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성애자와 성 소수자는 다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1 / 2015.06.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일전에 현대카드에서 레이디가가를 초청해 내한공연을 했을 때, 양 성의 성기를 모두 가지고 있는 바이섹슈얼인 레이디가가가 동성애를 조장하는 퍼포먼스를 한다는 동영상이 나돌았다. 그 영상은 <레이디 가가와 동성애자, 이대로 좋은가?> 하는 질문으로 시작되어 무려 15분동안 악의와 혐오감으로 똘똘 뭉친 편집으로 레이디가가와 동성애를 악마가 내려준 형벌처럼 묘사하고 있다. 주로 남성들의 동성애에 대해 묘사해놓은 이 영상은 동성애는 아주 더럽고 문란하고 추잡스러우며, 성병을 퍼뜨리는 주 원인이 되고 정신적으로 이상이 있는 병자들이 하는 짓이라 말하고 있다. 이 영상은 학생 인권조례가 발표된 때와 묘하게 맞물려 회오리치는 물 속에 떨어진 한 방울 잉크가 퍼지듯 엄청난 속도로 퍼졌다.
지난학기 때 교회에 다니던 사촌동생이, 누가 보내줬는지 얼굴이 새파래져선 더럽다 더럽다 하는 말을 연신 하며 나에게 보여준 영상이다. 물론 나도 보고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 동성애자들이 이렇게 더럽구나, 해서가 아니라 '우리나라는 아직도 성 소수자들이 살기에는 너무 보수적이고 무지하구나.' 하는 생각 때문에서였다. 그 날 새벽에는 잠을 이루지 못했다. 너무 슬프고 억울해서 그냥 눈물만 줄줄 흘렸다.
한국의 성소수자들은 아직도 안이 보이지 않는 매직 미러속에 갖혀 동물원 원숭이 취급당하고 있다. 사람들은 호기심을 가지고, 또는 혐오감을 가지고 성소수자들의 삶을 궁금해 한다. 하지만 내가 느낀 그들의 혐오감은 단지 소수성애자들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일전에 교수님이 말씀하신대로 그들이 아주 변태적이고 문란한 성생활을 할 것이라는 터무니 없는 상상에서 비롯되는 것 같다. 예를들면 일반인, 성소수자 가리지 않고 게걸스럽게 먹어치운(?)다던가 하는.
그 대표적인 예가 커밍아웃때 들은 말이었다.
참고문헌
<레이디 가가 & 동성애의 진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kdmlaofur12/40158197879)
<어서오세요 303호에> (네이버 웹툰)
<모두에게 완자가> (네이버 웹툰)
<게이 과학자가 들려주는 동성애의 과학>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gw6147/120119006337)
<[생각 셋 청소년 성소수자] 이반검열 우리 학교에는 없을까>, 우리교육, 2006, 이용애
<조금씩 느리게 호모포비아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한국 레즈비언 상담소 활동 기록 레포트
<친구사이?> 2009, 김조광수 감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불평등] 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동성애자를 중심으로
  • 사회불평등성적소수자에 대한 불평등-동성애자를 중심으로담당교수님 : 제출일 : 2005년 5월 31일 목 차Ⅰ. 들어가며 Ⅱ. 본론1. 정의, 역사1)개념2)동성애자 억압의 역사3)한국의 동성애자의 역사2. 현실 속에서의 불평등1)법, 제도 속 불평등2)성적소수자, 미디어속의 불평등3)대중의 인식과 편견3. 해결 방안 1)법적 방안2)교육적 방안3)미디어의 긍정적 영향력4)대중의 인식 전환Ⅲ. 맺으며Ⅰ. 들어가며 지난 2000년 방송인 홍석천씨는 ‘커밍

  • [현대문화론] 성적 소수자
  • 성적소수자란?1-2. 이들은 왜 “성적 소수자”일까?2. 본 론 (1)2-1. 성적소수자의 종류와 용어정리2-2. 대중문화 속에 드러나는 성적소수자3. 본 론 (2)3-1. 왜 현대사회에 성적 소수자가 부각되는 것일까?3-2. 우리가 성적 소수자라 이름 지을 수 있는 잣대는?3-3. 그들의 정체성 문제4. 나가며5. 인터뷰1. 들어가며2000년,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했던 사건 하나가 있었다. 바로 배우 홍석천 씨의 커밍아웃이었다. 커밍아웃이란 자신이 동성애자임을 밝히

  • [사회복지] 동성애의 문제점과 대책
  • 성애를 나누는 사람들에 대한 인식이 그리 곱지만은 않은 실정이다. 변화에만 발맞추어 온 나머지 많은 사람들은 동성애를 나누는 사람들과 같은 성적 소수자에 대한 표현조차 등한시 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아직 나에게 있어서도 동성애라는 것은 그리 좋은 시선을 주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사회가 점점 개방적으로 발전하면서 외국을 비롯하여 한국에서도 동성애자들의 권리를 찾기 위한 운동이 커지고 있다고 한다. 이런 면을 보고 있으니 이들에

  • [사회윤리] 성적소수자(동성애)와 가족
  • 성을 제공할 경우 그것은 가족을 낳는다. 특정한 가족만을 이상적이라고 고정시킬 수 없다. 이제 우리는 유일한 가족의 관념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가족의 관념을 수용해야한다.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적합하고 만족을 주는 가족생활을 제공하는 가족형태가 없기 때문이다.2) 성적소수자의 개념정의 성적소수자사전동성의 상대에게 감정적사회적성적인 이끌림을 느끼는 것으로, 동성애자는 이러한 감정을 받아들여 스스로 정체화한 사람을 뜻한

  • 한국 사회의 동성애 코드와 이면 -동성애 코드 유행의 상업적 이용
  • 국어와 작문한국 사회의 동성애 코드와 이면- 동성애 코드 유행의 상업적 이용 -1. 서론2. 동성애의 정의와 특성(1) 동성애(2) 퀴어(3) 성적소수자3-1. 미디어에 등장하는 동성애 코드(1) 예쁜 남자 등장(2) 광고(3) 패션(4) TV(5) 미국 퀴어 애즈 포크3-2.영화에 등장하는 동성애 코드(1) 퀴어영화의 조용한 아우성이 시작된 2006년(2) 이성애자들이 바라보는 동성애 이미지4. 현실에서의 동성애 5. 설문조사 분석(1) 대중매체에서 나타난 동성애코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