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평가인증 - 1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체계 2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 3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와 평가기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린이집
평가인증
- 차 례 -
Ⅰ.서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도입
2. 보육의 질과 평가인증제도
3.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추진경과
1) 제 1차 어린이집 평가인증(2005~2009)
2) 제 2차 어린이집 평가인증(2010~ )
Ⅱ. 본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체계
2.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
3.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와 평가기준
Ⅲ. 결론
1. 부모의 관점에서 본 평가인증제도
2. 원장과 교사의 관점에서 본 평가인증제도
3. 평가인증제도의 보완점
Ⅳ. 참고문헌 및 자료
Ⅰ. 서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도입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추진배경
우리나라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우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가해왔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1991년 영유아보육법을 제정하고,
본격적으로 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어린이집은 양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이와 더불어 양질의 보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왔다. 그간의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양질의 보육을 받은
영유아는 성인과의 긍정적 상호작용, 인지·언어·사회성 발달 등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음이
보고되고 있어 개인뿐 아니라 국가 경쟁력 차원에서도 영유아기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렇게 보육서비스 수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국가 보육정책은 보육서비스 질적 수준의 제고와 유지방안에
관심이 증가되었다. 그리하여 어린이집 질적 수준 관리 기제의 필요성이 제게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2003년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모형’개발, 2004년 영유아보육법 제 30조에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2005년 시범운영을 거쳐 2006년도부터 평가인증제도를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하기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시설,보육인증평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평가인증제 실시가 그 안에 포함되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2002년 6ㆍ9ㆍ12월에는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도입 기본계획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그리고 2003년 4월에서 12월까지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 실시모형 개발과 관련해 연구용역을 실시했다. 21인 이상, 21인 미만 보육시설 평가지표 개발을 위해 현장자체조사를 실시하였고, 보육전문가 자문회를 통해 평가인증지표안 및 운영체계를 마련하여, 80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해 본 후

  • [아동안전관리 공통] 1 2세아의 신체, 인지, 정서 발달적 특성과 안전사고를 관련지어 설명하고
  • 3) 2세아의 정서 발달적 특성과 안전사고2)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1) 생활안전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2) 놀이안전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3) 교통안전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4) 대인안전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2.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전영역 평가지표에서 의 중요성(3점)과 평가기준을 제시하고(3점), 어린이집에서 영유아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실제적인 방법(보육환경, 일상생활운영, 외부활동, 영아의 경우)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공통]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공통 유치원 평가제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 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1) 개념2) 목적 3) 필요성4) 어린이집 평가지표 및 평가 개선방향(1) 어린이집 평가지표(2) 어린이집 평가인증 절차(3)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개선방향2) 유치원 평가제1) 개념2) 목적3) 필요성4) 유치원 평가제 지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어린이집 평가인증1) 개념2) 필요성 3) 목적4) 역할5)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7)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2. 유치원 평가1) 개념2) 필요성 3) 목적4) 역할5) 평가 방법 및 절차(1) 평가 방법(2) 평가 절차7) 향후 평가에 있어 제안점3.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중요성과 질적 평가 기준1) 중요성2) 질적 평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형,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b, 영유아교육기관 평가의 필요성과 목적에 대해 설명하고, 제4주기 유치원 평가와 제3차 어린이집 평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유아교육기관 평가인증제도 2,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 1)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체계 2) 어린이집 평가인증 지표 3, 관련 연구4, 교육 평가의 유형결론참고자료서론양질의 교육 경험은 영유아의 언어, 사회, 신체 등 전인적 발달을 이끌 뿐 아니라, 청소년기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