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가가 내한공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레이디가가 내한 공연>
미국 싱어 송 라이터 이자, 행위 예술가인 ‘레이디 가가’의 내한 공연이 지난달 27일 열렸다. 나도 그 공연을 보고 싶었지만 시간과 여건의 제약으로 가지 못했으나 ‘레이디 가가’내한 공연에 대한 열기는 공연 전부터 논란으로 시작해 그 열기를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해주었는데 그 논란이라는 것이 유명 팝 스타의 내한 공연이라 이슈가 된 점에 더하여 일부 기독교 단체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공연반대로 더 큰 이슈가 되어 뉴스나 케이블 체널의 토론 프로그램인 ‘끝장토론’의 주제가 되기도 해 ‘레이디 가가’ 내한 공연의 여파로 우리나라에서의 문화의 개방성과 기독교의 배타적인 성격에 대해 많은 이야깃거리가 되어 여러 많은 곳에서 뜨거운 논쟁들이 벌어졌다. 이런 수많은 논쟁이 벌어지는 가운데에 공연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양극단의 주장에 왜 이견은 좁혀지지 않는 것일까?
찬성하는 측의 주장을 살펴보면 우선 ‘끝장토론’에 출연한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레이디 가가 처럼 혁신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오해와 스캔들을 일으키게 마련인데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문화적 부수주의가 가장 큰 문제” 라고 말했고, 대중문화 평론가인 임진모 씨도 “레이디 가가의 진정한 성공은 창의성과 도발성을 재미와 연결시켰다”며“과감하고 대범하더라도 위험할 정도는 아니다”며 지지하는 견해를 밝혔다. 이렇게 찬성하는 쪽에서는 다른 나라에서 들여오는 콘텐츠에 대해 지나치게 예민하고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문제가 있어 문화적, 사회적으로 다양성이 결여되고 보수적인 나라로 이미지가 굳혀지는 문제도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나는 ‘레이디 가가’ 콘서트의 19세 미만 관람 불가 판정을 받았다는 것도 문제가 있다고 보는데 그 경우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들여오는 영화를 봐도 우리나라에서는 아예 상영조차 못하게 한다거나 논란의 장면을 편집한다던지 모자이크해 원작이 주는 작품성을 훼손까지 하며 까다롭게 대하고 있는것은 문제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사례
  • 공연, 영화 , 콘서트 등을 후원.(1)슈퍼 콘서트:초대형 공연 프로젝트:전 세계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선보임. 국내에 데리고 오기 힘든 아티스트의 공연을 준비해서 소비자들을 유도시킴. -2007년 세계 최정상급 팝페라 그룹 일디보(IL DIVO)의 내한공연을 시작으로 비욘세, 어셔, 스티비 원더, 마룬파이브, 레이디 가가, 에미넴 등의 슈퍼 스타들이 공연:현대카드로 슈퍼시리즈 티켓을 결제할 때 20-30%의 할인혜택을 제공. (현대카드 소지자에게

  • 가수들 의무대 위퍼 포먼스 선정적 섹시 마케팅 보고서
  • 레이디 가가처럼 혁신을 일으키는 사람들은 오해와 스캔들을 일으키게 마련인데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문화적 보수주의가 가장 큰 문제”라며 레이디가가의 내한공연에 찬성하는 입장을 밝혔다. 대중문화 평론가인 임진모 씨도 “레이디 가가의 진정한 성공은 창의성과 도발성을 재미와 연결시켰다”며 “과감하고 대범하더라도 위험할 정도는 아니다”며 지지하는 견해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을 일으키며 한국 가수들은 해외에서

  • 문화 마케팅 레포트
  • 가가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로는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단편적으로 제품이나 기업의 이미지제고가 아니라 내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내부고객의 만족도까지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 네 번째로는 마케팅을 위한 문화 식으로 마케팅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기업의 이윤만을 위해 문화를 이용한다는 비난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학습효과를 중시해야 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습효과를 최대

  • [그리스도교] 현대 한국 그리스도교의 왜곡
  • 레이디 가가 콘서트 반대운동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내한공연 ‘더 본 디스 웨이 볼(The Born This Way Ball)’을 앞두고 보수 단체들이 잇따라 성명서를 내며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공연 주최사인 현대카드 불매운동을 벌이겠다는 경고도 나왔다.한국기독교총연맹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레이디 가가는 동성애를 미화하고 정당화시키는데 자신의 음악과 공연을 이용한다”며 기독교를 비하하는 레이디 가가의 내한 공연은 즉각 취소돼야

  • 현대카드_문화_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레이디 가가, 비욘세, 휘트니 휴스턴, 최근에 에미넴등 이는 언제나 문화마케팅 기업의 선두주자로 군림할 수 있는 현대카드의 가장 큰 장점의 추진력을 더한 결과로 볼 수 있다. 4. 결론(1) 전망 및 느낀점 한국의 평균 경제성장률이 4.2%인 점을 감안할 때, 2006년도 문화산업(영화, 비디오, 애니메이션, 방송, 게임, 음반)은 2003년 38조 원가량에서 57조 원가량으로 19조 원이 증가하였다. 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의 생활은 문화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