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노래를 부르기 위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멋진 노래를 부르기 위하여
< 목 차 >
1. 노래에 대한 욕구
2. 노래의 첫걸음
2-1. 편안한 노래를 위한 복식호흡
2-2. 풍부한 소리를 위한 공명
3. 복식호흡의 요령
4. 좋은 공명을 위한 요령
5. 감동을 주는 노래를 부르자.
1. 노래에 대한 욕구
느린 템포의 음악을 들을 때는 몸이 늘어지고 밝고 경쾌한 음악을 들을 때는 자기도 모르게 흥겨워 박자를 맞추는 자신을 발견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음악에는 사람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자신이 추스르지 못하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도 하고 감정을 북받치게도 한다. 그리고 음악 특히 가요에 감동을 받아본 사람은 자신도 그런 노래를 부르고 싶어 한다. 이러한 음악 중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가요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노래를 잘 부를 수 있을까? 이 논문 속에서 누구나 갖고 있는 사람들의 욕구를 풀어보고자 한다.
2. 노래의 첫걸음
우선 노래를 잘 부르려면 기본이 잘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은 발성을 말하는 것인데 그중에서도 복식 호흡과 공명이다. 흔히 사람들은 복식호흡과 공명이라는 말은 많이 듣지만 이것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것들의 중요성부터 집고 넘어가자.
참고문헌
<참고 문헌>
1. 레오네 마제라, 김소형 역, 『루치아노 파바로티-발성과 테크닉』, 음악세계, 1999.
2. 문병율, 『벨칸토 발성법(창조론으로 본)』, 호산나음악사, 2004.
3. 문영일, 『기초음악과 발성기법』, 도서출판 청우, 1987.
4. 조기봉, 『인중발성법과 두성』, 한솜미디어, 2002.
5. Wuller, 『Franz., 편집국 편, 코르위붕겐』,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교육]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1,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2,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3,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4,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5,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6, 독서교육(독서지도) 사례7 분석
  • 위하여 내가 읽은 책 목록을 적어나가도록 하였다.읽은 책의 제목과 지은이, 읽은 날짜만을 간단히 적게 한 후 부모님의 확인을 받고 매주 월요일 아침 시간을 이용하여 다시 선생님의 확인을 받도록 하였다.2. 전래동화 듣기인터넷이나 CD자료, 동화테이프를 이용하여 듣는 활동을 먼저 시작하였다. 전래 동화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많지만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이야기를 듣는 활동을 통하여 흥미 있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3. 창작동화

  •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1, 사례2,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3, 사례4,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5,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6, 독서활동(독서교육활동)의 사례7
  • 노래부르기 대회책을 읽고 느낀 점을 자신이 좋아하는 동요나 가요의 가사로 바꾸어 노래를 부르는 대회를 한다. 평소에 노래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이 즐겨 참가하게 된다. 책을 읽은 느낌을 목청껏 노래로 부르기도 하고, 책의 줄거리를 간략하게 소개하는 모습도 볼 수 있는 행사이다.5. 독서 감상화 및 만화 전시회기승전결이 분명하고, 장면 묘사가 좋은 단편 창작 동화나 전래 동화를 읽고, 먼저 내용을 줄거리로 이야기한다. 줄거리가 정리되면

  • [유아교육] 유아음악교육
  • 노래부르기 - 15제7장 악기 다루기 19제8장 음악 교육 방법론 : 특별 활동을 위한 정보 - 20제9장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음악 교육 프로그램의 이론 - 24제10장 교육과정에서의 음악의 통합 - 31제1장 유아 음악 교육의 이해유치원 음악 교육은 음악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 (음악 전문가를 만들거나 직접 연주가를 만드는 것)이 아닌 유아를

  • 유아음악교육 레포트
  • 노래부르기 - 15제7장 악기 다루기 19제8장 음악 교육 방법론 : 특별 활동을 위한 정보 - 20제9장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음악 교육 프로그램의 이론 - 24제10장 교육과정에서의 음악의 통합 - 31제1장 유아 음악 교육의 이해유치원 음악 교육은 음악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교육 (음악 전문가를 만들거나 직접 연주가를 만드는 것)이 아닌 유아를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즐거움을 위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TJ미디어”Abstract 1989년 가정용 컴퓨터 노래반주기의 개발과 상품화를 통해 노래반주기 시장에 진입한 현재의 TJ미디어, 그 당시만 해도 한국의 오락문화에서 노래반주기를 통한 노래부르기는 생소한 문화로 인식되었기에 수요는 미미했고 시장의 규모도 매우 작았다. 하지만 1991년 부산 동아대 앞에 다량의 노래반주기를 설치한 ‘노래방’이란 간판을 단 업소가 처음 등장한 이후, 노래방은 한국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