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교육심리학의 개념 >
심 리 학
교 육
심리학
교 육 심 리 학 의 개 념
1. 교육학
2. 심리학 VS. 교육심리학
3. 교수학습과정









수업 전
수업 전·중
수업 중
수업 후
수업목표의
설 정
학습자
특성의결정
학습과정과
동기유발
방법에 대한
지식을
상기하여
활 용
교 수
방법의
선택과
적 용
수업의
평 가
필요한 경우
재순환
수업
계열의
종료
또는
교 수 학 습 과 정 모 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교육심리학파의 여러 이론들
  • expectancy level)이라고 한다. (1) 성취동기와 유사개념, 목표가 성취동기에 비해 분명하다. )2) 성공을 거듭한 학생은 현실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높은 수준(자기 능력보다 약간 높게)에서 설정, 실패를 거듭한 학생은 아주 높거나 아주 낮은 수준의 포부 수준을 설정하는 불안정성을 보인다.참고자료교육 심리학 「윤진성 저」-상조사-교육 심리학 「임승권 저」-양서원-현대교육 심리학 「김승변 저」-형성출판사-교육의 기초 및 교사론 -지구문화사-

  • [교육심리학]학습개념과 행동주의 학습이론
  • 심리학자이기보다는 외과의사라는 표현이 적합하다. 하지만 개의 침 분비 실험을 통해 조건반사에 대한 개념을 최초로 인식하고, 스키너의 작동적 형성이론이 근간이 되는 고전적 조건형성 주장하였단 점이 인정할만하다.2)조건반사 조건반사의 사전적 의미는 동물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후천적으로 얻게 되는 반사.정도로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교육심리학에 관점에서는 경험이 학습에 미치는 기작을 조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건반사 무조건

  • 교육심리학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설명해 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하시오목차Ⅰ. 서론 Ⅱ. 본론1. 불안의 개념2.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정신건강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교육심리학은 학습과 교육에 대한 심리적 측면을 다루는 학문 분야입니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불안의 개념과 내용을 살펴보고, 학생들의 시험불안과 학생의 정신건강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불안은 일상 생활에서 많이 경험

  • [교육심리학]생활지도의 개념과 의의
  • 개념 (1) 학생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한 조직적 봉사활동 (2) 학생이 일상생활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 자신을 이해 발견한 상태에 서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직적 봉사활동 (3) 학생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이끄는 행위 = 안내, 지도, 교도, 향도, 가이던스※ 생활지도에 대한 잘못된 개념 (1) 생활지도는 문제아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 균등성원리 위반 (2) 생활지도를 도의 교육 방법이라고 보는 견해 → 전인성장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학의 기초
  • 교육심리학의 기초Ch.1 목 차교육심리학의 개념1교육심리학의 목적2교육심리학의 연구영역3교육심리학 연구의 최근 동향과 과제41. 교육심리학의 개념교육심리학은 교육의 방법, 즉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관한 학문교육심리학교육인간 행동의 계획적 변화심리학인간의 행동과 정신적 과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1. 교육심리학의 개념1) 교육은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인 간 행 동가시적, 외현적 행동뿐만 아니라 지식,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