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다형 평가문항 서로 의견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양보와 타협을 통해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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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학년 7단원 서로 다른 주장
목표: 서로 의견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양보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문제1.
철수네 반에서 학급 환경 미화를 위해서 학급회의를 하고 있다. 학급회의에 참여하는 학생의 태도로 가장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1. “반장이 가장 똑똑하니까 반장의 의견을 가장 많이 하고 되도록이면 반장의 의견대로 환경미화를 하면 될 거야”
2. “인호가 가장 힘이 세서 환경미화를 할 때 가장 많은 일을 할 것이니까 인호의 의견대로 환경미화를 하면 될 거야”
3. “모든 친구들의 의견을 모두 들어보고 종합해서 다수결로 결정하면 가장 좋을 것 같아”
4. “우리 의견도 있지만 회의를 한 후에 담임선생님께 여쭈어보고 담임 선생님의 의견을 환경미화에 가장 많이 반영하면 될 것 같아”
문제2.
지윤이와 선영인 반에서 가장 친한 친구이다. 그래서 이번 주 주말에 놀러가기로 했다. 지윤이는 놀이동산에 가고 싶었지만 선영이는 등산을 가고 싶었다. 서로 다른 의견 때문에 고민하는 지윤이가 하는 문제 해결방법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1. “선영이가 등산을 가고 싶다고 하니까 그냥 가주자 나중에 놀러갈 때 놀이공원에 가면 되니까
2. “선영이는 너무 고집이세 이번에도 내가 져주면 계속해서 고집을 부릴 거야 선영이를 위해서라도 꼭 놀이공원에 가자고 강하게 말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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