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10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에서 대표적으로 흥행을 한 영화 100편을 선정하여..
비평 및 평론, 줄거리를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2.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 The Cabinet of Dr. Caligari>(1919) / 감독: 로베르트 비네
#3. <북극의 나누크 Nanook of the North>(1922) / 감독: 로버트 플래허티
#4. <마지막 웃음 Der Letzte Mann>(1924) / 감독: F.W. 무르나우
#5. <황금광 시대 The Gold Rush>(1925) / 감독: 찰리 채플린
#6. <전함 포템킨 Bronenosets Potemkin>(1925) / 감독: 세르게이 에이쩬슈테인
#7. <어머니 Mat>(1926) / 감독: 프세볼로트 푸도브킨
#8. <메트로폴리스 Metropolis>(1927) / 감독: 프리츠 랑
#9. <황금 시대 L'Age d'or>(1930) / 감독: 루이 브뉴엘
#10. <장군 The General>(1926) / 감독: 버스터 키튼
#11. <잔다르크의 수난 La Passion de Jeanne D'Arc>(1928) / 감독: 칼 데어도어 드레이어
#12. <대지 Zemlya>(1930) / 감독: 알렉산드르 도브첸코
#13. (1931) / 감독: 프리츠 랑
#14. <모던 타임스 Modern Times>(1936) / 감독: 찰리 채플린
#15. <올림피아 Olympia>(1938) / 감독: 레니 뤼펜쉬탈
#16. <커다란 환상 La Grande Illusion>(1937) / 감독: 장 르누아르
#17. <게임의 규칙 La R gie du jeu>(1939) / 감독: 장 르누아르
#18. <판타지아 Fantasia>(1940) / 제작: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19. <시민 케인 Citizen Kane>(1941) / 감독: 오손 웰즈
#20. <폭군 이반 Ivan the Terrible>(1944/1946) / 감독: 세르게이 에이쩬슈테인
.
.
.
.
.

98.
99
100
...
..
본문내용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서부극을 중심으로 한 수많은 장르 영화들이 이 신화를 재구축해 나갔고, 할리우드가 영화를 만든 것이 아니라 바로 영화가 미국을
만들어 나갔다는 역설은 그리피스로부터 시작되었던 것이다. 거기에다 그리피스는 할리우드가 전세계 영화 시장을 헤게모니화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감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매체론] 한국영화의 붐과 영화산업이 나갈방향
  • 대표적인 작품으로 정소영 감독의 미워도 다시 한번(1968)을 들 수 있다. 이 작품의 성공으로 속 미워도 다시 한번(1969), 미워도 다시 한번 3편(1970), 미워도 다시 한번 대 완결편(1971)등의 속편이 제작되었으며 비슷한 스토리전개를 가진 아류작들이 수 없이 만들어지기도 했다. 또한 60년대 중반에 이르러 우리 영화는 청춘영화라는 하나의 뚜렷한 경향을 띄게 되었다.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이나 뚜렷하고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청춘의 주인공들

  • [영화와 문화] 괴물영화는 문화를 어떻게 반영하는가
  • 영화 속에 나타난다. 또한, 괴물의 생성과정에서 환경오염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렇듯 괴물영화는 그 영화가 만들어진 사회와 시대적 배경들이 반영되기 마련이다. 독일 표현주의 영화들에서 처음 등장한 “괴물”로부터 출발하여, 시대적으로 세계의 괴수영화들을 비교해보며, 각 영화에서 나타나는 문화요소와 시대적 배경, 그리고 사회적 의미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2. 본론Ⅰ. 표현주의 영화에서의 괴물

  • [한국영화] 한국영화와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향후 전망
  • 영화진흥법 개정안8. 영화진흥위원회Ⅶ. 한국영화의 향후 전망Ⅷ. 결론Ⅰ. 서론미래정보사회와 뉴미디어산업시대를 주도할 핵심적인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영상소프트웨어이다. 특히, 새로운 첨단 영상매체가 계속적으로 개발되고 영상부문의 시장수요가 다변화, 다양화하면서 영상소프트 산업은 미래형산업으로서 급격한 발전과 확대를 이뤄 나갈 것으로 보인다. 영화 TV드라마의 연간 외형만도 세계적으로 1천5백60억 달러에 이르고

  • 중국 영화의 이해
  • -중국 영화의 이해-제출일 : 2007. 04. 09- 목 차 - Ⅰ. 서 론Ⅱ. 중국영화사1. 세대 이전의 영화1) 중국영화의 시작2) 경극 영화2. 중국영화사의 구분1) 제 1세대2) 제 2세대3) 제 3세대4) 제 4세대5) 제 5세대6) 제 6세대Ⅲ. 주요 감독과 작품 및 배우- 아직 미정Ⅳ. 중국영화 대표작 : 인 생1) 줄거리2) 영화《인생》과 중국의 근대사 비교3)《인생》의 의의 및 영향Ⅴ. 중국 영화의 현재와 전망1) 중국 영화의 현재와 전망2) 대표적 작품 분석3) 앞으로

  • [현대작가론] 이창동 작가론
  •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① 이창동 ② 홍상수 ③ 임권택7. 수용자 반응-411) 초록물고기 2) 박하사탕3) 오아시스III. 결 론1. 소설에서 영화로, 과연 이창동의 힘은 무엇인가?452. 이창동은 앞으로 어떻게 진보할 것인가?46① 앞으로의 영화 스타일② 이창동의 새 영화 ‘Secret Sunshine(가제)’3. 우리들의 결론 - ‘이창동은 어떤 감독인가?’-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