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1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작품개요
2.줄거리
3.인물소개
4.원작소설/뮤지컬/영화 비교
5.음악
6.흥행 요인 분석
본문내용
1.작품개요
원작: 가스통 르루의 동명 소설
배경: 1861년 파리의 오페라 극장
제작: 앤드류 로이드 웨버
초연: 1986년 런던 웨스트 엔드
특징: 화려한 무대장치와 의상(스펙터클)
클래식 음악의 모방

2.줄거리
공연 후 크리스틴은 프리마돈나가 된 그녀의 모습을 알아본 소꿉친구 라울과 재회한다.
이를 질투한 유령은 그녀를 지하 은신처로 데려간다.
유령의 가면 속 얼굴을 보게 된 크리스틴은 그를
두려워하게 된다.

공연 후 크리스틴은 프리마돈나가 된 그녀의 모습을 알아본 소꿉친구 라울과 재회한다.
이를 질투한 유령은 그녀를 지하 은신처로 데려간다.
유령의 가면 속 얼굴을 보게 된 크리스틴은 그를
두려워하게 된다.

크리스틴에게 다음 오페라의 주연을 맡기라는 자신의 지시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유령은 공연 도중에 무대관리자 부케를 살해한다.
유령의 광기를 두려워하는 크리스틴을 라울이 달래 주며 두 사람은 사랑을 확인하게 되고, 그것을 본 유령은 질투심에 사로잡힌다.

한동안 유령이 모습을 보이지 않자 극장지배인들은 오페라 극장에서 가면무도회를 연다.
무도회 도중 유령이 나타나 자신이 만든 오페라를 공연할 것을 요구한다.

유령의 오페라가 공연되던 중 유령이 직접 무대 위에 나타나 크리스틴을 다시 납치하고, 라울을 죽이려 한다.
크리스틴은 라울을 살리는 대신 유령과 함께 지하에서 살 것을 선택한다.
그러나 유령은 결국 라울과 크리스틴을 풀어 주고, 혼자서 오페라 극장을 떠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공연산업-뮤지컬(오페라의 유령) 4P 분석
  • 뮤지컬 두 편과 국내 뮤지컬 두 편을 비교해 보았다. 오페라의 유령은 세계 4대 뮤지컬의 하나로 꼽힐 정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는 작품이다. 130여명에 이르는 배우와 스탶, 오케스트라가 투입되며 230여벌의 의상, 수많은 특수효과와 볼거리가 있는 장대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이 같은 높은 비용 때문에 최소 5개월 이상 공연을 해야만 수익을 보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간 투어가 이루어 지지 않았다오페라의 유령은 전략 캔버스상 모두 상위

  • [중국사곡선독] 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 중국사곡선독 6조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문학적 언어 표현과 효과적 전달 사이의 딜레마 -▌목차Ⅰ 들어가며Ⅱ 무대 상연 예술에 대한 분석1. 오페라 vs 뮤지컬(1) 발생, 파생 역사 및 특징(2) 작품 비교분석 - 《나비부인》과《미스사이공》2. 元代 前期 vs 後期 雜劇(1) 잡극에 대한 전반적 이해(2) 전기와 후기 비교 및 작품 분석 - 《竇娥冤》과《倩女離魂》 3. 동양 vs 서양(1) 발전 방향 및 결과 비교Ⅲ 나가며중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뮤지컬 전용 극장인 샤롯데 극장의 무기한임대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뮤지컬 .라이온 킹의 경우는 영화에 비해 뮤지컬이 무려 30배가 넘는 흥행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이 또한 갈수록 더 차이가 날 것임은 자명하다. 한편 제작비 측면에서도 지난 2001년 국내 뮤지컬 시장의 붐을 주도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오페라의 유령의 경우 와 가 제작비 100억을 들여 관객 24만 명에 약 20억원의 수익을 낸 것으로 알려져 있고.미녀와 야

  • 뮤지컬 산업분석
  • 뮤지컬공연 관람객 규모• 뮤지컬공연 평균 관람 빈도 및 선호 뮤지컬 유형• 입장권 가격 대비 공연 만족도• 관람활동으로 지출비용• 재정현황• 수입 및 지출 비중2-2. The Five Forces Model of Competition(1) 진입자(2) 경쟁자(3) 대체제(4) 공급자(5) 구매자2-3.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기(Threat)3. 쟁점4. 향후 전망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26만 ‘오페라의 유령’ 단기 최다 관객 동원.123만 14년째 공

  • 오페라의 유령 역사, 내용, 뮤지컬, 현황, 우리나라에서 성공, 마케팅, 성공사례, STP전략, 시장 분석, 특징,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오페라의 유령 역사, 내용, 뮤지컬, 현황, 우리나라에서 성공, 마케팅, 성공사례, STP전략, 시장 분석, 특징,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선정이유2.내용3.역사 4. 우리나라의 뮤지컬 현황 5.우리나라에서의 성공6. STP전략7. 시장세분화8. 표적시장의 선정9. 위상정립 전략1.선정이유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라 말할 수 있다. 오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