비해 소규모인 국내 음악기업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한계점을 노정작은 국내 시장 규모와 불법 다운로드의 성행으로 한류의 화려한 외양에도 불구하고 총 매출액은 해외 음악기업에 비해 크게 열악대형 음악 기업의 부재로 해외에서 유통망 확보하거나 해외사업을 효율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재원과 인력 조달이 어려움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7

  • (일본대중문화론 3학년) 1. 근대 일본의 박람회를 제국주의, 식민주의와 관련지어 서술하시오. 2. ‘태양족문화’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특징에 관해서 당시의 문화적 현상을 구체적인 예시로 들면서 서술하시오.
  • 국립박물관』, 국학자료원, 2007.강헌, 『강헌의 대중문화사: 자유만세 1945~1975, 권력이 대중의 문화를 억압하다』, 이봄, 2016.김성민, 『일본을 금하다: 금제와 욕망의 한국 대중문화사 1945~2004』, 글항아리, 2017.전경수,「한국박물관의 식민주의적 경험과 민족주의적 실천 및 세계주의적 전망」, 『한국인류학의 성과와 전망』, 송현 이광규교수 정년기념논총위원회, 1998.太田水春,「일본의 식민지 조선에서의 고적조사와 성곽연구」, 서울대석사, 2002.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작가론 10. 19세기 영국 문화론11. Cultural Criticism: A Solution12. 매슈 아놀드 참고서지 목록(Bibliographies)13. 참고문헌1. 매슈 아놀드의 작가론: 작품, 연보, 전기, 저서목록매슈 아놀드의 대표작품The Strayed Reveller and Other Poems (1849) “The Forsaken Merman” (U. of Toronto site) “The Sick King in Bokhara” Empedocles on Etna and other Poems (1852) The Buried Life Empedocles on Etna “Lines in Kensington gardens (1852) (U. of Toronto site) “T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역사를 통틀어 완전한 별종도 아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만나서 겪고 이야기를 나눠보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90년대생들이 그렇게 특별히 다른가 하는 생각이 든다. 어떤 세대는 이렇고 어떤 세대는 이렇다고 결론 내리기 보단 공통적인 한국인의 특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던 책이다.4. 느낀점 (독후감)세대가 나누어지는 이 시대에서 함께 공존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기성세대는 신세대에 대해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려는 태

  • [고전시가론] 주술계열 향가와 가사부전 향가
  • 작가와 내용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작가 문제ㆍ대구화상(大矩和尙)이 요원랑들의 원가를 윤색하였다는 설(양주동)ㆍ대구화상이 창작자라는 설(양재연)ㆍ작가는 요원랑들이고 곡을 붙인 사람이 대구화상이라는 설 (이재호)㉢ 내용 문제ㆍ불교적 내용(양재연)ㆍ유교적 덕치주의를 표방한 내용- 현금포곡 : 천지의 이법(理法)과 君臣의 義理- 대도곡 : 덕치주의- 문군곡 : 時政의 득실을 묻고 듣는 것이 왕도임을 강조㉣ 위 노래는 국선들이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