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내 몸에 독이 되는 환경호르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1 / 2020.06.0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협의주제: 환경호르몬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들의 실천 가능성
단 원
6. 사회와 건강
(2) 내 몸에 독이 되는 환경호르몬
수업일시
2012년 7월 11일(수) 6교시
수업장소
6학년 3 반 (교실)
수 업 자
결재
계
부장
교감
교장
1. 단원 설계
가. 단원명 : 6-6-3. 사회와 건강
나. 단원 개관
1) 교재관
단원의 근거를 이루는 교육과정의 내용은 ‘바람직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필요한 지식
기능태도를 익히고 실천한다’ 이다.
이 단원에서는 환경호르몬이 왜 해로운지를 이해하고, 우리 생활 속에서 환경호르몬이 배출될 수 있는 생활 물품들을 구별할 수 있으며, 환경호르몬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는 학습목표로 작성되었다.
2) 학생관
6학년 학생은 성장 발육과 함께 기본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시기로서, 건강에 대한 지식과 신념이 확립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 한번 숙지된 건강지식은 나이가 들어도 수정하기가 어렵다.
또한,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회와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회와 환경에 늘 관심을 갖고 생활하고,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환경호르몬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널리 포함되어 있으며, 잠재성이 큰 환경 보건문제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학생들이 환경호르몬의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환경호르몬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실천하는 생활 습관을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 이 단원의 목표이다.
3 ) 지도관
이 단원은 학생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환경호르몬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켜 환경호르몬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실천하는 생활 습관을 갖게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지도한다.
모둠별 협동 학습을 통해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물질과 나오지 않는 물질을 분류하고, 환경호르몬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제시하고, 탐구하여, 환경호르몬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을 실천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내적타당도와 외적타당도 중 어떤 것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