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캣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뮤지컬 캣츠>
[목차]
캣츠 및 작곡가소개
등장인물 소개 및 분석
줄거리
작품분석 및 주제
감상평
OST
토의 및 질문
1. 캣츠 및 작곡가 소개
-작곡가 소개
앤드류 로이드 웨버 (Andrew Lloyd Webber, Baron(Lord) Lloyd-Webber, 1948년 3월 22일~)은 영국의 성공한 뮤지컬 작곡가이다. 웨스트 엔드와 브로드웨이에서 10년 이상 공연 중인 뮤지컬로 엄청난 성공을 누려오고 있다. 13편의 뮤지컬, 가곡집, 변주곡집, 2편의 영화작업, 라틴 레퀴엠 미사곡 등을 작곡하였다. 그가 설립한 회사 “Really Useful Group”은 런던에서 가장 큰 공연 제작사 중에 하나이다.
웨버는 다음의 몇가지 점에서 뮤지컬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그 첫째는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음악 형태를 절충하여 뮤지컬의 음악을 다양화 시켰고, 둘째 극적인 음악을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이것이 록 뮤지컬을 탄생시켰고, 그의 작품이 극적 재미를 갖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소리(음악)은 뮤지컬의 음악으로 적합하지 않다"라는 그의 말처럼 곧 그는 뮤지컬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왔다. 관광 상품이라든가 관객과의 영합을 앞세우며 부정적인 견해를 피력하는 이도 없지 않으나 예술성이 배제된 작품은 관객이 외면하고 관객이 외면하는 작품의 장기 공연은 불가능하다는 평범한 진실을 생각할 때 그의 작품을 찾는 고객이 끊이지 않는 브로드웨이에서 이루어지는 로이드 웨버의 작업은 분명 현대연극의 한 장르인 뮤지컬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있으며 현대인에게는 더욱 사랑받는 공연예술로 만들고 있다.
-캣츠 소개
창작자
원작 : T.S 엘리엇 우화집 『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
작곡 : 앤드류 로이드 웨버 (Andrew Lloyd Webber)
연출 : 트레버 넌 (Travor Nun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론] 국내 뮤지컬 산업의 현황 및 관광산업으로의 발전방안
  • 대한민국, 뮤지컬을 즐기다목차연구 개요주제 선정 및 연구 목적연구 내용연구 결과 요약여가 선용으로써의 뮤지컬평균 여가 시간월 평균 여가 비용뮤지컬 공연 관람 실태뮤지컬 공연 만족도우리나라 뮤지컬 산업 현황창작/제작 현황유통 현황국내 뮤지컬 제작 현황해외 뮤지컬 산업 현황연구 결과 분석우리나라 뮤지컬의 특징 및 문제점뮤지컬 산업의 성공 가능성우리나라 창작 뮤지컬 성공 사례 및 해외 뮤지컬 성공 사례결론 도출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작품분석
  • 뮤지컬에는 장면을 사이사이에 끼워 넣었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에서는 샹들리에가 떨어지는 장면이 뮤지컬의 1막 끝에서 2막 후반부로 옮겨졌고, 음악과 가사가 부분적으로 추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30마지막으로 오페라의 유령의 흥행 요인을 분석하고, 작품 총평으로 발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최초 수상 내역만 해도 보시는 바와 같이 많구요, (슬라이드 아랫부분 읽고) 그야말로 역대 뮤지컬 중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

  • [문화상품마케팅] `뮤지컬 명성황후` 마케팅사례 보고서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캣츠, 오페라 투란도트, 대형 콘서트 등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공연예술도 점차 산업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추세.2) 공연산업의 현황2001년의 공연 입장권 판매액은 약 1,248억원으로추정된다. 공연 입장권의 시장 규모는 1998년의 IMF경제 위기 상황을 제외하고는 1995년부터 2001년까지 평균 23.3%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앞의 관객분석에서 2000년의 유료 객석 점유율이 22.8%인 점을 감안하면 지속적인 관객개발을 통해

  • [글로벌브랜드] 난타 국제마케팅전략
  • 분석에 초점을 두었다. 난타의 문제점으로는 다른 대작 공연들과 비교했을 때 빈약한 스토리 라인, 하락하는 인식, 한정된 관객층, 낮은 재관람율, 세계 공연 산업 및 시장에서는 ‘한국’이란 대외적 이미지 및 신뢰도가 낮다는 문제점 등을 지적할 수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바탕으로 해외의 성공적인 공연의 사례를 연구해서 더 강하고 유니크한 브랜드를 만들도록 노력을 했다. 이 과정에서 4대 뮤지컬의 대표적인 ‘캣츠’와 ‘오페라의 유령’

  • 국제경영 PMC프로덕션의 해외 시장 진출
  • 뮤지컬인데, 창작뮤지컬이라 하면, 외국뮤지컬과 구분하는 ‘우리나라에서 창작된’ 뮤지컬이다. 우리가 흔히들 아는 ‘명성황후’, ‘대장금’ 등이 한 예이다. ‘캣츠’, ‘오페라의 유령’과 같이 외국에서 들어온 뮤지컬을 라이선스 뮤지컬이라 일컫는다. 회사의 조직도를 살펴보면 대표이사 밑으로 이사회와 감사가 있고, 그 아래로 경연지원실, 국내마케팅팀, 해외마케팅팀, 광고/홍보팀, 해외공연팀, 기획제작부, 매니지먼트 사업부, 공연사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