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드 모파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드 모파상의 생애
1850년 8월 5일 (프랑스) - 1893년 7월 6일
1850년 노르망디 미노레빌 출생,
1868년 루앙의 고등학교 입학.
1870년 프로이센-프랑스 전쟁(보불전쟁]발발, 군 입대, 전쟁 이후 염전 사상에 사로잡힘
후에 창작되는 작품들에 큰 영향을 끼침
1872년 아버지의 도움으로 해군성, 문부성에 취직. 생계를 유지하며 어머니의 친구인 플로 베르에게 문학 지도를 받음, 졸라, 위스망스, 도데 등 당대 문인들과 교류
1875년 단편 <박제된 손>을 발표.
1880년 에밀 졸라의 단편집 <메당 야화(夜話)>에 <비계덩어리>를 실음, 날카로운 인간관찰과 짜임새 등에서 어느 작품보다도 뛰어나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으며, 문단 데뷔를 확고히 함.1883년 <여자의 일생>발표 , 톨스토이 등 최고의 작가들에게 찬사를 받음
1892년 2월 니스에서 자살 시도 이듬해 사망
기드 모파상은 1848년 노르망디 지방, 디에프 근처 미로메닐 성관에서 태어났다. 부계는 원래 로오렌 지방 출신의 귀족이었으나 할아버지 때부터 르왕에서 살게 되었고, 모계는 노르망디 토착의 부유한 브르주아였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이혼으로 어머니와 함께 살게 된 모파상은 어머니의 친구들인 플로베르와 알프레드 프 프티뱅에게 문학적 영향을 받으며 자랐다.
1870년 대 보불전쟁이 발발하기 전까지 그는 노르망디의 시골에서 농부와 어민의 자식들과 어울리며 자유로운 생활을 했다. 신학교에 입학했으나 악동들과 어울려 퇴교처분을 받은 그는 르왕의 고등학교로 옮겼고, 이곳에서 플로베르와 루이 부에와 교류하여 문학적인 역량을 키우기 시작하였다. 1870년 보불 전쟁에 참가한 그는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프랑스 군의 참상을 목격하였고, 그의 작품들에 나타나는 독일군에 대한 반감은 이 전쟁에서 영향을 받은 듯하다. 전쟁 이후 아버지의 도움으로 해군성에 취직한 그는 공직생활을 병행하며 플로베르에게 문학 지도를 받았다. 파리에서 보낸 가난한 하급 공무원 생활 중에 목격한 하류층의 생활상 역시 그의 초기 작품에 큰 영향을 끼쳤다. 그리고 1880년 에밀 졸라가 주체한 <메당의 저녁>에 <비계 덩어리>를 발표하며 작가로서 큰 명성을 얻었다.
프랑스 단편 문학의 대표작인 <비계 덩어리>는 야비한 이기주의적 인간성을 통박ㄷ하는 자연주의적 소설의 본령을 보여 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으로 일약 명성을 얻은 그는 1883년 장편 <여자의 일생>을 발표하여 세계적 명성을 얻게 되었다. 톨스토이의 찬사를 받은 이 작품 이후 그는 세상을 하직하는 1890년대 까지 그는 약 3백편의 중·단편과, 6권의 장편 소설, 3권의 기행문, 시집 1권과 희곡집 1권을 세상에 남겼다.
80년경부터 매독으로 인한 신경성 질환과 안구 두통을 호소하였던 모파상은 결국 증세가 악화되어 1892년 페퍼 나이프로 자살을 시도하였다. 그래서 1892년 1월에 파리의 정신병원에 입원하였고 이듬해인 1893년 7월 6일 세상을 떠났다. 박윤환, 기드 모파상 연구, 서린 출판사, 1989, p.5~9
그의 작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