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를 다녀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3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를 다녀와서...
먼저 내가 전주와도 거리가 먼 청주에 가면서까지 국제 공예비엔날레 전시관을 택했던 이유는 전공이 공예분야고 전공교수님들의 작품이 전시되어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했던 것은 어느 누구의 권유도 아닌 내 자신을 위한 선택이었고 다녀온 지금 생각지 못했던 많은 시각적 경험과 보람을 느낀다.
10월 11일 토요일 오전10시에 전공 후배들과 전주를 떠나 청주로 출발했다. 주말이라 그런지 지체되는 시간이 길어져 오후 1시가 넘어서야 청주에 도착했고, 허기진 우리들은 전시관을 보기위함 보다는 음식점을 찾기 급급했다. 근처 분식점에 들어가 떡볶이와 라면을 시켰다. 떡볶이가 나오는 순간 붉으스레 하면서도 주황빛을 띠는 떡볶이가 왜그리도 먹음직 스럽던지 다들 입맛을 다시고 있었다. 갑자기 주변에서 디자인 적인 면을 찾아보라고 하신 교수님 말씀이 생각난다. 떡볶이만 봐도 그렇지 않은가. 저렇게 붉으스름하고 주황빛을 띠니까 맛있게 보이고 먹고싶다는 생각을 갖게 만드는 것이지 저것이 만약 파랑색이라고 생각해보라. 과연 먹고싶은 생각이 들었을까? 이게 바로 시각적 디자인....아니 시각적 효과의 한부분이라 생각된다.
분식점을 나와 전시관쪽으로 향했다. 근데 수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게 아닌가. 문제는 그것만이 아니었다. 한참을 기다려 표를 끊으려고 보니 대인 6000원이라는 날벼락 같은 소리가 들렸다. 아무리 큰 국제공예비엔날레라지만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드는건 사실이었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여기까지 온 차비를 생각해서라도 그냥 돌아 갈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눈물을 흘리며 표를 끊고 들어선 우리들은 생각보다 크고 화려한 전시관 앞에서 감탄을 늘어놓았다. 서로의 눈치를 보니 “괜히 6000원이 아니었구나!”라는 생각을 다들 하는 거 같아보였다. 솔직히 국제적인 규모의 전시관을 찾은 건 처음이었고 예상은 했었지만..
역시 말 그대로 국제규모라는 생각이 들었다.
총 9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각 전시관이 1관부터 차례대로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니라 뒤섞어 있어서 간 곳을 또 들어가는 해프닝이 있기도 했다.
각 전시관 뿐 아니라 가는곳마다 펄럭이는 깃발속에는 청주 국제공예비렌날레를 상징하는
엠블렘과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는데 팜플렛에 적힌 엠블렘과 캐릭터의 의미를 살펴보자.
←엠블렘
역동적인 붓터치는 백제의 기상을 상징하는 진취적인 힘의상징이며 세계(오대륙)로 뻗어 가는 미래지향적인 도약을 나타낸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복지재단 부산지부를 다녀와서
  • 공예, 전통 연제작, 민속마을 답사 등을 경험함으로서 문화적 체험을 통한 자기성장을 도모문화공연관람영화, 연극, 뮤지컬 등의 관람을 통해 문화예술 공연을 경험하여 자기 성장을 도모경기장 관람부산에서 열리는 스포츠 대회 관람을 통해 경기장이용방법, 즐기는 방법 등의 문화적 수준을 향상박물관, 특별전시회역사관, 이벤트 전시회 관람을 통해 선진문물을 접해 문화적 수준을 향상건강지원 서비스건강검진보건소 또는 병의원 등과의

  • [지역축제] 춘천국제마임축제
  • 국제마임축제에 대해 조사하고-마임축제에 대해 조사하면서 저도 이 축제에 꼭 한번 참가해야겠다는 생각이 점점 더 강하게 들었습니다. 관객이 뽑은 베스트5(부산, 부천 영화제, 과천마당극제, 청주공예비엔날레) 에 들어 있다지만 다른 축제들의 경우 해당 축제의 게시판을 훑어보면 보통 공통적인 문제점과 불만 사항이 보이게 마련인데 마임축제는 조사하면서도 저로서는 큰 문제점이라 생각되는 점을 발견해내지 못했고 20페이지가 넘는 게시판에

  • [국제경영] 로만손의 중동시장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국제협력) :: 국제산업협력단체2002.07한국경영생산성 대상 미래경영 부문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 한국생산성 본부2003.02J.ESTINA 신규 브랜드 론칭 2003.03제18회 신산업경영대상 관리대상(영업부문) 수상 :: 21세기 경영인 클럽 2003.06인터넷 시계 미국 특허 취득2003.07우수 산업디자인(GD) 10년 연속 수상 및 본상(조달청장상) 수상 :: 한국 디자인진흥원 2003.10청주 국제 공예 비엔날레 명예 홍보대사 위촉3) 기업현황 대표이사 : 김기문 종업원수

  • [국제마케팅] 로만손의 신제품개발 전략
  • 2003.112003 올해의 브랜드대상한국경제신문사2003.10청주 국제 공예 비엔날레 명예 홍보대사 위촉 2003.07우수 산업디자인(GD) 10년 연속 수상 및 본상(조달청장상) 수상한국디자인진흥원 2003.06인터넷 시계 미국 특허 취득2003.03제18회 신산업경영대상 관리대상(영업부문) 수상 21세기 경영인 클럽2003.02J.ESTINA 신규 브랜드 론칭2002.07한국경영생산성 대상 미래경영 부문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한국생산성본부 2001.12제4회 산업협력대상 산업자원부장

  • [경상계열] 마케팅 전략분석(로만손)
  • 2003.112003 올해의 브랜드대상한국경제신문사2003.10청주 국제 공예 비엔날레 명예 홍보대사 위촉 2003.07우수 산업디자인(GD) 10년 연속 수상 및 본상(조달청장상) 수상한국디자인진흥원 2003.06인터넷 시계 미국 특허 취득2003.03제18회 신산업경영대상 관리대상(영업부문) 수상 21세기 경영인 클럽2003.02J.ESTINA 신규 브랜드 론칭2002.07한국경영생산성 대상 미래경영 부문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한국생산성본부 2001.12제4회 산업협력대상 산업자원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