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의 동화 제재, 무엇이 문제인가 - 7차 초등 교육과정 읽기 교 과서의 경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과서의 동화 제재, 무엇이 문제인가 - 7차 초등 교육과정 읽기 교
과서의 경우
*
1. 겉에 드러난 문제
집필자 우선의 원칙(원저자와 관련
된 문제)
- 교과서 동화 제재 선택에 있어서 집필 자 개인적인 평가 개입의 문제
- 그림동화장르존중의 문제
- 교과서에 동화 제재로 수록할 목적으로 자신이 직접 동화 작품을 새로 창작하는 문제
*
2. 속에 감춰진 문제
동화 제재 선정의 오류
* 어린이의 왜곡
* 어른의 왜곡
-어른이 어린이를 왜곡하기
-어른이 어른을 왜곡하기
* 삶의 왜곡
-어린이의 본질을 왜곡하는 경우
-어른의 본질을 왜곡하는 경우
*
어른의 왜곡
어른이 어린이를 왜곡하기
어른이 어른을 왜곡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 체육과 수업전략
- 효율적인체육수업을위한수업전략
- [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