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뮤지컬 똑똑 노리하우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용 뮤지컬,
똑똑 노리하우스
미국의 세서미 스트리트나 영국의 텔레토비 등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는 뮤지컬 형태가 많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많은 제작비와 오랜 개발 기간 등으로 개발 사례를 찾기 어려웠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판 뮤지컬 에듀테인먼트 콘텐트인 똑똑 노리하우스가 제작됐다. 3-6세의 어린이를 위한 이 작품은 EBS와 유아용 콘텐트 전문 제작사인 ㈜노리하우스가 언어학, 철학, 유아교육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제작했다. 총 20억원의 제작비 투자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이며, 2년이 넘는 제작 기간 또한 그러하다고 한다. 국내 최초로 애니메트로닉스 기법을 이용해 탈 인형을 눈과 입이 움직이는 살아 있는 캐릭터로 만들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편 당 8000만원이 투입된 ‘똑똑 노리하우스’는 국내 어린이대상 콘텐츠 중 최대 규모의 제작비를 자랑한다. ‘똑똑 노리하우스’가 총 20여개 시리즈로 엮어져 있으니 총 제작비만 20억이 넘는 것. 프로그램에는 총 300곡의 순수 창작곡이 사용됐으며, 경기도 부천에는 1500평에 달하는 전용 세트장도 건설됐다.
내용적인 면에서도 기존 유아용 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 대부분의 유아용 프로그램이 숫자와 글자를 가르치거나 놀이를 통해 인지 발달을 유도하는 것이었다면,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영상동화라는 기획 의도를 가진 이 작품은 유아들이 뮤지컬을 즐기면서 자연과 사회, 사물 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BS와 MBC 등에서 어린이 드라마와 음악 프로그램을 다년간 연출한 김신식 PD, 영화음악작곡가인 조성우씨가 음악 감독으로 손잡고 작품의 내용, 그 속에 사용된 총 300곡의 순수 창작곡을 제작해냈다.
매회 2개의 이야기가 서로 다른 관점에서 전개되는 독창적인 제작 형식은 시청 유아들에게 상대성과 다양성이라는 가치와, 타인의 존재를 귀하게 여기는 태도를 심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참여, EBS 등 국가 전문 기관과 민간 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 등 새로운 형태의 프로젝트 추진 체계 역시 돋보였다.
또한 기존 유아용 프로그램과 차별화하기 위해서는‘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영상동화’라는 기획대로 유아들이 재미있게 드라마를 보면서 자연과 사회, 사물 등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의 유아용 프로그램들이 숫자와 글자를 가르치거나 놀이를 통해 아이의 인지발달을 유도하려했던 것과는 확연히 다른 컨셉트와 교육적 접근이다.
노리하우스 홈페이지 : http://jr.naver.com/norihouse
‘똑똑 노리하우스’는 꼬치의 헬로우 아시아(DK미디어), 꾸러기훈민정음(삼성전자), 문화유산 탐험대(픽셀즈), 아라리쇼(에이치컬쳐테크놀러지), 중국은 왜 고구려를 탐낼까(한솔교육)와 더불어 2006년도 우수에듀테인먼트로 선정되어 그 참신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평가위원장을 맡은 춘천교대의 조일현 교수는 “선정된 작품들은 새로운 기획과 시도로 미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작품들”이라며 “콘텐츠의 완성도와 미디어 매력에 대한 개선 등이 몇 가지 정비된다면 상품으로 크게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융합을 추구하는 공연문화 -넌버벌 공연 중심으로
  • 하우스는- 찰리채플린과 팝핀현준의 만남을 통해 베이직하우스의 의미를 표현했다. - 기업은행은 JUMP와 장기적으로 후원하는 계약을 맺었다. - 풀무원은 국악뮤지컬 러브 인 아시아공연을 후원하기로 했다. 8.정리 21세기 문화콘텐츠는 융합을 추구모든 콘텐츠는 문화유산, 생활양식, 창의적 아이디어, 가치관 등 문화적 요소들이 상품으로 재구성되고 소비자의 공통된 문화적 가치에 따라 해석되는 과정을 통해 부가가치

  • 교원그룹의 기업문화
  • 뮤지컬 관람, 녹차축제, 주말농장 체험, 파티쉐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온 가족이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또 다른 가족사랑 프로그램인 ‘엄마아빠가 쏜다’는 평소에 말하지 못했던 자녀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는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에 신청한 직원은 자녀가 다니는 학교나 학원에 깜짝 방문하여 자녀는 물론 자녀의 친구들과 함께 피자파티를 연다. 이 시간에 부모가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유아용 안전시트는 안전시트전문업체 브라이택스의 국 내 공식수입판매업체인 세피앙에서 간접 광고효과를 기대하고 무료로 제 공한 것이다.-LG텔레콤의 여성전용 서비스 드라마의 2차 광고 ‘오피스’ 편에서 이영애가 입었던 빨간색 드레스와 그가 찼던 귀걸이, 목걸이는 모두 까 르가에라는 업체에서 협찬한 것이다.Ⅵ. 뮤지컬에서의 PPL 사례뮤지컬 속에 광고가 보인다. 23일부터 시작되는 뮤지컬 더 플레이(The Play)에는 라이브 애드 (Live AD)란

  • [마케팅전략]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유아용 안전시트는 안전시트전문업체 브라이택스의 국 내 공식수입판매업체인 세피앙에서 간접 광고효과를 기대하고 무료로 제 공한 것이다.-LG텔레콤의 여성전용 서비스 드라마의 2차 광고 ‘오피스’ 편에서 이영애가 입었던 빨간색 드레스와 그가 찼던 귀걸이, 목걸이는 모두 까 르가에라는 업체에서 협찬한 것이다.Ⅵ. 뮤지컬에서의 PPL 사례뮤지컬 속에 광고가 보인다. 23일부터 시작되는 뮤지컬 더 플레이(The Play)에는 라이브 애드 (Live AD)란

  • [영국 지역론] 영국의 문화사업
  • 뮤지컬, 오페라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차고 넘친다. 반면 한국은 초현대식 공연장을 지어 놓고도 그 안을 채울 콘텐츠 구하기에 급급하고 있다.한국 경제가 샌드위치 신세가 됐다는 한탄이 여기저기서 들린다. 언제까지 지금 갖고 있는 것만 지키려고 발버둥 칠 것인가.유사한 역사적 경험과 환경을 지닌 영국에서 벤치마킹할 요소가 많다.영국은 제조업보다는 금융업과 서비스업, 관광과 문화예술 산업에서 확고한 차별화를 시도했다. 한국도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