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성들을 위한 신개념 문화 공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개요
2. 시장분석
3. 입지선정
4. 경쟁사분석
5. 사업내용분석
6. 마케팅계획
7. 차별화전략
8. MOT 관리
9. SWOT분석
10. 조직구성
11. 재무관리
12. 자금조달 계획
13. 사업추진 일정계획
14. 사업성평가
- 본문내용
-
(1) 사업 동기
오늘날 여성들의 위상은 과거와 비교하여 가히 폭발적으로 진보되었다. 즉 여성들의 높은 교육 수준과 사회진출로서 사회 각 부분에서 여권이 많이 신장되었으며, 여성 관련 산업 분 야 역시 큰 성장률을 나타나게 된 것이다. 특히 여성의 ‘미’와 관련된 각 분야는 불황을 드리우고 있는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미’에 대한 높은 욕구를 가진 ‘여성’이라는 새로운 소비계층이 대두되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여러 기업은 이러한 여성들을 주요 타켓으로 한 서비스를 개발, 판매하고 있고, 이러한 예로는 각 사업 분야에서 여성 이용자를 위한 특별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과, 여성 이용자를 직업이나 연령별로 분류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는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요즘 여성들은 외모 가꾸기에만 충실하지 않는다. 즉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여성들의 교육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이제는 외모 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과 건강까지도 중시 여기고 이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여, 그녀들의 needs를 파악해보았고, 그 결과 여성들은 지성과 외모 건강에 관심을 기울인다는 점을 착안하여, 여성들의 외모와 건강, 지성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장소가 큰 수익성을 높힐 수 있다고 판단되어 이러한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현대서비스 운영관리, 삼영사, 최성용,김은숙, 정해경, 김미현, 권미영 공저>
<마케팅원론, 명경사, 문준연 저>
레저산업신문 www. newssl . com
장업신문 www. jangup. com
www. changup. net
디자인싸이트 designdub. cyword. com
luxurymuse. cyword. com
www. google. co. 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