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영화로 전환한 꿈의 곰 책읽기와 글 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발레 “호두까기인형” 을 영화로 전환한 “꿈의 곰”
책읽기와 글쓰기 B
1.이야기선택이유
호두까기 인형을 선택한 이유는 호두까기 인형은 관심이 없을지라도 한번쯤 들어봤을 만큼 세계적으로 알려진 작품 중 하나이며, 어렸을적 발레를 배울때에 호두까기 인형이란 작품을 꼭 한번 해보고싶었고, 줄거리가 유치할 수 있지만 영화로 나온다하여도 누구나 꼭 한번 볼것 같고 추천할 만한 작품일 것이며, 피겨의 여왕인 김연아선수에게 맞는 배역일것 같고, 꿈을위해 화려한 생을 살아온 김연아선수가 이루어낸 금메달 리스트의 영광을 관객들과 함께
한번더 실감할수 있는 내용으로 영화가 나오면 재밌을것 같다는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매체선택이유(기획의도)
발레 호두까기인형을 영화로 변환해보려한다. 작품속의 클라라는 김연아선수로 호두까기 인형은 김연아선수의 피겨 경기가 끝나면 팬들이 던져주는 인형중 하나로 선택하여 김연아선수의 올림픽 경기가 끝난후 한국으로 돌아온 연아는 집에도착해 달콤한 잠에 들었을 때 꿈을 꾸게 된다. 그동안 연습에만 열중하느라 꿈을 꿔도 항상 연습에 경기에 시달리는 꿈만 꾼 연아는 그 꿈마저 결국 행복이었다는 것을 느끼고 금메달 리스트의 영광을 한번더 실감하게 된다.
3.캐릭터(등장인물)
-클라라: 김연아
나이: 20살
직업: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선수
성격: 어릴적부터 강한 훈련으로 다져진 꼼꼼하고 냉정한 성격, 한가지 결심한것은 꼭 이루 어 내야 즉성이 풀리는... 하지만 다른 친구들처럼 소꿉장난, 게임, 놀이공원등 놀고싶 은 욕망은 많으나 꿈을 위해 놀지못한 연아선수.
-호두까기인형: 곰인형
성격: 전주인으로 부터 버림받은 기억으로 상처가 많음. 옛 상처받은 자기를 보살펴준 연아 를 잊지못하고 늘 그리워하고 있었음.(현 주인이 연아에게 아끼는 곰인형을 선물하 므로인해 우연히 연아의 선물이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3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152Page (평가제)
  • 책 읽기에 흥미를 가지고 그림을 단서로 내용을 추측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으나 밀치거나 소리 지르는 등의 모습이 간혹 관찰되어 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 한다. 노래의 리듬과 박자를 맞추어 음률활동을 즐겁게 즐겨본다.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부르기를 해보고, 큰 소리로 부르기, 빠르게 부르기 등 교사와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활동을 즐겨본다. 스스로 쉬운 글자나 문장은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글을 쓰기엔 어려움이 있다. 그리고 효도 쿠폰복의 단어들을 다 읽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글자를 따라 쓰면서 소근육 발달 증진이 이루어지는 모습도 보였다. OO는 작은 종이를 이용해 모자를 만들어 친구에게 씌워준다. 다음에는 좀더 큰 종이를 제시해서 모자를 만들어 볼수 있도록 해야겠다. OO는 프리즘을 이용하여 자연의빛을 눈으로 직접보았다. OOO 1학기 관찰기록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식사시간 숟가락과 포크를 책상위에 내려놓고

  • 1년관찰일지만3세 1년 3월~다음해2월 평가제 관찰일지 / 발달평가 302페이지
  • 글자 읽기에 관심을 갖는 모습이다. OOO 1학기 관찰기록반명OO반이름OOO나이만3세영역관찰내용일상생활OO는 “같이가자 ”하고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손을 내밀고, 산책을 하기도 한다.“여기서 놀자” 하고 산책도중에 자연물을 발견하고, 나뭇가지랑 솔방울을 집어서 보여주고 “ 여기 솔방울 있어요 ” 하고 교사에게 보여주고 봉지에 담기도 한다.“많이 주었어요” 하고 교사와 옆에 있는 친구에게 보여주기도 하면서 활동을 한다.일상생

  • [사회과학] [음악치료] 음악치료 방법, 사례 분석
  • 인형극, 무용들을 포함한 음악 놀이를 통해 L은 보다 나은 참을성을 길렀고, 그룹 원들과 상호 작용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L은 우울한 기분을 조절해서 집단 상황에서 자신을 조절할 수 있는 보다 나은 능력을 갖게 되었다. 이런 기술은 학교 입학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더 필요했다. 읽기 교정 전문가를 초빙해서 L이 읽기를 배울 수 있도록 공동 작업을 했다. 드디어 그는, 인내심이 허락하는 짧은 시간 동안이나마 학교에 다닐 수 있게 되었다. ⑥

  • 대학시절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 영화를 전공한다고 해서 영화만이 아닌 연극도 공부했다는 것은 나중에 크게 쓸모가 있었습니다. 영화학과를 독립시키지 않고 연극과와 합친 것은 의미가 있는 것이다. 그 의미를 깨달은 것은 아주 나중이 되어서입니다. 저의 가장 좋아하는 영화해설의 故 淀川長治가 언제나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영화를 만드는 사람도, 영화를 즐기는 사람도, 영화만이 아닌 카부키도, 인형극도, 발레도 좀더 좀더 여러 가지 좋은 것을 보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