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 커피숍 미팅 플레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사업 개요
1.왜 “The Freshness”인가?-사업의 필요성
2.사업 목적 및 기본 내용
3.사업의 세부 사항
4.사업 시행으로 인한 기대 효과

PART2. 시장 및 환경 분석
1.시장 규모와 전망
2.동종 업계 현황
3.SWOT 분석 및 위협 요소에 대한 대안

PART 3.부문별 사업 추진 계획
1.입지 계획
2.판매 계획
3.매장 운영 및 개장 계획
4.조직 인원 계획

PART 4.사업 전략
1.포지셔닝 전략
2.마케팅 믹스 전략

PART5.추정 재무제표 수립
1.추정 대차대조표
2.추정 손익계산서

+투자환원계획

본문내용
PART 1.사업 개요
1.왜 “The Freshness”인가?-필요성
①Well-being trend














②커피숍에 가는 이유?-커피 때문이 아니다!- 커피 전문점의 포화 및 소비자들의 새로운 것에 대한 욕구
위의 자료로도 알 수 있듯이, 커피 전문점의 방문 목적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나, 각각 연령 대 별로 봤을 때나 “만남”의 목적이 가장 컸다. 여기에, 커피라는 식상하게 다가올 수 있는 아이템에 반해 더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의 “신선 재료들”을 이용한 아이템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휴식 공간이자, 미팅 플레이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트랜드에 발맞춘 건강을 생각하고, 쉬어 갈 수 있고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미팅 플레이스 및 휴식 공간의 필요성 증가
2.사업 목적 및 기본 내용
계속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하나의 생활 문화로 자리 잡은 웰빙 트랜드 및 기존의 커피숍을 탈피한 새로운 미팅 플레이스 및 휴식 공간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건강에도 좋고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좋아하는 과일, 견과류 등의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신개념 까페. 우리나라에서의 과일 뿐만 아니라, 열대 과일 등 다양한 과일 및 샐러드 모듬, 과일 및 야채 을 이용한 음료, 그 외여러가지 신선재료들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미팅 플레이스와 함께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3.사업의 세부사항
1)명칭 유래: Fresh에서의 새롭다는 뜻에서 기인한 “ 새로운 휴식 공간, 새로운 만남의 장소,새로운 먹거리”라는 뜻과 동시에 신선함을 뜻하는 Freshness를 통해 신선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뜻에서 유래하였다.
2)주요 타겟층: 20-30대 여성
-타겟 선정 이유
①인구통계학적으로 가장 많이 까페를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
다음은 까페 방문 빈도에 대한 조사이다.

위와 같이, 까페에서 20-30대의 여성이 가장 큰 주 고객인 점을 감안하여, 자사와 컨셉은 다르지만 미팅 플레이스며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는 같은 특성을 고려할 때, 같은 주 타겟이 적용된다는 분석 하에 20-30대 여성을 주 타겟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②365일 다이어트하는 20-30대 여성들
통계에 따르면, 91%의 20대 여성들이 다이어트 경험이 있으며, 많은 젊은 여성들이 365일 내내 다이어트에 시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현상으로 인해, 여성들은 조금이라도 더 칼로리가 낮고, 조금이라도 더 덜 살찌는 것들을 먹으려고 한다. 커피나 생크림,또는 치즈 케이크 등과 같은 간식 거리 등은 비교적 칼로리가 높기에, 자주 먹기가 망설여 지는 아이템들인 것이 사실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특히 여자들끼리의 모임, 젊은 여자들이 휴식 공간으로 찾거나 간식거리로 찾을 수 있는 곳은 자사와 같은 신선한 제품들로 사용한, 비교적 살이 덜 찌고 칼로리가 낮은 음료 또는 간식 거리등을 제공하는 곳일 수 있다는 판단 하에 그들을 주요 타겟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③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
참고문헌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은혜원
-웰빙 마케팅, 김훈철 저
-외식소비자의 웰빙에 대한 인식과 실천정도가 웰빙 음식점 선택 속성에 미치는 영향 ,강수민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의 고객 프로파일 분석, 이세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커피숍을 주로 언제 이용하는가?1. 아침에 일어나서2. 식사후 (아침,점심,저녁)3. 회의나 미팅시 이용4. 약속이 있을때5. 기타 ▣ 4. 귀하는 주로 커피브랜드에 가시는 목적은?1. 과제등의 목적2. 공강등의 남는 시간을 채우기 위하여 3. 친구를 만나기 위해 (약속장소)4. 독서 및 여가시간5. 무선인터넷 사용▣ 5. 귀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중에 어느 서비스를 선호하십니까?1. 사이즈 업그레이드 2. 포인트 적립 3. 가격 디스카운트4. 기타▣ 6. 다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
  • 미팅 룸에서 좋은 음악을 들으며, 최상의 커피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들으면서 집처럼 편안한 느낌으로 커피를 마시고 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이것이야 말로 다른 커피에서 느낄 수 없는 스타벅스의 그 자체인 것이다. 이러한 느낌은 맛, 서비스, 매장 분위기의 세 박자가 절묘하게 조화된 경험 그 자체이다.맛의 낭만 커피의 품질은 스타벅스의 브랜드력을 강화하는데 매우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 특유의 커피 맛은 엄격하게 통제된 품

  • 창업계획서- 문화공간컨셉 카페 & 펍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에 진출하는 이유는, 광교 지역의 특성상 구매자의 수요가 계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기존 기업간의 경쟁이 가격경쟁에 치우쳐져 우리가 새로운 사업 형태로 전환하여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되기 때문이다. 분명 시장 상황은 좋은 편이라 할 수 없지만, 우리가 이러한 사업 형태를 제시하는 이유는 분명히 가능할 것이라 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러한 기존기업간의 경쟁을 문화 컨텐츠로서 돌파해보고자 한다. 낮이나 밤 모두 예술적인 분위

  • 복합문화공간 사업계획서
  • 사업현황경쟁사현황 5 forces어 클락(O’clock)Strengths원가는 높지 않은데 부가 이익이 많다.기존 카페와의 차별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건강한 이미지 구축 Weakness주부, 커플 고객으로 고객층 한정인력이 아르바이트에 집중되어 있어 서비스 균질성, 경영형태가 좋지 않다.쉐프의 경력을 제대로 살리는 메뉴가 적다.Opportunities웰빙과 브런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광교지역의 입주민이 늘고 있으며,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테크노밸

  • [창업론] [벤처창업론]한식다과 전문까페 사업계획서(A+리포트)
  • 웰빙이라는 건강음식을 주제로 하여 전통음식인 떡을 간편음식으로 제공한다. AfternoonTea의 경우는 일반적인 샌드위치, 크래커, 쵸콜렛, 우유, 차 등을 제공하는 것에서 몇조각의 떡이나 한과 그리고 전통차를 즐길 수 있다.2) 대학생, 20-30대 주부,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Ⅺ. 재무관리계획1. 추정 소요자금( 단위 : 천원)구 분금 액자산400,000시설자금1. 시 설 자 금- 월세3,000- 권리금20,000- 인테리어31,190- 간판5,021- 집기 및 물품 인수 대금16,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