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와 게임 개요 - MMORPG란 무엇인가, 와우란 어떤 게임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차
1. 서론
2. 본론
2-1 MMORPG
2-1-1 MMORPG란 무엇인가
2-1-2 MMORPG의 역사
2-2 와우
2-2-1 와우란 어떤 게임인가
2-2-2 와우에서 나타나는 MMORPG의 비선형적 서사 구조
2-3 소설의 줄거리
2-4 게임이 소설화되며 보여지는 게임의 문화컨텐츠 요소
2-5 소설로서 보여지는 문화컨텐츠 요소
3. 결론
서론
요즘 다양한 문화컨텐츠들이 한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문화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중 게임에서 소설로 변화하는 경우는 현실적으로 게임이라는 컨텐츠가 급부상하고 있지만 다른 변화 유형에 비해 상대적으로 생성되는 양이나 분석자료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 변화된 경우의 하나인 피의 일요일이라는 소설을 통해 분석해보려고 한다. 이 소설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와우로 약칭)라는 MMORPG게임을 기반으로 재구성된 컨텐츠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먼저 MMORPG란 무엇인지, 그리고 와우가 무엇인지 조사한 뒤, 피의 일요일이라는 소설에 문화컨텐츠로서 나타나는 게임의 요소들과 그와는 달리 소설에서만 나타나는 요소들을 파악하여 게임이 소설로 재창조될 때 나타나는 양상을 알아보고자 한다.
2. 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콘텐츠의 경제적 가치 113.3. 문화산업의 국가적 중요성 124.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현황 144.1. 애니메이션산업154.2. 음반산업 154.3. 게임산업

  • 넥슨-코카콜라 공동마케팅
  • 게임 사용자의 계층이 넓음•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지원함• 수익률이 높은 산업• 넥슨의 개방적 게임 개발 문화• 캐릭터 아이템 •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게임• 한국인 문화 코드와 적합성(승부욕)• 게임 수명이 짧음• 강력한 구조 조정에 따른 문제발생• 유통 업자들과의 마찰OpportunityThreat• 전 세계 게임 시장의 성장 • 비관련 산업과의 협동마케팅의 가능• 국내게임 이용자가 많음.• 모바일 게임시장(새로운 게임시장)의 성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게임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쥬니어 네이버쥬니어네이버는 2010년 4월 기준 회원 수 400만 명, 1일 순방문자 수 110만 명, 1일 페이지뷰 1억 페이지가 되는 국내 최대의 어린이 전용 포털 서비스이다. 국내 최대의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는 학교 교과 과정을 반영하여 재구성한 숙제 도우미, 취학 전 어린이를 위해 학습과 놀이를 연계한 유아세상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학습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또한 동물농장, 게임랜

  • 셧다운제의 찬반론과 합리적인 추진방안0
  • 게임 중독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으로 나온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을 일컫는 말이다. 즉, 밤 12시를 기점으로 청소년이 인터넷 게임을 하는데 어떠한 형태로 제재를 가할 것인가 하는 대책인 것이다. 이에 대해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의 견해가 대립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12시를 기점으로 신데렐라인 우리 청소년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제재가 가해질 것인가? 이 장에서는 신데렐라법청소년심야게임규제, 셧다운제 실시에 따른 인터넷 중독치유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게임은 오랜 세월동안 다양한 종류와 유형으로 개발되었다. 오늘날엔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과거 게임의 인간과 인간간의 상호작용에 의지하던 것에서 전자적인 형태로 발전한 모습을 띠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게임은 전자적인 기술과 오락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기술의 종합 예술 형태로 나타난다. 특히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지식 기반 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판단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면서 게임은 다양한 문화적인 콘텐츠(contents)와 컴퓨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