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 전자상거래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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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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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고추 유통경로
1. 국내산 건고추 유통 경로
2. 수입고추 유통 경로
3. 유통마진을 높이는 방안
Ⅲ. 전자상거래
Ⅳ. 결론
Ⅴ.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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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고추는 국민 식생활의 필수적인 농산물이다. 어쩌면 고추 없는 전통음식은 상상하기 힘들 정도이다. 우리가 즐겨 먹는 고추는 이 용면에서 건고추용(매운맛<莘味>종:성숙과이용, 분말용), 풋고추용(단맛<甘味>종:청과용, 생식용), 절임용(대과군, 단맛종, 청과용, 채식용, 서양고추), 향신 및 관생용으로 분류 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고추품종은 6개 종묘회사에서 약 50여종을 보급하고 있으나, 농가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는 품종은 재배가 용이하고, 생산성이 높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좋아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품종을 재배 한다.
우리나라에서 선호하는 품종은 매우면서도 단맛이 나는 품종으로 마니타, 국보, 태양, 부강, 부촌, 한반도, 포청천, 진미, 참조은고추 등이 있다. 그러면 현재 고추가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생산자가 더 많은 이윤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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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참고문헌
「유통과 소비 현황」, 한국농수산식품 유통센터, 2011
오상헌, 「농산물 유통 마케팅」,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 2010
김용택, 『농업경영학』,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이용선외 5인, 『고추,마늘 유통실테와 소비자 구입패턴 분석 및 대응방안』,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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