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다형 평가문항 서로 의견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양보와 타협을 통해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5학년 7단원 서로 다른 주장
목표: 서로 의견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양보와 타협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문제1.
철수네 반에서 학급 환경 미화를 위해서 학급회의를 하고 있다. 학급회의에 참여하는 학생의 태도로 가장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1. “반장이 가장 똑똑하니까 반장의 의견을 가장 많이 하고 되도록이면 반장의 의견대로 환경미화를 하면 될 거야”
2. “인호가 가장 힘이 세서 환경미화를 할 때 가장 많은 일을 할 것이니까 인호의 의견대로 환경미화를 하면 될 거야”
3. “모든 친구들의 의견을 모두 들어보고 종합해서 다수결로 결정하면 가장 좋을 것 같아”
4. “우리 의견도 있지만 회의를 한 후에 담임선생님께 여쭈어보고 담임 선생님의 의견을 환경미화에 가장 많이 반영하면 될 것 같아”
문제2.
지윤이와 선영인 반에서 가장 친한 친구이다. 그래서 이번 주 주말에 놀러가기로 했다. 지윤이는 놀이동산에 가고 싶었지만 선영이는 등산을 가고 싶었다. 서로 다른 의견 때문에 고민하는 지윤이가 하는 문제 해결방법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1. “선영이가 등산을 가고 싶다고 하니까 그냥 가주자 나중에 놀러갈 때 놀이공원에 가면 되니까
2. “선영이는 너무 고집이세 이번에도 내가 져주면 계속해서 고집을 부릴 거야 선영이를 위해서라도 꼭 놀이공원에 가자고 강하게 말해야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_만 3세 또래측정도구 개발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통해서 아동에게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검사 도중 아동이 다른 곳에 가거나 다른 놀이를 하고 싶어 할 때에는 해당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다음에 더 할 것이라는 이야기는 해주는 다음 검사에 대해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한다.두 번째, 아동의 놀이와 또래 관계를 검사하는 방법은, 일과 중에서 아동의 행동을 관찰하고 평가내용에 해당하는 항목이 나오면 그에 맞는 점수를 교사나 검사자가 표시하고 다음에 점수로 내는 방식이다. 검사자가 아닌

  • 교육 - 교육학 요약
  • 평가     (3) 사변적 기능 : 미지에 것에 대한 분석 → 이론구축(철학이 논리과학이기 때문에 가능)              논리과학 → 현재지향적, 경험과학적, 추경험가능(4) 통합적 기능 : 다양한 교육현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화시키는 것2. 진보주의 - 듀이, 올젠, 킬 패트릭(1) 상대적 진리 : 변화하는 세상에서 배워야 하는 것은 현금가치가 있는 지식(2) 아동 중심, 직접경험(개인의 문제해결) → 문제해결인, 유능한 생활인 양성(3) 흥미중심

  • 중등임용 교육학 요약자료
  • 다른 사람과 공동으로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의 의미를 구성하여 이해하고 문제해결능력을 습득하여 이를 새로운 상황에 적용- 교수설계원리: 학습자 중심, 실제적 과제 제시, 자기주도적 학습과 협력학습의 기회 제공, 개방형 질문 사용- 교사역할: 안내자, 시범자, 촉진자, 동료 학습자- 평가원리: 수행평가(과정과 결과를 함께 평가)3.2 구성주의 이론의 종류이론 종류 협동 주체 기본 입장인지적 도제 학생-전문가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총정리(2023년까지)
  • 통해 자기의 감정과 근원을 파악한다.- 상담자가 자기분석, 교육분석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지도감독을 받는다.- 문제가 계속될 경우 상담을 중지하고, 내담자를 다른 상담자에게 보낸다.# 아들러가 말한 생활양식 4가지 유형➀ 지배형(활동수준이 높아 공격적이고 주장적인 유형) - 부모독재형➁ 기생형(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여 욕구를 충족하는 유형 - 과잉보호, 허용적 보호➂ 회피형(인생의 모든 문제를 회피함으로써, 한 치의 실패 가능성도 모면

  • [사회복지실천기술] NGO 사회복지사의 역할
  • 문제에 관한 참고자료의 내용 및 출처 제공, 정부기관, 민간단체, 국제기관의 자원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 ⅵ) 평가 : 수행되고 있는 사업에 대한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평가 수행 및 교육 ④ 사회치료자의 역할 ⅰ) 적절한 진단을 통해 규명된 성격과 특성을 주민들에게 제시하여 그들의 이해를 돕는다. ⅱ) 주민들이 문제에 대한 성격을 이해함으로써 긴장을 해소하게 하며 협력적인 작업을 방해하는 요인을 제거하도록 돕는다. ⅲ) 지역사회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