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펠라의 정의와 국내 아카펠라 그룹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중음악사 개인레포트
아카펠라의 정의와 국내 아카펠라 그룹의 현황
아카펠라란
사전상 의미는 예배당 또는 성당식으로, 성당을 위하여의 뜻으로, 원래는 16세기경 교회용 합창곡(팔레스트리나)의 무반주 폴리포니양식을 일컫는 말이었으나 요즘은 교회 음악에 한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무반주 합창곡을 가리키게 되었다. 라고 말하고 있다.
다른 사양 음악의 시작도 그렇지만 아카펠라 또한 종교음악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유럽에서 기악이 발달하기 이전에 교호 음악은 모두 성스러운 목소리로만 이루어졌고, 파이프 오르간이 자리를 잡기 전까지 무반주 음악으로 모두 연주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에 아카펠라로서의 독립적인 자리매김을 하게 된 것은 20세기가 되어서, 미국에서 바버샵이라는 남성 4중창 위주의 아카펠라가 널리 퍼지게 됨으로써 점점 발전하게 되었고, 이젠 보이스 퍼커션이라고 하는 입으로 드럼소리를 내는 파트까지 함께 하게 되면서 나타낼 수 없는 장르가 없는 음악으로 자리를 잡게 된다.
현대 아카펠라의 특징
1)대중성
종교적인 아카펠라나 클래식 아카펠라가 여전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아카펠라가 대중으로 있게 된 것은 아카펠라가 갖는 대중음악의 표현 능력에 의해서다.
2)친근함
아카펠라는 사람의 목소리로 만들어 내는 음악이기에 부르는 사람들의 노고에 비해 듣는 사람들에겍ㄴ 아주 편안하게 들린다.
3)예술성
듣기에 좋은 아카펠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연주자들이 알아야 하는 음악의 기본 능력이 필요하다. 이는 그렇게 어려운 내용들은 아니지만 연주자의 음악적 예술성의 함양에 따라 나오는 음악이 다르다.
4)포용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거시조직론] SK텔레콤의 경영방시에관한 연구
  • 그룹 vs SK텔레콤)사업소개1. 국내 사업 1) 개인고객 서비스(1) 이동전화 서비스① T ROMING해외 여행이나 출장 중에 그 나라의 서비스에 별도로 가입하지 않고도 내 단말기, 내 번호 그대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입니다.② 멤버십 서비스SK텔레콤 멤버십은 SK텔레콤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요금제와 상관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고객의 연령별, 니즈별로 ‘Leaders Club’, ‘TTL’, ‘ting’ 등 세분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 전략분석
  • 그룹명 신화와 함께 멤버 박충재의 예명도 전진으로 브랜딩하여 한자어권으로 진출하였을 때 브랜드가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동방신기는 이에 한 걸음 더 나아가서 한자어로 이루어졌을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식 형식을 갖추었으며 멤버명도 앞의 두 자는 한자어, 뒤의 두 자는 보는 본명을 써서 같은 형식을 갖추도록 하였다. 그룹명과 멤버명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동방신기의 브랜딩은 이전에는 시도되지 않았던 독특성으로 국내에서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국내시청자 뿐만 아니라 외국 시청자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성공 요인.출처 : 강준만, 대중문화의 겉과 속 3, 인물과 사상사, 2006년, 56~57p한류 산업의 새로운 모델한류의 진화 日 `욘사마 방송국` 유료 가입자 보름 만에 1만명 넘어 ● 단순 수출서 복합 비즈니스로 도쿄에 있는 한정식 식당 고시례에서 일본 여성들이 표고버섯찜과 해물냉채 돼지갈비 요리 강좌를 듣고 있다. 요리 강좌는 매주 1차례 유료로 진행된다. 겨울연가의 감동을 다시 한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그룹 멤버 가운데 상당수가 작품의 완성도에 기여하지 못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뮤지컬평론가 원종원씨는 “아이돌스타들이 뮤지컬에 참여함으로써 그들이 지닌 잠재적 끼와 재능을 여러 장르로 확대하는 것에는 반감이 없다”면서도 “단순히 표를 많이 팔기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무대에 세우는 것은 뮤지컬 시장이나 아이돌스타 양측에 심각한 타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같은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듯하다. 국내 걸그

  •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그룹 계열사로 경영 노하우 및 그룹 차원의 지원, 경영기반 보장 - 국내 특급호텔 중 유일한 전통양식의 건축미 - 호텔 내 프리미엄 서비스(메디컬 센터 및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증권회사 위치)0.20.20.050.10.143.533.540.80.70.150.350.4약점 - Local 브랜드로 외국인에게 브랜드 인지도 약함 - Entertainment 요소 부족 - 고가, 보수적 이미지로 다양한 고객들의 접근이 어려움(다양한 고객층 확보 어려움)0.20.050.1211.50.40.050.15Total 12.95벤치마킹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