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딸 한비야와 지도밖으로 행군하라 강의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바람의 딸 한비야와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강의 내용
3월21일 금요일 오후 4시, 서울대 문화관에서 한비야를 맞이하여 "바람의 딸 한비아와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의 특강을 들었다. 특강은 먼저 한비야의 활동을 소개하는 짧은 비디오로 시작했다. 주인공인 한비야는 무대에 등장하자 자기는 "성생님으로 불리는 것은 싫고 오늘은 여러분의 언니, 누나로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고 하면서, 주제를 모리,가슴 ,손의 3가지로 나누어 이야기하겠다고 했다. 첫 번째인 모리는, 우리는 다 머릿속에 세계지도를 하나씩 갖고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었다. 자기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자기 방에 큰 세계지도가 있었고 그 지도를 보면서 "세계는 아주 작아서 내 다리로 한 바퀴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한비아씨는 우리에게 "여러분은 대하민국의 지도, 아니면 자기 동내의 지도만 갖고 있지는 않는가?" 질문을 하면서, 이제 우리무대는 세계가 돼야한다고 하고, 그 위해서는 머릿속에 세계지도를 갖고 있어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세계를 움직이는 힘은 뭣인가?"라고 하고 정글의 법칙이 아닌 "사랑과 은혜의 법칙"을 실천해야한다고 했다. 한비아씨는 남아프리카에서 있었던 한 예를 들으면서 우리가 줄 수 있는 만큼 줘야한다고 했다. 두 번째인 가슴에서는 한비아가 지금에 이루기까지 가슴속에 불화살이 되었던 말, 케냐에서 만났던 한 안가의사의 말에 대헤서다. 그 의사는 한비아의 당신은 왜 이 일은 하느냐에 질문에 대해 "이 일이 내 가슴을 뛰게 하기 때문이죠."라고 대답했다. 한비아씨도 이 말을 하고 싶다고 느꼈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도 우리의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이 뭔지 곰곰이 생각해보고 그 일을 위해 노력해야 된다고 했다. 마지막 세 번째인 손은 "한손은 자기를 위해, 다른 한 손은 남을 위해 써야한다"고 했다. 이것은 사랑과 은혜의 법칙에 따라 자신이 줄 수 있을 만큼 줄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한비아는 다시 머리, 가슴, 손의 내용을 강조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한비아의 특강을 듣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케이션론] 성공한 여성리더들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 요소
  • 한비야는 사회복지분야의 여성리더로써 지금까지 사회적 존경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한비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해 여성리더들은 어떻게 대화하고 소통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1) 한비야의 언어적 코드와 준언어적 요소- 저서에서 나타난 언어 사용법저서목록: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한비야의 중국 견문록』,『지도 밖으로 행군하라』,『그건 사랑이었네』한비야의 원래 직업은 여행가이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내용(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독서 후 활동 등)을 구체적으로 입력한다. ☞ 기재 예시 【교과 지도 교사 기재 예시】국어 교과(문학 포함)1. (1학기)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로버트 뉴턴 펙)’,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트 카터)’, ‘바람(박상률)’, ‘등대 아래서 휘파람(임철우)’, ‘새의 선물(은희경)’, ‘지상의 숟가락 하나(현기영)’, ‘모두 아름다운 아이들(최시한)’, ‘나의 아름다운 정원(심윤경)’ 같은

  • 바람의 딸 한비야와 지도밖으로 행군 하 자강의 감상문
  • 강을 들으러 온 학생들의 거리가 먼 거리가 아니라 자신의 바로 옆에, 반 발자국 옆에 있는 친구와 같은 존재였으면 좋겠다고 하셨기 때문이다.강연이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는 하나의 짧은 동영상을 보았다. 그것은 한비야 언니가 세계 각국을 다니면서 찍은 다큐맨터리였다. 한비야 언니는 강연내용을 크게 ‘머리’, ‘가슴’, ‘손’의 세 가지로 나누어서 이야기를 추진하였다. 첫 번째로 ‘머리’는 항상 머릿속에 세계지도를 그리며 살아야 우리

  • [리더십] 한비야 리더쉽
  • 한비야, 이렇게 그녀에게는 두 가지 타이틀이 붙어있다.세계를 여행하는 오지 여행가. 그녀의 모습에서는 커뮤니케이션과 추진력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많은 리더들이 갖고 있는 자질들을 찾아보았고, 또 거기에서 그녀가 갖고 있는그녀만의 리더의 자질들을 살펴보았다. 이 항목들은 이라는 책을 통해 한 권을 2명이서 분석해보았다.그리고라는 책에서는 긴급 구호 팀장으로서 활동

  • `지도밖으로 행군하라`에 대한 내용소개, 줄거리요약 및 감상문
  • 내용 중 물이 끓는 100도와 그렇지 않은 99도 단 1도차이지만 바로 그1도가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드는 가 그러니 한 발짝만 가면 100도가 되는데 99도에서 멈출 수 없어라고 저자가 말한 부분이 있다. 이 글을 보면서 그녀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3.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를 읽고 느낀 나의 생각한비야는 오지 탐험 여행가다. 그래서 펴낸 책들이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 ‘바람의 딸 우리 땅에 서다.’, ‘한비야의 중국 견문록’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