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K-POP 붐의 유럽 내 현주소와 그 배경
1) 유럽 전역에 K-POP 상승세
2) 글로벌 콘텐츠, 디지털 기반 확산
3) 관객들 한 손에는 국기, 한 손에는 캠코더
4) 유럽 팬 "남성아이돌 춤, 외모, 패션 모두 완벽해
5) 한류 확산이 첫 번째 목적, 표 가격도 청소년 눈높이로
6) 가수들, 공연은 성공적.. 첫 걸음 인만큼 미래 기대한다
2. K-POP 변방에서 중심으로
1) 골드러시' 한류를 잡아라
2)한류? 핫(Hot)류
3) 변방에서 중심으로
4) 선택의 기로에 서다
3. K-POP을 통한 한류의 성공과 제약 요인
1) 성공 요인
(1) 한류의 가장 큰 성공요인은 대중문화 생산의 규격화와 한류 스타들이다.
(2) 문화 전파 수단의 향상과 높아진 국제 위상 역시 한류의 성공요인이다.
(3) 한류의 중심 지역인 아시아 대중문화 시장의 빠른 성장도 기회가 되었다.
2) 제약 요인
(1) 아직 한류에는 서구권까지 감염시킬 수 있는 감성 바이러스가 부족하다.
(2) 스토리 산업의 부진과 높은 스타 의존도는 한류 지속에 독이 될 수 있다.
(3) 아시아 지역에서 한류에 대한 경쟁 인식이 높아지는 점은 위기가 된다.


4. K팝의 현실태와 문제
1) 투자금을 회수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
2) 노예계약'으로 어린 가수들의 희생과 개인수익은 거의 없다.
3) 국내 음반시장에서는 돈을 거의 벌지 못한다
5. 한류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방안
1) 교류적 관점의 정립을 들 수 있다.
2) 민간 주도로 문화상품 교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3) 상업적인 도구로만 바라보는 시각부터 고쳐야 한다.
4) 실력이 뛰어난 뮤직선을 길려내야 한다.
5) 대학에서의 한국어 교육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Ⅲ. 결론: K-POP 한류확산의 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0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Ⅰ. 서 론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도리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프랑스 파리가 우리 가수들을 환호하는 목소리로 뒤덮였다. 모두 44곡을 열창한 우리 아이돌 그룹의 노랫소리 사이마다 현지 팬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공연장인 르 제니트 드 파리 주변엔 공연 5시간 전부터 현지 팬들로 가득 찼고, 예매 시작 15분 만에 7천여 장의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이미 드골 공항에 입국할 때 1천500여 명이 몰려들게 했던 한류스타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프랑스 <르몽드>는 11일 파리에서 열린 콘서트에 맞춰 ‘케이팝, 유럽을 정복하다’라는 제목의 기획기사를 통해, 케이팝의 성공비결을 자세히 설명하며 “케이팝을 한국의 역동적인 국가이미지를 알릴 수단으로 인식하는 한국 정부의 지원을 등에 업고, 한국의 연예기획사들이 길러낸 소년소녀들”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 장에서는 K팝(K-POP)열풍의 현주소와 문제 및 한류의 지속적인 성장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이삭, 2011, BBC- 성공 스토리의 이면에 노예계약, 투자금 회수위해 어린가수 희생
김건우, 2011, 10일 공연 7000여 관객 열광...티켓값 낮춰 수익보다 '한류확산' 초점
김필수, 2011, 현대경제연구원, 새로운 도약의 기로에 서 있는 한류
신윤환. 2002. “동아시아의 ”한류“현상: 비교분석과 평가”. 『동아연구』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이한우. 2002. “베트남에서의 한류, 그 형성과정과 사회경제적 효과.”『동아연구』제 42집. 서강대 동아연구소.
스포츠한국, 2011. 해외 제작자·뮤지션 내한 협업 잇따라… 유럽·남미서 관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jsy6***
    (2012.12.11 22:27:28)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0억달러(약 17조69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바바 등 대형 IT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위워크는 현재 미국, 이스라엘, 영국, 독일 등 12국 33개 도시에 112개 지점을

  • K-POP 중심의 한류의 지속 및 확산 방안, 한류관광을 위한 향후 과제
  • ◈ K-POP 중심의 한류의 지속 및 확산 방안, 한류관광을 위한 향후 과제 ◈1. 한류의 정의 및 관점• 한류(韓流)는 1999년 중반 중국의 북경 청년보에서 “한국의 유행이 밀려온다”는 뜻으로 처음 언급되었음• 한류는 해외에서 한국 대중문화를 좋아하고 동경하는 현상이라 할 수 있음• 한류는 ‘한국 문화에 대한 열풍’, ‘한국 대중문화 바람’, ‘한국 대중문화 열기’, ‘한국 문화상품의 수출’등 다양한 의미로 정의되고 있음• 이처럼 한류가

  •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
  • 한류 일본, 중국, 대만 (일방향적인 문화 흐름에 대한 반감)②매너리즘에 빠진 드라마 ③한류 스타들의 초상권 침해 사례기사 : 배슬기, 이영애④지적재산권의 문제 사례기사 : 인도네시아 불법 복제⑤국가 차원의 체계적인 지원이나 정책의 부족⑥지역적인 한류열풍 Ⅴ. 부정적 한류의 해결방안5-1 창의적 인재육성을 통한 문화산업 기반지원5-2 문화산업 부가가치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역량 강화5-3 문화상품의 유통 및 배급망 확

  • 한류의 영향과 성공요인(K-POP , GAME 게임)
  • K-POP의 유럽 진출은 현지 프로모션 없이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된 것이 특징이며, 2011년 초에 프랑스, 벨기에, 독일, 브라질, 멕시코, 페루 등에서도 K-POP 열풍 소개2. 한류의 성공요인 (k팝)1) 성장요소단 몇 년 사이 케이팝 열풍 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빠른속도로 퍼지고 있다. 현재도 계속해서 전 세계로 퍼지고 있는 한류이다.한류의 제 1, 2기 중반 때만 하더라도 기획사의 능력이 부족해서 해외로 나가기 힘들었고, 또한 세계와 소통할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한류 및대중문화와 미디어미디어와 현대사회목차1. 한류의 정의2. 한류의 역사3. 한류의 현황4. 한류 컨텐츠5. 한류 드라마6. 한류의 인기 요인7. 한류의 문제점8. 한류의 발전 방향9. 한류관련 도서 소개1. 한류의 정의한류란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시작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을 의미한다.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