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 동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색깔”동시
시적 요소를 지닌 문학 장르이자 성인이 유아의 생각과 정서를 생각하면서 유아의
수준에서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상상력과 언어로 표현한 문학이다.
동시
동시의 교육적 의의
1. 동시는 고도의 정선된 언어로 표현되었기에 사물이나 현상에 대한 탁월한 통찰과
언어적 표현 능력 , 창의적 사고력을 키워 준다.
2. 동시는 반복된 리듬과 운율을 중시하기 때문에 언어에 대한 감각과 감동을
발견하게 한다.
3. 동시가 주는 발견의 기쁨과 감동은 정서를 심화시켜 주고 삶에 대한 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갖도록 도와준다.
동시의 가치
동시의 목표
- 유아 대상으로 하는 서정적, 환상적, 사실적 이야기의 가치
1. 예술적 심미감 양성
2. 모국어의 아름다움 느끼게 함
3. 상상력 길러주어 언어발달 도모
1. 풍부한 경험의 기회를 통해 적절한 표현력을 기른다.
2. 언어로 표현하기 위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조직하고 창의력을 기른다.
3. 감성의 발달과 통합적인 교수활동을 전개 할 수 있다.
1. 유아기에 접한 동시 경험은 정서를 함양 시킨다.
2. 유아가 가지고 있는 감성과 상상력을 통하여 인성교육의 기초를 이루게 된다.
3. 언어의 기능을 체득하여 모국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
4. 사물에 대한 날카로운 직관력과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5. 정선된 시어의 리듬과 운율은 혀와 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동시 교육의 필요성
1. 다양한 내용 선정
- 생활 주변이나 자연 현상에 관한 내용
- 신비롭고 환상적인 내용
- 유머가 담겨져 있는 내용
2. 리듬과 운율이 있는 것으로 선정
동시 선택시 유의사항
1
2
3
4
1. 교사는 아동들이 동시의 운율과 음악성을 즐길 수 있도록 동시를 매일 큰소리로
주어야 한다.
2. 교사는 동시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
아동의 현재 수준에 맞는 다양한 형식과 내용주제들을 가진 동시들을 광범위하게
선택하여 아동들의 동시에 대한 안목을 넓혀주어야 한다.
3. 교사는 집단으로 동시를 지도하여 아동들이 감상한 동시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반복해서 동시를 낭송하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동시를 지도한
후 개방식 질문을 하고 시를 음미할 수 있는 추후활동을 계획하여 아동이 감상한
동시에 대한 반응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4. 동시지도는 다른 교과목의 일부나 다른 활동을 위한 부분으로 사용하지 말고 동시
그 자체를 위한 수업으로 계획해야 한다.
5. 아동들에게 필요할 때는 동시에 관한 전문 용어를 소개하거나 암송할 수 있으나
아동의 상태나 흥미 정도에 따라야 한다.
동시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동시의 지도방법
1. 동시 읽어줄 때 적절한 음악 배경: 시가 지닌 느낌 더욱 부각시킴
2. 동시 듣고 난 후 내용 관련된 유아경험, 동시 느낌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 마련
3. 동시 듣는 것 뿐 아니라 지어보는 기회 제공
4. 동시짓기 위해 구체적 경험과 느낌 이야기 해보는 기회 필요
- 동물 움직임 관찰, 풀밭에서 뒹굴기, 낙엽 밟기, 비오는 소리 듣기 등 경험후 유아
느낌 말하게 하고 교사가 받아 적어줌으로써 동시짓기에 친숙하게 함
유치원 현장에서의 잘못된 동시 지도
1. 동시를 통한 정보 얻기
2. 유아들에게 동시를 암송하도록 강조
3. 유아들에게 동시에의 몰입을 위한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 경향
4. 교사들이 사용하는 자료가 유아들의 동시 감상을 방해하는 경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지개프로젝트 교육계획안
  • 색깔✪무지개의 종류✪다른 나라의 무지개✪무지개 색을 이용해요무지개동화/동시【동화】✪무지개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무지개를 잡았어요✪무지개를 먹어버린 봄봄씨✪아기 오리 뚱이의 일곱 색깔 무지개✪무지개 바다✪무지개는 무엇으로 만들까?【동시시조】✪무지개✪비야! 무얼 타고 다니니?✪무지개와 함께 찰칵✪무지개 동시 짓기신체표현/게임【신체표현】✪예쁜 무지개✪무지개를 표현해요✪비오는 날의 춤【게

  • [하늘]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가을하늘, 구름프로젝트, 하늘의표정, 하늘의색깔
  • 색깔이 있어요하늘에서 볼 수 있어요하늘을 날아다녀요하늘로 가는 방법하늘에도 길이 있어요하늘의 표정내가 하늘을 난다면구름의 종류맑은 하늘 시커먼 하늘동화(동극)하늘은 어떻게 높아졌을까어떻게 해가 하늘로 다시~~하늘을 날고 싶어요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구름나라구름아, 구름아 뭐하니?동시(시조)하늘바람하늘은, 하늘은구름바람이야기음악 활동하늘이 파란 이유아빠의 얼굴하늘 위에 사는 것들하늘나라 동화파

  • [보건학] 사상체질에 따른 건강관리방법
  • 동시에 예방의학이다사상체질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며, 변하지 않는 고유의 체질이고, 유전된다는 특성을 가졌다. 자식은 부모 두 사람 중 하나의 체질을 갖는다. 이 사실은 유전학 분야의 큰 발견인 동시에 큰 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친자 감별 등 여러 분야에 응용할 수 있을 것이다. 사상체질의학은 치료의학인 동시에 예방의학이다.체질에 맞는 치료를 하기 때문에 빠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체질에 맞는 식생활을 함으로써

  • [정보사회와 뉴미디어] 인터넷과 대안언론의 가능성 -오마이뉴스 등과 관련된 이슈들
  • 색깔이나 보도의 시각에 있어 새로운 방향의 지향 (포지티브 positive 성향)- 인터넷 세대들의 입맛에 맞는 뉴스 꺼리 제공3. 인터넷 언론의 최대 혜택 1) 쌍방향성2) 기사의 시의성, 매체의 속보성4. 오마이뉴스의 보도지침과 특종 사례에 대한 분석기술적 진보와 수용자 의식전환의 두 톱니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공론의 장에서 대안언론의 가능성을 찾았다. 인터넷은 대안언론의 탄생배경인 동시에 대안언론은 인터넷에서 언론의 새로운 역할

  • [무대미술의 이해] 세익스피어`한여름밤의 꿈` 연극 무대 설계 분석
  • 동시에 색깔을 통해 각각의 감정을 표현.ACT 4 숲속에서의 밤이 지나고 새벽이 되는 배경. 밝은 푸른색의 조명에 드라이 아이스가 밑에 살짝 깔리는 무대ACT 5 교실에선 암전과 함께 헬레라가 잠에서 깨는 속도와 함께 점점 밝아진다.소품소품종류ACT1(소품)날개 - 나비, 벌 꿀(병) - 디미트리우스의 일하는 모습 회상적으로 연출용ACT2(소품)묘약 - 스프레이 분무기(대처용)새벽 이슬 - 머리핀(장식 화려한 것으로) 혹은 반지ACT3(소품)몰골 - 하회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