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교과서 분석 마음의 빛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5-1 읽기 교과서 분석>
첫째 마당 - 마음의 빛깔
1. 교과서 단원목표(대단원, 소단원) 검토
대단원 목표: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시를 읽을 수 있다.
인물의 성격과 사건의 전개에 주의하며 이야기를 읽을 수 있다.
소단원 <1. 이처럼 생생하게> 목표
1차시 - 시를 읽고, 비유적 표현을 찾아봅시다.
2~3차시 - 비유적 표현을 생각하며 시를 읽어 봅시다.
소단원<2. 경험 속으로> 목표
4차시 - 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성격과 사건의 전개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5~6차시 - 인물의 성격과 사건의 전개에 주의하며 이야기를 읽어 봅시다.
교육과정 해당 영역 가운데, 어떤 지도 내용과 관련되나?
이 단원은 제 7차 교육 과정 내용 체계의 영역 중 읽기의 원리-평가와 감상 영역과 문학 의 수용과 창작-작품의 미적구조 영역을 다루고 있다. 소단원 <1. 이처럼 생생하게>는 비유적 표현의 의미를 이해하며 글을 읽는다는 교육과정 내용 하에 비유적 표현의 개념 알기, 비유적 표현의 효과 알기,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며 시 읽기의 내용을 학습한다. 소단원 <2. 경험 속으로>는 인물의 성격 파악하기, 인물의 성격과 사건 전개의 관계 알아보기, 나라면 어떻게 행동할지 생각해 보기의 학습내용을 통하여 작품에서 사건의 전개 과정과 인물의 관계를 이해한다는 교육 과정 내용을 충족시킨다.
교과서 단원 목표가 해당 학년 아동의 수준에 적절한가? (다른 학년에서 동일한 목표와의 위계성)
3-1 [둘째마당]
마음으로 보아요
장면이나 인물의 성격을 생각하며 실감나게 글을 읽을 수 있다.
4-1 [다섯째마당]
감동의 메아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