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의 피해사례 조사 - 예방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게임중독이란?
게임중독의 피해사례
게임중독의 원인과 예방방법
후기
게임중독(GAME 中毒)
최근 컴퓨터 및 인터넷사용 증가와 함께 새롭게 등장한 과정중독의 한 형태로, 컴퓨터 및 인터넷상의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되어 이에 강박적으로 의존하게 되고 동시에 사용시간 등을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함으로써, 학업, 가족 및 기타의 대인관계, 그리고 직장을 포함한 사회활동 등에서 심각한 부적응을 초래하는 상태를 말한다.
하루 10시간씩 온라인게임을 즐기던 30대 PC방 업주가 게임 도중 숨졌다.
8일 오전 5시5분께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 ‘K’PC방에서 온라인게임을 하던 업주 김모(37)씨가 쓰러져 있는 것을 종업원 신모(23)씨가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신씨는 “전날 밤을 새워 게임을 하던 김씨가 이날 아침 어깨가 늘어진 채 의자에 앉아있어 가 보니 의식이 없었다.”고 말했다.
경찰조사 결과 지난해 초부터 게임방을 운영해온 김씨는 최근 손님이 줄자 영업장에서 숙식하면서 하루 평균 10시간가량 게임을 했으며 며칠 밤을 새우기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출처 - 네이버 지식IN
불편한 자세로 장시간 온라인 게임을 하다 몸이 틀어져 정면 응시가 어려운 한 20대 초반 젊은이의 병명은 경련성 사경. 눈에 띄게 머리가 한쪽으로 돌아간 그는 단 5초도 정면을 응시하지 못한 채 한 손으로 힘겹게 머리를 받치고 있다. 그가 이처럼 장애를 겪는 이유는 다름아닌 장시간 온라인 게임에 매달렸기 때문. 군입대조차 불투명한 그는 온라인 게임에 빠져든 지난 과거를 깊이 후회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학대의 이해와 현황
  • 예방사업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5. 상담원 직무교육, 아동학대예방 관련 교육 및 홍보6. 아동보호전문기관 전산시스템 구축 및 운영7.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아동학대예방사업과 관련된 업무②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은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1. 아동학대 신고접수, 현장조사 및 응급보호2. 학대받은 아동, 아동학대행위자를 위한 상담 및 교육3.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4. 학대가정의 사후관리5. 아동학대사례판정위원회

  • 청소년 학교 폭력 문제와 예방 대책
  • 방법을 재미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가르친다는 장점. 하지만 학생 개인의 행동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고 학급이나 학교차원의 학교폭력 대책이 포함되어 있지 못하다는 제한 점이 존재. (3) 사례를 통해 살펴 본 그 외의 움직임학생들의 자발적 학교폭력 예방 자치기구 설립홍천고•홍천여고•홍천농고•홍천중 등 4개 학교 연합 경찰동아리 `클립홍천 경찰서의 정기적인 지원강원도 홍천여고 학생들이 처음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동아리를 만들

  • [사회복지실천] 온라인실천기반이해
  • 예방교육과 홍보를 실시한다. ♣ 제공되는 서비스◉ 중앙아동예방센터 - 아동학대 신고를 위한 24시간 핫라인 설치 및 신고 접수 - 중앙에서 접수된 아동학대 의심사례를 지체 없이 해당지역 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조사의뢰- 응급아동학대사례의 관리를 위해 의료기관, 일시보호시설, 상담치료기관, 기타 복지시설의 목록을 점검하고 서로 연계 유도. - 지방아동보호전문기관이 조사한 아동학대사례 현장보고서 접수- 전국적인 아동학대 사례의 통

  • [사회복지] 컴퓨터 게임 이용이 초기 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게임으로 인한 공격성의 변화 가능성 혹은 컴퓨터 게임 이용정도의 변화에 따른 공격성의 변화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못한 것이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반영하여 진행된 연구로는 정영호(2011)의 연구가 있는데, 본 연구는 정영호의 연구방법과 조사대상을 비판적으로 수용하여 설계하였다. 그의 연구에 대해서는 이론 검토 후 가설 설정 과정에서 자세히 논의하기로 한다. Ⅱ. 이론적 배경1. 컴퓨터 게임이용과 중독성‘중독성’이란 일반적으로 어떤

  • [개입][정치개입][정부개입][UN개입]개입과 정치개입, 개입과 정부개입, 개입과 UN개입, 개입과 미국개입, 개입과 형법적 개입, 개입과 인도적 개입, 개입과 사회복지적 개입, 개입과 예방적 개입, 개입과 위기개입
  • 예방적 개입1.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2. 인터넷 중독 재활프로그램(넷푸리 프로그램)1) 프로그램의 목적2) 프로그램의 목표3) 인터넷 중독의 재활프로그램 전략4) 인터넷 중독 예방 및 재활프로그램 실제Ⅹ. 개입과 위기개입1. 신고접수2. 초기상담3. 초기상담에서의 기초조사1) 경찰의 증거수집활동2) 피해자와 가해혐의자에 대한 신체검사4. 상담의 진행1) 피해자 신체 상해 점검과 의료조치2) 피해자의 손상부분에 대한 치료5. 상담의 마무리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