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 동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색상][색깔][색채]색상(색깔, 색채)중요성,속성,밝기,혼합,혼색, 색상(색깔, 색채)과 보색,건강, 색상(색깔, 색채)감정효과,심리적 감각
- Color Food 컬러 푸드 컬러 푸드 효능 컬러 푸드 웰빙 효능 컬러 푸드 시각적 효능
- 초등학교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2학년 2학기 2. 바르게 알려줘요
- 영유아의 말하기 능력의 발달과정과 말하기를 돕기 위한 만2세 영아, 만5세 유아에게 적합한 놀이 활동을 각각 2개씩 제시해 보시오.
- [바다에도 있을까?]창작동시, 동시판, 바다프로젝트, 동물프로젝트, 바닷속동물, 육상동물, 동시짓기, 창의활동지, 동시프로젝트,동시
- 본문내용
-
“색깔”동시
시적 요소를 지닌 문학 장르이자 성인이 유아의 생각과 정서를 생각하면서 유아의
수준에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상상력과 언어로 표현한 문학이다.
동시
동시의 교육적 의의
1. 동시는 고도의 정선된 언어로 표현되었기에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탁월한 통찰과
언어적 표현 능력 ,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 준다.
2. 동시는 반복된 리듬과 운율을 중시하기 때문에 언어에 대한 감각과 감동을
발견하게 한다.
3. 동시가 주는 발견의 기쁨과 감동은 정서를 심화시켜 주고 삶에 대한 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갖도록 도와준다.
동시의 가치
동시의 목표
- 유아 대상으로 하는 서정적, 환상적, 사실적 이야기의 가치
1. 예술적 심미감 양성
2. 모국어의 아름다움 느끼게 함
3. 상상력 길러주어 언어발달 도모
1. 풍부한 경험의 기회를 통해 적절한 표현력을 기른다.
2. 언어로 표현하기 위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조직하고 창의력을 기른다.
3. 감성의 발달과 통합적인 교수활동을 전개 할 수 있다.
1. 유아기에 접한 동시 경험은 정서를 함양 시킨다.
2. 유아가 가지고 있는 감성과 상상력을 통하여 인성교육의 기초를 이루게 된다.
3. 언어의 기능을 체득하여 모국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
4. 사물에 대한 날카로운 직관력과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5. 정선된 시어의 리듬과 운율은 혀와 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동시 교육의 필요성
1. 다양한 내용 선정
- 생활 주변이나 자연 현상에 관한 내용
- 신비롭고 환상적인 내용
- 유머가 담겨져 있는 내용
2. 리듬과 운율이 있는 것으로 선정
동시 선택시 유의사항
1
2
3
4
1. 교사는 아동들이 동시의 운율과 음악성을 즐길 수 있도록 동시를 매일 큰소리로
주어야 한다.
2. 교사는 동시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
아동의 현재 수준에 맞는 다양한 형식과 내용주제들을 가진 동시들을 광범위하게
선택하여 아동들의 동시에 대한 안목을 넓혀주어야 한다.
3. 교사는 집단으로 동시를 지도하여 아동들이 감상한 동시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반복해서 동시를 낭송하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동시를 지도한
후 개방식 질문을 하고 시를 음미할 수 있는 추후활동을 계획하여 아동이 감상한
동시에 대한 반응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4. 동시지도는 다른 교과목의 일부나 다른 활동을 위한 부분으로 사용하지 말고 동시
그 자체를 위한 수업으로 계획해야 한다.
5. 아동들에게 필요할 때는 동시에 관한 전문 용어를 소개하거나 암송할 수 있으나
아동의 상태나 흥미 정도에 따라야 한다.
동시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동시의 지도방법
1. 동시 읽어줄 때 적절한 음악 배경: 시가 지닌 느낌 더욱 부각시킴
2. 동시 듣고 난 후 내용 관련된 유아경험, 동시 느낌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 마련
3. 동시 듣는 것 뿐 아니라 지어보는 기회 제공
4. 동시짓기 위해 구체적 경험과 느낌 이야기 해보는 기회 필요
- 동물 움직임 관찰, 풀밭에서 뒹굴기, 낙엽 밟기, 비오는 소리 듣기 등 경험후 유아
느낌 말하게 하고 교사가 받아 적어줌으로써 동시짓기에 친숙하게 함
유치원 현장에서의 잘못된 동시 지도
1. 동시를 통한 정보 얻기
2. 유아들에게 동시를 암송하도록 강조
3. 유아들에게 동시에의 몰입을 위한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 경향
4. 교사들이 사용하는 자료가 유아들의 동시 감상을 방해하는 경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 만2세 4월 보육일지 1주-4주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삼국통일 고구려 수나라 전쟁 고구려 당나라 전쟁 고구려 수당 전쟁 백제 멸망
- [놀이지도 계획안, 역할놀이]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 활동계획안
- 서양 윤리사상 학파별,학자별 비교정리/서양 철학 사상사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