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평가인증 - 1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체계 2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 3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와 평가기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어린이집
평가인증
- 차 례 -
Ⅰ.서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도입
2. 보육의 질과 평가인증제도
3.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추진경과
1) 제 1차 어린이집 평가인증(2005~2009)
2) 제 2차 어린이집 평가인증(2010~ )
Ⅱ. 본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 운영체계
2.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
3. 어린이집 평가인증지표와 평가기준
Ⅲ. 결론
1. 부모의 관점에서 본 평가인증제도
2. 원장과 교사의 관점에서 본 평가인증제도
3. 평가인증제도의 보완점
Ⅳ. 참고문헌 및 자료
Ⅰ. 서론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도입
1)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의 추진배경
우리나라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우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가해왔다. 정부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1991년 영유아보육법을 제정하고,
본격적으로 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어린이집은 양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이와 더불어 양질의 보육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왔다. 그간의 많은 연구들을 통하여 양질의 보육을 받은
영유아는 성인과의 긍정적 상호작용, 인지·언어·사회성 발달 등에서 더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고 있음이
보고되고 있어 개인뿐 아니라 국가 경쟁력 차원에서도 영유아기에 대한 투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렇게 보육서비스 수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국가 보육정책은 보육서비스 질적 수준의 제고와 유지방안에
관심이 증가되었다. 그리하여 어린이집 질적 수준 관리 기제의 필요성이 제게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2003년
‘어린이집 평가인증제 모형’개발, 2004년 영유아보육법 제 30조에 ‘어린이집 평가인증’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2005년 시범운영을 거쳐 2006년도부터 평가인증제도를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하기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