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사업계획서 문화공간] 여성들을위한 신개념 문화공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사업개요
2. 시장분석
3. 입지선정
4. 경쟁사분석
5. 사업내용분석
6. 마케팅계획
7. 차별화전략
8. 고객관리
9. 조직구성
10. 위험도 & 특수 고려사항
11. 재무관리
12. 자금조달 방법
13. 사업추진 일정계획
본문내용
(1) 사업 동기
- 오늘날 여성들의 위상은 과거와 비교하여 가히 폭발적으로 진보되었다. 즉 여성들의 높은 교육 수준과 사회진출로서 사회 각 부분에서 여권이 많이 신장되었으며, 여성 관련 산업 분 야 역시 큰 성장률을 나타나게 된 것이다.
특히 여성의 ‘미’와 관련된 각 분야는 불황을 드리우고 있는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미’에 대한 높은 욕구를 가진 ‘여성’이라는 새로운 소비계층이 대두되었음을 의미한다. 따라서 여러 기업은 이러한 여성들을 주요 타켓으로 한 서비스를 개발, 판매하고 있고, 이러한 예로는 각 사업 분야에서 여성 이용자를 위한 특별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과, 여성 이용자를 직업이나 연령별로 분류하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는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요즘 여성들은 외모 가꾸기에만 충실하지 않는다. 즉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여성들의 교육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이제는 외모 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과 건강까지도 중시 여기고 이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성을 타겟으로 하여, 그녀들의 needs를 파악해보았고, 그 결과 여성들은 지성과 외모 건강에 관심을 기울인다는 점을 착안하여, 여성들의 외모와 건강, 지성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장소가 큰 수익성을 높힐 수 있다고 판단되어 이러한 사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2) 사업내용
- chic는 주 고객인 여성들의 니즈에 맞추어 탄생한 여성들을 위한 신개념 문화 공간이다. 크게 multi media room의 개념인 culture zone, powder room의 개념인 beauty zone, well-being을 위한 SPA zone으로 구성되어있어 각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시장 분석 및 사업전망
- chic는 크게 culture zone(큐티존), beauty zone(뷰티존), SPA zone(스파존)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럼 지금부터 각 테마별로 사업전망예측과 시장분석을 해보고, 이를 토대로 chic의 시장경쟁력을 유추해보도록 한다.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요 참고자료로써
  • spqxb***
    (2014.09.19 22:22:2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식품] 마케팅]17차 마케팅
  • 신개념 NB캔에 넣어 2500원이라는 높은 가격에 판매하여 출시 3개월만에 약 35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제품디자인에 있어서 다른 녹차음료와 뚜렷이 구분되지 않는 ‘17茶’의 약점을 보완하고 이미지를 고급화하는 등의 마케팅활동을 펼쳐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및 참고싸이트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조서환, 추성엽저 위즈덤 하우스 2005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은, 박흥수저 학현사 2002www.kinds.or.kr 녹차라떼 사업계획서

  • [벤처기업창업] 벤처기업과 벤처기업 창업
  • 공간이 부족한 상태라 시장에서의 수요는 충분히 잠재되어 있는 편이다. 다만 독립적으로 투자 시설을 갖추기엔 자금 규모가 큰 편이고 아직까지 보편화되지 않은 사업이라 다소 시행착오를 감수하는 모험투자임을 인식해야 한다. 따라서 철저한 시장 조사와 자금 조달 계획이 충분히 검토되어야 한다.3. 복싱 다이어트 클럽(1) 개 요다이어트 하면 일반적으로 여성들만의 문제로 인식된다. 식품, 기구, 향기 등 다양한 요법이 개발되었지만 적당한 운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문화.차별화를 위한 창조적 파괴, 1:! 고객 맞춤 서비스, 감성영영, 디지털 통합, 퓨전 스타일을 만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창업을 하는 창업자에게 디자인은 필수적인 요소- 고유한 스타일과 특성을 통하여 타기업과의 차별화를 기할 수 있기 때문기업경쟁력의 힘 - 디자인소비자들은 상품이 아닌 디자인을 구매하고 있다.디자인능력에 ksf로 작용한다기업 성과 및 투자 효율성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회생 및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

  • [관광학]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
  • 위한 정책 추진에 필수적인 예산이나 법령 제도 등의 정책수단들이 다른 나라들에 비해 효과적으로 확보되지 않아 정책목표 달성이 어려운 실정이다. 그 동안 방한 외래관광객 유치상의 문제점을 관광객의 관광경험 단계별로 종합해 보겠다. 1. 기대계획단계에서의 문제점 가. 해외 판매촉진 활동 관련 해외 판매촉진 활동에 있어서 우선 우리 나라가 강조하는 독특한 문화나 자연경관 등의 觀光魅力에 대한 이미지를 잠재관광객들에게 충분히 전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위한 주부들의 욕구 증가와 불황에 따른 프리미엄냉장고의 선호가 있다. 주 소비층인 주부에게 높은 가격, 고급스런 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고품격 디자인과 같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각인시켜 프리미엄 냉장고에 대한 일종의 ‘작은 사치 욕구’가 생기게 하였다. 실제로 여성들은 냉장고의 일반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자기 공간 연출을 위한 인테리어 상의 기능을 고려하여 구매한다. 즉, 냉장고를 필요성보다는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제품으로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