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학] `게임 매니아` 집단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⑴ 개요
(2) 연구방법
(3) 게임의 정의와 변화
II. 본론
(1) 게임 중독증인가, 게임 매니아인가.
1. 게임 중독증
2. 게임 매니아와 현거래
3. 제3자가 바라본 게임 중독
(2) 게임 속, 또 다른 세계
1.Second Life -두 번째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
2.상상의 실체화 – 영상 인터뷰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⑴ 개요
1990년대 후반 인터넷과 PC의 보급 확산과 더불어 PC방의 확산은 게임산업의 급성장을 가져왔다. 특히 ‘스타크래프트‘로 대변되는 PC방 열풍이 원인이었고, 그 수요층의 대다수는 청소년층과 20대였다. 지금에 이르러서는 초등학생들 뿐만 아니라 일부 40대 회사원들까지도 게임에 빠져있다.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사회적으로 적응을 못하게 되고, 건강까지 악화되었다는 기사에서 게임에 심취하였던 청소년이 살인까지 저지르게 된, 회사원이 게임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결국에는 회사를 퇴직하는 보도 등은 게임을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까지 몰아세우기도 하였다. 이렇듯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증대하면서 이제 게임은 더 이상 놀이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고, 게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증가하게 되었다. 게임중독이 사회문제화 되면서 주요한 이슈로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주제 중, 게임중독증과 그러한 게임 중독으로 야기된 온라인 게임의 작업장, 온라인 게임상 형성된 대인관계, 나아가 피규어 제작, 코스프레(Costume play) 등에 관심을 갖고 자세히 살펴보게 되었다.
(2) 연구방법
게임 매니아들에게 접근해 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그들을 게임을 하는 목적에 따라 몇가지 분야로 구분 지을 수 있었다. 단순히 시간을 때우려는 목적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과, 게임상에서의 거래를 통해 돈을 버는 사람들, 게임상에서 Second Life를 살아 가는 사람들 그리고 게임을 하는 것에만 만족하지 않고 이를 응용한 피규어 제작 등이 그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단순히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 사람들만을 인터뷰하는 것 외에도 게임에 직접 참여, 간단한 설문조사, 동영상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에게 접근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 군 전문직업주의에 있어 정치적 관점의 분류중 구 직업주의와 신 직업주의에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