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수행평가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제 번호: 9
문제
과학과의 수행평가 방법
영역
평가
작성자




1) 실기 검사(Skill tasks)
비교적 단순한 탐구기능 평가에 많이 사용하는 방식으로서 학생 스스로 행동으로 나타내는 것이나 작품을 만들어 내는 기능을 측정한다.
2) 시각 자료 구성(Graphic organizer)
(1) 개념도(Concept maps) : 어떠한 주제를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사고를 펼쳐나가는 과정을 가지를 쳐가며 작성하는 것으로 학생의 다양한 견해나 사고방식을 한 눈으로 볼 수가 있다. 일련의 개념들을 2차원으로 표현하여 그 개념들은 위로부터 아래쪽으로 갈수록 상위개념에서 하위개념으로 위계적으로 배열된다.
(2) 브이 다이어그램(Vee diagram) : 행동과 사고의 두 측면이 거울처럼 대치되어 있다. 행동(방법론적) 면은 마치 연구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처럼 특정 사건으로부터 자료수집, 자료의 변형, 지식 주장, 가치 주장의 순서로 옮겨간다. 사고(인식론적) 면은 관련된 개념, 원리, 이론, 철학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운데에는 이 두 면을 쐐기모양으로 이어주는 초점질문이 있는데 이것은 하위 질문들과 관련된다. 질문들은 연구하고자 하는 사상으로부터 직접 선정된다. 실험 활동의 안내와 보고서로 활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행평가에 실행에 따른 문제점, 해결방안
  • 평가연구나 국제간 학력 비교연구를 통해 전체 학습자가 꼭 습득해야 할 기본적 능력을 확인하고 교육정책의 방향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 수행평가의 등장 배경학문중심의 평가에서 구성주의 평가로1. 학문중심의 교육과정과 평가방법가. 발생배경 : (1)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지식양의 폭발적인 증가(2) 고등학교 졸업자의 수학, 자연과학의 실력 저하(3) 중간계층의 자녀에 대한 교육적 요구 증가(4) 다량의 지식을 교과내용으로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과학과 사회과교육6. 주제 중심의 내용 구성7. 문제 중심의 내용 구성8. 다문화 교육: 세계시민교육9. 새로운 사회과교육의 내용 구성: 페미니즘과 STS교육제 3부 사회과교육의 교수-학습 설계 10. 교수-학습 설계의 원리11. 교수-학습 방법의 원리와 실제12. 사회과에서의 가치교육13. 사회과에서의 기능교육제 4부 사회과교육의 평가 14. 새로운 평가 방법이 책의 특징을 살펴보자면 첫 번째로는 사회과 교육의 목적, 내용, 교수학습, 평가 등은 각각

  • 교육평가4공통B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교육평가의 개념종류방법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0
  •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B형: 학번 끝자리가 6~0문제: ①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②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③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Ⅰ. 서 론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영역을 평가할 경우에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를 통해 그 사람이 언어적 영역, 수리적 영역, 과학적 영역, 체육적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이

  • 사회과(사회과교육) 수행평가의 유형, 사회과(사회과교육) 일반사회영역의 수행평가, 사회과(사회과교육) 경제영역의 수행평가, 사회과(사회과교육) 지리영역의 수행평가, 사회과(사회과교육) 국사영역의 수행평가
  • 사회과(사회과교육) 수행평가의 유형, 사회과(사회과교육) 일반사회영역의 수행평가, 사회과(사회과교육) 경제영역의 수행평가, 사회과(사회과교육) 지리영역의 수행평가, 사회과(사회과교육) 국사영역의 수행평가 분석Ⅰ. 개요Ⅱ. 사회과(사회과교육)의 목표Ⅲ. 사회과(사회과교육) 수행평가의 유형1. 지필 평가2. 서술형 평가3. 논술형 평가4. 구술 평가5. 토론 평가6. 실기 평가1) 그림 분석2) 작문 분석3) 기타의 작품 분석7. 면담을 통한 평가8.

  • [교육평가 유형분류] 교육평가의 유형(평가기준, 평가내용, 수업단계에 따른 유형)
  • 평가기준에 따른 유형, 평가내용에 따른 유형, 수업과정에 따른 유형을 보고 발달역사에 따른 유형으로서 근래 우리나라에서 법제화된 대안적 평가방법으로서의 수행평가에 대하여 알아본다.I. 평가기준에 따른 유형평가의 기준이 어디에 있느냐에 따라 교육평가는 크게 임의평가, 상대평가, 절대기준평가의 세 가지로 구분될 수 있다.가) 임의평가임의평가(任意評價)는 평가기준이 객관적이며 과학적인 검토와 연구에 의하여 설정되는 것이 아니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