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교육론] 탈출기 수업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설<탈출기> 수업 모형
Ⅰ. 계획단계
1. 수업목표의 설정 ----------------------- 2
2. 관련자료 선정 ----------------------- 2
3. 평가계획의 설정 ----------------------- 2
Ⅱ. 진단단계
1. 소설에 대한 사전 지식 진단 ----------------------- 3
2. 텍스트와 관련된 선체험 진단 ----------------------- 3
Ⅲ. 지도단계
1. 텍스트의 전체적 접근 ----------------------- 3
2. 텍스트의 부분적 접근 ----------------------- 3
3. 텍스트의 종합적 재구성 ----------------------- 7
Ⅳ. 평가단계 ----------------------- 8
Ⅴ. 내면화단계
1. 소설적 체험의 수평적 확대 ----------------------- 9
2. 소설적 체험의 수직적 심화 ----------------------- 13
3. 소설작품 쓰기 ----------------------- 15
Ⅰ. 계획단계
1. 수업목표의 설정
작품에 나타난 인물의 현실을 통해 그 시대의 사회적 현실을 알 수 있다. (응용) 최서해,「탈출기」,『문학(하)』, 청문각, 2004년.
소설에 나타난 소설기법의 효과를 알 수 있다. (신설)
소설에 나타난 문체를 통해 당대 사회의 모습과 주인공의 성향 등을 알 수 있다. (신설)
신경향파 소설에 대해 알 수 있다. (신설)
2. 관련자료 선정
문학텍스트
최서해,「탈출기」,『문학(하)』, 청문각, 2004년.
참고문헌(자료)
최서해 저,「최서해단편소설집 : 탈출기」, 문예출판사, 1991.
김성수 저,「崔曙海小說의 敍述方法 硏究」, 建國大學校 大學院, 19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