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유통되는 경로, 전자상거래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2 / 2020.07.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고추 유통경로
1. 국내산 건고추 유통 경로
2. 수입고추 유통 경로
3. 유통마진을 높이는 방안
Ⅲ. 전자상거래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고추는 국민 식생활의 필수적인 농산물이다. 어쩌면 고추 없는 전통음식은 상상하기 힘들 정도이다. 우리가 즐겨 먹는 고추는 이 용면에서 건고추용(매운맛<莘味>종:성숙과이용, 분말용), 풋고추용(단맛<甘味>종:청과용, 생식용), 절임용(대과군, 단맛종, 청과용, 채식용, 서양고추), 향신 및 관생용으로 분류 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재배되고 있는 고추품종은 6개 종묘회사에서 약 50여종을 보급하고 있으나, 농가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는 품종은 재배가 용이하고, 생산성이 높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좋아 시장에서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는 품종을 재배 한다.
우리나라에서 선호하는 품종은 매우면서도 단맛이 나는 품종으로 마니타, 국보, 태양, 부강, 부촌, 한반도, 포청천, 진미, 참조은고추 등이 있다. 그러면 현재 고추가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알아보고 생산자가 더 많은 이윤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유통과 소비 현황」, 한국농수산식품 유통센터, 2011
오상헌, 「농산물 유통 마케팅」,농촌진흥청 기술협력국, 2010
김용택, 『농업경영학』,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이용선외 5인, 『고추,마늘 유통실테와 소비자 구입패턴 분석 및 대응방안』,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을 이용한 농산물 판매전략
  • 인터넷을 이용한 농산물 판매전략Ⅰ. 서론 : 농산물 유통 경로 및 문제점 파악1. 농산물 유통이란농산물이 생산자인 농민으로부터 최종소비자의 손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경제적 활동을 의미함.2. 농산물 유통경로농산물 유통경로는 배급경로라고도 하며, 생산자에서 소비자에게 농산물이 유통 되어가는 경로로서 시장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사회적 조직이다. 이러한 유통경로는 농산물 가능하게 하는 유통 기구가 있으며, 이 기구에는 중간 상인들

  • 농협유통 경영사례
  • 유통업체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생산자가 농약을 기준 이하로 사용하는지 확인하며, 판매되기 전에 상품 수준을 재검토하므로 물류센터 취급농산물에 대한 품질 차별화를 도모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농협유통이 운영하는 농산물 물류센터는 국민들의 호응도가 높아 양재동과 최근에 개장한 창동 물류선터뿐만 아니라 청주, 천안, 대전, 전주, 군위, 김해 등 건립,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농협이

  • [유통정책] 농산물 유통정책
  • 유통환경은 농산물 수입개방의 가속화, 외국계 유통업체의 국내시장 진출과 대형유통업체의 급성장, 인터넷과 홈쇼핑으로 대별되는 전자상거래의 확산 등으로 인해 기존의 공급자 위주의 유통질서가 무너지고 소비자와 유통업체 위주로 급격히 재편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생산자의 시장교섭력을 제고할 수 있는 공동판매활동의 질적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ㅇ 이러한 유통환경의 변화를 계기로 정부는 산지농협중심의 출하조직 계열화

  • 가락동농산물유통센터 실태 파악
  • 계획중이며 현재 첨단시설로 강서구 외발산동 강서면허시험장앞에 서남권 공영도매시장이 건설 중이다. 또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혼합적인 가장 이상적인 전자상거래를 추진중이다.9. 맺음말서울특별시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한 지방공기업인 농수산물공사는 대량 농수산물 유통의 원활화와 적정한 가격 유지공급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보호라는 목적아래 가락시장과 양곡도매시장을 관리, 운영해오고 있다.84년 4월 설립한 이래 세상은 급

  • 마케팅 사례 - LG전자 아트비전 골드 , 뉴면
  • 전자상거래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서 전자산업의 비즈니스 형태도 일대변혁이 예상된다. 이런 변화에 따라서 새로운 영업전략이 요구되는데 한국시장에서는 디지털 및 틈새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과 머천다이징 강화로 Product Leadership을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디지털 시장을 선도해 나아가고, 대리점 및 Hi Plaza의 역할 차별화와 Internet Market에서의 영업력 강화를 통해 새천년의 시작부터 확실히 기선을 제압하는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