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 라쇼몬-라쇼몬은 어떤 존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라쇼몬은 어떤 존재?
라쇼몬의 총인상
라쇼몬은 구로사와 아키라감독이 류노스케 작가의 단편소설 라쇼몬을 원작으로 해서 1950년에 개봉된 영화다. 영화 라쇼몬은 진실과 거짓말 사이에서 서성이는 인간들의 심리묘사가 탁월한 작품이다.
라쇼몬는 1950년대 영화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연출은 간결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를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다.(신정민) 오래된 영화지만 영화에서 말하는 내용은 오늘날 사람들에게도 많은 것을 말해준다고 생각한다.(엄철민) 라쇼몬이 간단하면서도 복잡한 영화라고 할만큼 어려웠다. 하지만 연기자의 싸움신, 웃긴눈썹, 감정표현 등을 보며 재미있고 놀라웠으며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한동균)
영화내용은 간단하다. 숲속, 사무라이 남편과 함께 숲속을 가던 여인은 남편 앞에서 산적에게 성폭행을 당한다. 이어서 사무라이 남편이 죽고 연인은 도망치고 산적은붙잡힌다. 시체를 발견한 나무꾼, 산적을 잡은 순검, 숲속에서 두 부부를 복격한 승려 등 네 사람의 간단한 진술이 전개되어 사건의 윤곽을 보여준다. 이 네 사람은 증인으로서 결찰 간부의 질문에 대답한다. 이어 사건 현장의 당사자인 산적, 영혼이 되어 무당의 입을 빌린 남편, 아내가 각각 모순되는 진술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부터 조원 각자의 생각을 제시하겠다.
영화를 보면서 많은 것에 대해서 생각해 봤다. 인간이 왜 거짓말을 할까?, 거짓말하면 안 된다고 하지만 왜 거짓말이 나쁜 것이냐?, 나무꾼이 한 거짓말과 다른사람의 거진말과 분명히 다른 점이 있다. 그럼 뭐가 다른가?, 절대적인 진실이 존재하는가? 하지만 제 생각을 여기에서 점부다 표현할 수 없다. 하나만 골라서 얘기하겠다. 라쇼몬의 주인공은 누구냐?
저는 라쇼몬의 주인공이 나무꾼이라고 생각한다.
羅生門는 감독이 영화제작을 위해서 새로 고친 이름이다. 원래 이름은 羅城門이며 전설에 따르면 귀신이나 악마들이 라성문들 통해서 지옥으로 간다. 라성문 이쪽은 귀신들이 사는 세계며 반대쪽은 인간이 사는 세계다. 영화에서 라성문의 뜻을 빌렸는 것이 분명하다. 나생몬이 거의 쓰러져 가는 것이 지옥과 인간세계의 경계가 무너져가고 있는 것을 상징한다. 나생문을 망가뜨리는 것이 귀신이 아니고 바로 사람들의 마음이라고 생각한다.
첫 장면에 나무꾼이 이렇게 말했다. 이것이 전쟁보다. 재난보다, 강도보다도 무서운 일이다. 나무꾼이 무섭다고 하는 것이 바로 사람들이 서로 믿지 못한 마음이 아닐까 싶다.
누군가 이렇게 말했다. 인지로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땐 마음속으로부터 희망을 보여야한다. 규율논리로 빛이 보이지 않을 땐 마음속으로 태양을 보여야 한다.
인간은 스스로 구원해야 한다. 구로사와감독이 세상을 구하는 힘을 착한 스님에게 주지 않았고 삶에 어려움을 많이 겪은 나무꾼에게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인간이 악하게 마음 먹으면 어디까지 악하게 될 수 있나 보여주는 영화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영화들이다.실내극 영화들의 특징은 다른 표현주의 영화들과는 달리 특정한 시간 공간 속에서 대개는 사회에서 중간계층 이하인 인물들의 행위와 심리가 단순한 내러티브(이야기)에 의해 전달된다. 실내극 영화의 부류에 포함되는 거리영화들을 예로 들면 대부분이 가속화하는 근대화에 편승해 헛된 꿈을 좇는 남자들에 의해 버림받는 비극적인 여자주인공들의 이야기로, 감상적인 멜로드라마의 종래적인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다.무르나우의 1924

  • 일본의 출판문화(신문,문학,만화), 스포츠, 오락
  • 어떤 한 분야에 파고드는 사람을 보통은 매니아라 부른다. 그런데 일본에서는 그 정도가 심한 사람들이 있는데, 이를 오타쿠(お宅, 일본어로 댁을 가리킨다. 이것이 가타카나로 おたく가 되면 이상한 것을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뜻이 된다.)라 부른다. 보통 매니아가 어떤 분야에 대해 박식하고 이를 즐기면서 자신의 삶과 조화를 이루는 사람을 가리킬 때, 오타쿠는 이를 넘어서 그 분야의 외에는 다른 분야는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자신의 삶보다 그

  • 영화 나라야마 부시코 감상문
  •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한 개인이 어떤 방삭으로 행위하는 것이 옳은가의 여부는 그가 속한 사회에 의존되는 것이 된다. 물론, 인간의 존엄성은 보장되어야 한다. 그러나 영화 속 마을 사람들의 입장에서 보면 그런 건 배부를 때나 할 수 있는 소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이 마을 사람들에게 도덕성이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밖으로 내던져지는 장소를 나라야마라는 이상향의 공간으로 표현하고 그것을 의식으로 포장한다는 것은 옳지

  • 영화감상문 영화 워낭소리를 보고
  • 영화는 끝이난다. 이 영화는 모든 인위적인 설정을 배제한 채 실제 주인공들의 삶의 모습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화면에 담아내었기 때문에 다른 영화들과 다르게 더 진솔하고 담백하며, 사실적으로 느껴진다. 그래서인지 이 영화는 외적으로부터 느껴지는 감동이 아니라, 마음 깊숙한 곳으로 부터 느껴지는 감동이 더 컸던 것 같다. 그리고 할아버지에게 있어서 늙은 소는 단순히 일을 해주는 동물로써의 존재가 아니라, 평생을 함께 해오고 함께 늙

  • [최신A+자료]그래비티영화감상문[그래비티분석과감상평][그래비티줄거리와감상문][그래비티 영화감상][그래비티][영화 그래비티] [알폰소쿠아론]
  • 영화를 보고 이와 같은 일화를 떠 올린 것은 이 영화를 보고 느낀 것이 광활한 우주공간에서 바라본 지구의 아름다움이나, 무한한 우주의 신비함이 아닌, 인간의 삶에 대한 놀라운 애착과 생존의 욕구, 그리고 강인한 정신력이었기 때문이다. 영화 속 스톤박사는 딸을 잃고 산 송장과 같은 삶을 살았다. 자신의 전부와 같았던 딸을 잃은 뒤 삶의 이유와 존재의 의미를 상실했던 스톤박사는 목적없이 표류하는 조각배와 같은 처지였다 하지만, 영화 속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